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안전한 해수욕장 만든다’…군, 안전사고‧코로나19 방역 대책 추진

2020.07.04 20:24:38


[sbn뉴스=서천] 이용재 기자

[앵커]

충남 서천군 춘장대해수욕장이 오는 11일 개장하면서 여름철 피서객들이 하나둘 해안가를 찾기 시작하는데요.

서천군은 춘장대해수욕장에 25명의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차량번호 인식기를 설치하는 등 안전사고와 코로나19가 없는 안전한 해수욕장을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용재 기자의 보돕니다.

[기자]

7월에 접어들며 바닷가를 찾는 관광객이 늘면서 개장 전부터 해수욕장에 대한 안전사고가 반복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지난달 27일 강원도 양양군 하조대 해수욕장에서 딸을 구하기 위해 바다로 뛰어든 아버지가 사망하고, 지난 1일에는 강원도 강릉시 소재 안목해변에서 물놀이를 하던 관광객 1명이 실종되는 등 해수욕장 개장 전부터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서천군에 따르면 춘장대해수욕장 역시 오는 11일 개장 예정이지만, 지난 1일부터 바닷가를 찾는 사람이 늘어 안전사고 가능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최순우 / 서천군 관광축제과 관광개발팀장
(원래 개장일은) 11일인데 손님들은 개장일에 맞춰서 오고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무분별하게 다양하게 평일에도 오고 그러지 않습니까?

안전한 여름철 물놀이를 위해 서천군은 춘장대해수욕장에 지난 1일부터 25명의 전문 안전요원을 투입했고, 개장일이 지난 이후까지 사고 방지에 힘쓰겠다고 전했습니다.

보령해경‧서천소방서‧서천경찰서 등과 연계한 안전통합지원센터 운영은 개장 시기에 맞춰 순찰을 진행해 사고에 대비할 계획입니다.

또, 최근 각광받는 해양레포츠 활동은 피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사전 허가를 받은 단체에 대해서는 따로 할당된 구역에서 다른 방문객과 분리돼 진행하도록 만들겠다고 전했습니다.

최순우 / 서천군 관광축제과 관광개발팀장
(해양레저 활동은) 지양을 해라 이렇게 하는데 해야겠다고 한다면 한쪽에서 공유수면점유‧사용 허가를 얻어서 해양레저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별도로 마련을 할 예정입니다.

군은 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서도 춘장대해수욕장 4곳의 도로 출입구에 대해 차량번호인식기를 설치했고,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시 신속한 역학조사가 가능하도록 준비했습니다. 

백사장 출입구 중 3곳에는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해 발열 상태를 한 번 더 확인하는 등 빈틈없는 방역대책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군은 춘장대해수욕장을 제외한 띠섬목, 비인해변 등 관내 5개 해변은 정식으로 등록된 해수욕장이 아니고, 방문객도 적어 개인적 차원의 안전과 방역을 당부했습니다.

최순우 / 서천군 관광축제과 관광개발팀장
거기(다른 해수욕장)까지는 저희가 손이 다 못 미칠 것 같고요. 개인 차원에서 예방이 필요한데 서천군 차원에서도 부단한 (안전)홍보는 하기는 할 겁니다.

sbn뉴스 이용재입니다. 


#서해방송, #sbn뉴스, #서천, #서천군, #서천군의회, #보령, #보령시, #보령시의회, #대천, #대천해수욕장, #천안, #천안시, #천안시의회, #아산, #아산시, #아산시의회, #당진, #당진시, #당진시의회, #왜목마을, #서산, #서산시, #서산시의회, #육쪽마늘, #태안, #태안군, #태안군의회, #안면도, #홍성, #홍성군, #홍성군의회, #예산,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당호흔들다리, #청양, #청양군, #청양군의회, #칠갑산, #공주, #공주시, #공주시의회, #백제보, #부여, #부여군, #부여군의회, #계룡, #계룡시, #계룡시의회, #논산, #논산시, #논산시의회, #탑정호, #금산, #금산군, #금산군의회 #인삼,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유성구, #유성구의회, #대덕구, #대덕구의회, #동구, #동구의회, #중구, #중구의회, #서구 #서구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청와대 청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현대, #강남 아파트, #부동산

이용재 기자 news@newseye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