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기획탐방】한산의 서프라이즈한 이야기...서천군, ‘추리형 롤플레잉 투어 : 로드벤처 한산’ 오픈

URL복사

한산면 약 25㎢의 현실 무대에서 추리게임을 통해 즐기는 여행 프로그램
선비의 편지, 팔경단의 비밀, 황진이 모시옷 도난사건 등 3가지 테마 구성
신성리갈대밭 등 한산 명소를 발로 돌아다니며 즐기는 체험 프로그램 탄생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지난 5일 ‘추리형 롤플레잉 투어 : 로드벤처 한산’(이하 로드벤처 한산)이 오픈했다.

약 25㎢ 규모의 충남 서천군 한산면 현실 무대를 배경으로 진행하는 야외 방탈출 게임 ‘로드벤처 한산’은 지역자원을 활용한 체험형 관광 프로그램으로, 1500년의 역사가 있는 지역인 한산면의 이야기를 배경으로 기획됐다. 기존 방탈출 게임에 비해 비교적 난이도가 쉬운 편으로, 누구나 쉽고 가볍고 재미있게 진행할 수 있다.

여행의 재미뿐만 아니라, 여행지의 스토리를 알아가는 의미까지 동시에 얻을 수 있는 ‘로드벤처 한산’은 3가지 스토리 테마로 구성된 게임으로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미션이 적힌 게임 키트를 한산소곡주 갤러리에서 수령하고 같은 장소에서 게임 방법을 영상으로 숙지만 하면 원활한 진행이 가능하다.


‘로드벤처 한산’은 한산의 명소 한산모시관, 문헌서원, 신성리 갈대밭, 소곡주 테마거리 곳곳을 돌아다니며 단서를 찾아 미션을 완료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앞서 언급한 게임의 시작지인 한산소곡주 갤러리에서 게임키트인 ‘서프라이즈 한산’ 책을 받아 미션을 수행해나갈 수 있다.

‘로드벤처 한산’은 [풍류형 테마] 선비의 편지, [모험형 테마] 팔경단의 비밀, [탐정형 테마] 황진이 모시옷 도난사건 등 총 3가지의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각각의 테마는 한산면의 1500년의 역사와 이야기를 바탕으로 구성되어 있어 장감과 몰입감을 더해준다.

이렇게 재미와 여행의 의미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로드벤처 한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과 후기들은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여행방식을 알다! ‘추리형 롤플레잉 투어: 로드벤처 한산’ 여행법

‘추리형 롤플레잉 투어 : 로드벤처 한산’은 한산면의 명소 곳곳을 돌아다니며 단서를 찾아 미션을 완료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게임 참여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미션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게임키트가 필요하다. 한산소곡주갤러리에서 게임키트인 ‘서프라이즈 한산’ 책을 받아 미션을 수행할 수 있으며, 게임방법이 안내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추리형 롤플레잉 투어 : 로드벤처 한산’은 총 3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각각의 테마는 한산면의 1500년의 역사와 이야기를 바탕으로 구성된 스토리로, 게임의 현장감과 몰입감을 더해준다.


THEME1. [풍류형] 선비의 편지

우리나라 처음 술, 한산소곡주의 제조 비법을 전하는 선비가 남긴 메시지

우리나라 처음 술로 유명한 한산소곡주에는 한 전설이 전해 내려온다.
한성에 과거시험을 보러 가던 선비가 소곡주의 맛에 반해 그 자리에서 앉은뱅이가 되어 과거를 보지 못했다는 것.
2019년, 한산에서 그 전설 속 주인공인 선비가 작성한 것으로 추정되는 편지가 발견된다.
이 편지에는 소곡주의 중요한 제조비법이 적혀있는데...
선비가 편지에 남긴 미션을 풀고, 한산소곡주 맛의 비법을 찾아라!

1500년 전 남겨진 소곡주의 제조 비법을 찾기 위해 떠나는 ‘선비의 편지’ 테마는 한산면에 전해지는 앉은뱅이 술 소곡주 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인증샷을 찍기 좋은 야외 미션 장소 중심으로 구성되어 여행하며 사진을 남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코스로, 야외 코스인 만큼 이 테마를 선택할 경우 차량 이동이 필수적이다.


THEME2. [모험형] 팔경단의 비밀

한산이 고향인 목은 이색의 뜻을 이어받은 비밀단체 팔경단의 지도

목은 이색선생은 자신의 고향인 한산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한산팔영(韓山八詠)’이라는 시를 남겼다.
시의 무대가 된 한산팔경을 지키기 위해 비밀리에 활동하던 팔경단(八景團)의 직인이 찍힌 지도가 별안간 발견되는데... 알 수 없는 그림과 숫자들이 가득한 이 지도에는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을까?
한산면 곳곳을 돌아다니며 지도의 단서를 찾아 팔경단의 비밀을 풀어라!

팔경단의 비밀은 목은 이색이라는 위인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있어 가족, 친구들과 의미 있는 여행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알맞은 모험형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해당 테마도 THEME1. [풍류형] 선비의 편지와 마찬가지로 차량 이동이 필수이다.


THEME3. [탐정형] 황진이 모시옷 도난사건

수사 수첩으로 풀어보는 1500년 역사의 한산세모시에 얽힌 비밀

비밀리에 보관되어 온 황진이의 모시옷이 사라졌다!
황진이가 지족선사를 유혹하기 위해 입었다던 아름다운 한산세모시 저고리를 훔쳐 간 범인은 자신이 남긴 문제를 풀어야 저고리를 돌려주겠다는 쪽지를 남기고 홀연히 자리를 떠났다. 범인이 남긴 수상한 족적을 따라 범인에 대한 단서를 찾아보자.
탐정이 되어 단서를 찾고, 황진이 모시옷 도난사건의 진실을 밝혀라!

황진이가 지족선사를 유혹할 때 입었다고 하는 아름다운 한산모시옷에 대한 이야기를 모티브로 한 테마이다. 다른 테마들에 비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도보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혼자 여행을 오거나, 짧은 시간 알차게 한산면을 경험하고 싶다면 이 테마를 추천한다.


한편 ‘추리형 롤플레잉 투어: 로드벤처 한산’ 게임 키트인 ‘서프라이즈 한산’ 책에는 미션지 뿐만 아니라, 한산면에 숨겨져 있던 재미있는 이야기들이 수록되어 있다. 각 미션장소인 소곡주테마거리, 한산모시관, 신성리갈대밭, 문헌서원과 연결 지어진 이야기들을 보며 게임을 진행하면 보다 더 알찬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