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SBN뉴스

【영상】서천군 장항국가산업단지 1호 기업 선진뷰티사이언스, 출발!

URL복사


[앵커]

지난 16일 장항국가산업단지의 입주 1호 기업인 선진뷰티사이언스의 준공 행사가 개최됐습니다. 이로 인해 서천군민의 숙원사업으로 2008년 조성에 돌입한 장항국가산업단지의 기업 입주가 더욱 활기를 찾을 전망입니다. 앵커리포틉니다.

[기자]

장항국가산업단지 입주 1호 기업으로 지난해 5월 착공된 선진뷰티사이언스.

장항산단 45,334㎡ 부지에 500억 원을 투자해 지상 7층 규모의 최첨단 제조설비를 갖추고 준공행사를 가졌습니다.

이 자리에서 노박래 서천군수는 선진뷰티사이언스가 세계적인 기업이 될 수 있도록 기업의 애로사항을 함께 해결해나가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노박래 / 서천군수
꾸준한 성장을 거듭해 온 우리 선진뷰티사이언스가 화장품 원료를 수출하는 명품 기업으로 한 단계 재도약하는 기회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새로 신축된 이 공장에서 더욱더 성장하고 세계로 쭉쭉 뻗어나가는 기업이 되도록 기업의 애로사항을 함께 해결해나가는 파트너가 우리 서천군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꾸준한 연구개발과 혁신을 통해 글로벌 선도 중견기업으로 도약을 거듭하고 있는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장항공장 활성화를 통해 서천 발전에 이바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이성호 / 선진뷰티사이언스 대표
저희는 이 장항공장을 세계적인 화장품 원료의 생산 거점으로 성장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서천지역 주민들에게는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책임을 다하는 회사가 되어서 서천군 발전에 이바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선진뷰티사이언스에서 생산된 화장품 소재 원료를 수입해 해외 유명 화장품 제조업체에 납품하는 주요 판매처인 스위스 DSM사도 참석해 장항공장의 첫 출발을 함께 했습니다.

또한, 본격 가동 이전부터 장항공장에서 생산되는 화장품 소재 원료에 대해 수출 협약을 체결하며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습니다.

가레스바커 / 스위스 DSM 대표
오늘 저희는 두 개의 파트너십 계약에 사인을 하려고 합니다. 하나는 기존의 계약을 연장하고 갱신하는 계약이 될 것이고, 두 번째는 장항 공장에서 새롭고 혁신적인 제품을 제조하는 것에 대한 파트너십 계약입니다.

이성호 선진뷰티사이언스 대표는 자외선 차단제 원료를 앞세워 세계적인 공장이 될 것을 기대합니다.

이성호 / 선진뷰티사이언스 대표
여러 가지 화장품 원료를 만드는데, 그 중에서도 특히 자외선 차단제라고 하는 화장품 원료를 만듭니다. 연산 3천 톤 규모로 아마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공장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한편, 1978년에 설립돼 안산에 본사를 두고 화장품 원료 소재와 계면 활성제를 생산하고 있는 선진뷰티사이언스는 국내 대형 화장품업체뿐만 아니라 해외 화장품업체를 고객사로 180여개 화장품 제조업체에 원료를 납품하는 뛰어난 네트워크를 가진 유망기업입니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내달 정식 준공행사를 개최하고 장항공장의 본격적인 가동을 시작할 계획이며, 연간 3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어 지역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sbn 뉴스 김다정입니다.


#서해방송 #서천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한산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신성리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장항도시탐험역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