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영상】충남도, ‘신종 코로나’ 대응체계 가동 ‘총력’

URL복사


[앵커]

‘우한폐렴’이라고 불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는 가운데 충남도가 총력 대응 체계를 가동했습니다.

충남도 내 14명이 유증상자와 의심환자 등으로 확인됐지만, 모두 음성 판정을 받은 바 있는데요.

도는 방역대책반을 구성해 감염병 위기 경보 1단계인 ‘관심’으로 내려갈 때까지 철저한 방역에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앵커리포트입니다. 

[기자]

도는 지난 28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실국원장회의를 개최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이날 회의는 국내‧외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상황을 공유하고 도의 대응 상황 점검 및 향후 대책 논의 등의 순으로 진행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김용찬 행정부지사는 확진환자와 같은 비행기를 탄 충남도민 4명이 있는 등 모두 14명이 우한 폐렴과 역학 관계에 있었지만, 이날까지 모두 음성판정을 받았다고 전했습니다. 

이에 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응해 총 5개 팀, 27명의 반원으로 구성된 방역대책반을 운영 중에 있다고 밝혔습니다.

김용찬 / 충남도 행정부지사
저출산 보건복지실장을 반장으로 한 방역대책반은 총괄팀, 역학조사팀, 의료자원관리팀, 진단관리팀, 접촉자관리팀 등 총 5개 팀 27명의 반원으로 꾸려져 있으며, 지난 17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팀별로는 총괄팀이 환자 관리와 지역별 대응책 마련, 환자 상담 및 홍보 등을 수행하고, 역학조사팀이 역학조사와 발생감시, 환자 사례조사 및 조치 등을 담당하게 됩니다.

국민의 불안감을 덜기위해 대책반이 컨트롤타워가 돼 올바르게 대응하고 신속하게 재난관리체계를 가동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용찬 / 충남도 행정부지사
국가적으로 질병과 감염 앞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정부와 공공의 영역에서 중심을 잡고 국민들의 혼란과 불안을 덜어드리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우리 대책반이 컨트롤타워가 돼 24시간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고, 신속한 보고체계를 갖춰 일사분란하게 대응할 것입니다.

이와 함께 국내‧외 감염병 발생 정보 등을 지속 모니터링하고, 해외 감염병 오염 지역 여행객을 대상으로 감염 예방에 대한 안내도 실시할 예정입니다.

한편, 지난 29일 오전 9시 기준 국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발생 현황은 확진환자 4명, 조사대상 유증상자 183명 중 격리해제는 155명, 나머지 28명은 검사 중에 있습니다.

질병관리본부는 감염병 위기단계를 ‘경계’ 수준으로 격상했습니다. 

또 보건복지부에 보건복지부장관을 본부장으로 한 중앙사고수습본부를 설치 운영하고, 질병관리본부에 질병관리본부장을 본부장으로 한 중앙방역대책본부 확대운영, 환자감시체계 및 의심사례에 대한 진단검사, 환자관리 강화 등 24시간 비상대응체계를 확대 운영 중입니다.

sbn뉴스 신혜지입니다.


#서해방송, #sbn뉴스, #서천, #서천군, #서천군의회, #보령, #보령시, #보령시의회, #대천, #대천해수욕장, #천안, #천안시, #천시의회, #아산, #아산시, #아산시의회, #당진, #당진시, #당진시의회, #왜목마을, #서산, #서산시, #서산시의회, #육쪽마늘, #태안, #태안군, #태안군의회, #안면도, #홍성, #홍성군, #홍성군의회, #예산,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당호흔들다리, #청양, #청양군, #청양군의회, #칠갑산, #공주, #공주시, #공주시의회, #백제보, #부여, #부여군, #부여군의회, #계룡, #계룡시, #계룡시의회, #논산, #논산시, #논산시의회, #탑정호, #금산, #금산군, #금산군의회 #인삼,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유성구, #유성구의회, #대덕구, #대덕구의회, #동구, #동구의회, #중구, #중구의회, #서구 #서구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청와대 청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현대, #강남 아파트, #부동산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