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속보】헌정사에 없는 전직 이낙연·황교안 국무총리간 '종로대전'...2년 뒤 대선 전초전

URL복사

[sbn뉴스=서울]신수용 대기자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 이낙연 전 국무총리가 오는4월15일 치를 제 21대 총선에서 서울 종로에 서 맞붙는다.


앞뒤 정권에서 국무총리를 지낸 전직 총리가 여야로 나눠 금배지 경쟁을 벌이는 헌정사상초유의 일인데다, 차기대선주자 적합도 1. 2위간 빅매치여서 관심이 집중된다. 



황교안 대표는 7일 이날 오후 서울 영등포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는 4·15 총선에서 서울 종로에 출마하겠다고 공식선언했다.


그는 회견에서 "저 황교안, 종로 지역구 출마를 선언한다"라며 "종로를 반드시 정권심판 1번지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저의 종로 출마가 문재인 정권이 만들어둔 나쁜 프레임에 걸려드는 것 아니냐는 일각의 우려가 있는 것을 안다"면서도 "종로 선거는 개인 간 대결이 아니라 나라를 망친 문재인 정권과 이 정권을 심판할 미래 세력의 결정이기 때문에 당당히 맞서 싸우겠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의 이런 언급은 총리직을 마친뒤 더불어민주당에 복귀해 종로출마를 위한 예비후보등록과  총선선대본부장수락을 공식화한  이낙연 전 국무총리와의 '대선 전초전' 성격이 아닌  정권심판 구도로 가기위한 것으로 해석된다. 


정부심판론에 대해 황대표는 "문재인 정권을 심판해야 한다는 민심을 종로에서 시작해 서울과 수도권, 그리고 전국으로 확산시켜 나가겠다"며 "제가 꿈꾸는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한 꿈, 가슴 따뜻하던 청년 '황교안'의 꿈을 이제 종로구민들과 함께 꾸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황 대표는 "저 황교안은 무능부패 정권 심판을 위한 한 알의 밀알이 되겠다. 혁신과 통합의 불쏘시개가 되겠다"며 "지금부터 국민 한 분 한 분께서 우리당 선거대책위원장이 돼달라. 종로구민 한 분 한 분께서 제 손을 잡아달라"고 호소했다.


황 대표는 총선에서 종로출마 결심배경에 대해 "지금 천길 낭떠러지에 앞에 선 심정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나 하나 죽어서 당과 나라가 살 수 있다면 백번이라도 결단을 이미 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의견은 분분했고 모두가 일리 있었다"며 "결단은 오로지 저의 몫이었다. 결정 과정은 신중했지만 한번 결정된 이상 황소처럼 끝까지 나아가 반드시 이겨내겠다"고 말했다.


황 대표의 종로 출마선언은 지난달 3일 서울 광화문 집회에서 "올해 총선에서 험지에 출마하겠다"고 밝혔지만 머뭇돼 정치권의 비판이 이어져왔다.



#서해방송, #sbn뉴스, #서천, #서천군, #서천군의회, #보령, #보령시, #보령시의회, #대천, #대천해수욕장, #천안, #천안시, #천시의회, #아산, #아산시, #아산시의회, #당진, #당진시, #당진시의회, #왜목마을, #서산, #서산시, #서산시의회, #육쪽마늘, #태안, #태안군, #태안군의회, #안면도, #홍성, #홍성군, #홍성군의회, #예산,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당호흔들다리, #청양, #청양군, #청양군의회, #칠갑산, #공주, #공주시, #공주시의회, #백제보, #부여, #부여군, #부여군의회, #계룡, #계룡시, #계룡시의회, #논산, #논산시, #논산시의회, #탑정호, #금산, #금산군, #금산군의회 #인삼,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유성구, #유성구의회, #대덕구, #대덕구의회, #동구, #동구의회, #중구, #중구의회, #서구 #서구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청와대 청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현대, #강남 아파트, #부동산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