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화)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공주】이창선 공주시부의장 “코로나 V 확산 우려, 공주시 각종행사 당분간 취소해야”

URL복사

[sbn뉴스=공주] 권오주 기자 = 이창선 공주시의회 부의장(자유한국당)이 최근 공주시의 국제안전도시 선포식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약칭 코로나V) 확산이 우려된다”며 당분간 각종 행사 취소를 요구했다.


이 부의장은 지난 5일 공주 문예회관에서 김정섭시장등 관계기관장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국제안전도시선포식'을 축사를 통해 “제가 무겁게 말씀드리고자 하는 것은 WHO(세계보건기구)경고할 만큼 신종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해 우려하는 것은 전국의 면단위 행사까지 취소하고 있다”며 아쉬움을 표했다.


이어 “물론 우리 공주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선포식을 갖는 것은 좋은 취지라는데 인정한다”라면서도 ”그러나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이 우려되는데도) 지금, 꼭 행사 열어야했는지는 섣부른 것 아닌가, 아쉬움이 있다“고 피력했다.


이는 김정섭 공주시장 행정에 대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등으로부터 공주시민안전에 만전을  기하라는 언급으로 풀이된다.


이 부의장은 “과연 꼭 이것(공주시가 주관한 국제안전도시선포식)을 열었어야 하는가”라며 거듭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확산속에 치러진 행사에 거듭 우려를 나타냈다.


그러면서 “관계기관들의 노력등으로 공주시가 국제 안전도시 선포식을 갖게된 점은 매우 중요하다”고 평가했다.


그는 또 “공주 금강에서 사망사고가 많은데도 사망사고가 준 것은 공주시와 경찰, 소방서, 방재단등의 노고가 컸다”고 밝힌 뒤 “공주시와 의회차원에서도 조례제정등을 보완하고 강화해서 공주시민 모두의 행복과 건강,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한편 이창선 부의장은 이어 같은날 오후 공주시 탄천면 체육회장 이·취임식에 참석, “시의원은 당선되는 순간 지역구와 당을 떠나 공주시 전체를 보고 일해야 한다. 그런데 현실을 그렇지 못하다”라며 아쉬움을 토로했다.


이어“시의원들이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시민이 도와줘야한다”라며 “정치인들은 시민의 심부름꾼이지 군림자가 아니다. 시민여러분이 의원들을 잘 감시해야 의원들이 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서해방송, #sbn뉴스, #서천, #서천군, #서천군의회, #보령, #보령시, #보령시의회, #대천, #대천해수욕장, #천안, #천안시, #천시의회, #아산, #아산시, #아산시의회, #당진, #당진시, #당진시의회, #왜목마을, #서산, #서산시, #서산시의회, #육쪽마늘, #태안, #태안군, #태안군의회, #안면도, #홍성, #홍성군, #홍성군의회, #예산,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당호흔들다리, #청양, #청양군, #청양군의회, #칠갑산, #공주, #공주시, #공주시의회, #백제보, #부여, #부여군, #부여군의회, #계룡, #계룡시, #계룡시의회, #논산, #논산시, #논산시의회, #탑정호, #금산, #금산군, #금산군의회 #인삼,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유성구, #유성구의회, #대덕구, #대덕구의회, #동구, #동구의회, #중구, #중구의회, #서구 #서구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청와대 청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현대, #강남 아파트, #부동산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