[인터뷰] “혁신하는 장학회 만들 것”… 강경모 서천사랑장학회 이사장 취임

2023.08.18 16:19:37

강경모 이사장, “혁신을 통해 서천 발전의 초석이 되는 인재 육성에 나서겠다”
강 이사장, “역대 이사장들 업적에 누가 되지 않게 더 큰 장학회 나무 되도록”
소통의 장 만들어 지역 학생을 위한 맞춤형 장학사업 개발 혁신 의지 밝히기도

 

[sbn뉴스=서천] 권주영 기자 = 충남 강경모 신임 서천사랑장학회 이사장이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장학사업을 개발해 추진하는 등 새롭게 변신하는 장학회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강 신임 이사장은 지난 14일 sbn서해신문과의 인터뷰를 통해 “투명하고 공정한 장학생 선발은 물론 관내 학생들이 원하는 사업을 개발하는 등 혁신을 통해 서천 발전의 초석이 되는 인재 육성에 나서겠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군민이 참여하는 군민을 위한 군민이 중심이 되는 더 큰 장학회 나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역대 이사장님들의 업적에 누가 되지 않도록 야심 찬 목표를 세워 실천하고 성공 체험의 신화를 이루겠다”라고 약속했다.

 

또한, 강 신임 이사장은 지역 학생을 위한 맞춤형 장학사업 추진에 대한 세부 계획도 내놓았다.

 

그는 “각 학교 학생 대표·학부모 대표·교사 대표 등이 참여하는 간담회를 열어 진정 학생들이 원하는 사업이 무엇인지 의견 등을 토대로 다양한 장학사업의 추진 방안을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또 “기존의 획일적인 장학금 지급에서 벗어나 취약계층 학생, 다자녀 가정 학생, 조손가정 학생 등 좀 더 다양한 계층의 장학생을 선발하는 장학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성적순으로 선정하는 장학생 선발뿐만 아니라 예체능 학생들을 포함한 지역 기여도가 높은 학생들을 위한 신규 선발 기준을 마련하는 등의 혁신적인 장학사업을 펼치겠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서림학당 원장 및 교사들과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 관내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학습 방법과 이에 따른 애로사항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거쳐 이에 걸맞은 대책을 마련하겠다”라고 덧붙였다.

 

강 신임 이사장은 지난달 28일 문예의 전당 소강당에서 가진 서천사랑장학회 이사장이·취임식을 통해 이사장 직무에 돌입, 4년간 책무를 수행하게 된다.

 

그는 이날 취임사를 통해 “오늘의 시간이 조금은 두렵고 어설프지만, 회원 여러분의 열렬한 호응과 서천 군민의 지지만 있다면 두려울 것도 어려울 것도 없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또 “서천사랑장학회는 군민이 참여하는 군민을 위한 군민이 중심이 되는 장학회로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저의 힘을 합쳐 새로운 내일을 여는 행복한 서천을 만들어 보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사업은 물론 학교에서 필요로 하는 장학사업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며 마지막으로 “그동안 장학회를 잘 이끌어 주신 구창환 이사장께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권주영 기자 ne2015@sbnnew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프로필 사진
권주영 기자

신속하고 정확한 보도를 하는 새로운 창을 만들겠습니다.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