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혁 후보, 공식 후보 등록 및 1호 공약 발표

2024.03.22 15:26:44

“보령 탄소중립에너지특구·서천 중부권 해양바이오집적지구 조성”

 

[sbn뉴스=서천] 권주영 기자 = 국민의힘 장동혁 후보가 지난 21일 보령시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후보자등록 및 1호 공약을 발표했다.

 

장 후보는 이날 보령시선관위에서 등록 신청을 마치고 “보령·서천의 중단 없는 발전을 위해 힘 있는 여당 국회의원이 필요하다”라며 선거에 임하는 각오를 밝혔다.

 

이어 장 후보는 1호 공약으로 ‘지역 경제발전을 위한 산업 기반 육성 방안’을 발표했다.

 

그는 “보령시에 ‘탄소중립에너지특구’를 조성해 기업의 입지 여건을 개선하고, 경쟁력 있는 우량 기업을 유치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에너지 전환 과정에서 폐지되는 석탄화력발전 지역에 대해 특별법을 만들어 지원을 하겠다”라 밝혔다.

 

또한, 장 후보는 “서천군의 경우 해양바이오클러스터 완성을 위해 해양바이오 산업진흥원을 설립하여 ‘중부권 해양바이오 집적지구’로 육성하겠다”라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해양 생분해성 소재부품 기술지원센터를 구축하면 해양바이오 소재 확보부터 제품생산까지 전주기 지원체계를 마련할 수 있게 된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지난 정부에서 대안 없이 진행된 석탄 발전 조기 폐쇄로 보령시 인구가 10만 명 이하로 감소하고, 연평균 40억 원 이상의 세수 감소가 발생하는 등 지역 경기침체가 심각하다”라며 “서천도 충남 도내에서 소멸 고위험 지수가 가장 높게 나타날 만큼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어 보령·서천의 산업 기반을 확충하는 것이 시급하다”라고 강조했다.

 

이에 장 후보는 ‘미래에너지도시 보령, 해양바이오 중심지 서천’을 미래상으로 제시하며 “이제 시작입니다. 장동혁이 지금 합니다”라는 선거 캐치프레이즈를 다시 한번 강조했다.

권주영 기자 ne2015@sbnnew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프로필 사진
권주영 기자

신속하고 정확한 보도를 하는 새로운 창을 만들겠습니다.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