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서천】이 시국에 해외연수?…조동준 의장, 우한폐렴 난리 중 외유성 유럽연수

URL복사

충남기초시군 의장단, 우한폐렴 난리 중 7박9일 국외연수로 전 국민 눈총
빙하호수, 소금광산 등 충남도 발전과 동떨어진 일정에 ‘외유성 연수’ 지적
조 의장, “비행편 확보 어려워 조기 귀국 못했다...군민께 심려 끼쳐 죄송”


[sbn뉴스=서천] 신혜지 기자 = 우한폐렴이 확산되며 전 세계가 난리인 판국에, 충남기초시군 의장단이 7박9일간 외유성 국외연수를 다녀와 국민들의 따가운 눈총을 받고 있다.

그 가운데 조동준 서천군의장도 포함되어 있는데, 연수 기간 중 군산에서 우한폐렴 확진자가 발생했음에도 연수를 강행해 주민들의 빈축을 사고 있다.

지난달 31일 서천군과 불과 10분 거리인 군산시에서 확진자가 발생했음에도 조 의장은 국외연수의 모든 일정을 마치고 돌아와 주민들의 질타를 피하지 못하고 있다.

인근에서 확진자가 발생한 초비상 시기에 서천군 민의의 대표자인 조 의장은 ‘리더십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1월 28일부터 2월 4일까지 동유럽 3개국의 국외 출장을 떠났다.

문제는 이 연수가  ‘빙하호수’와 ‘소금광산’ 방문 등 충남 발전과 동떨어진 유명관광지 문화탐방 일정으로 가득해 ‘외유성 연수’라는 지적을 피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다.

주민 A씨는 “시국이 어느 시국인데 의장들이 연수를 간다고 하냐”며 분을 못 이겨 욕설까지 내뱉기도 했다.
비용에 대한 논란도 일고 있다.

연수에 소요된 비용은 1인당 370만 원이며, 기초의장과 이들의 수행원을 포함해 약 1억 원 정도가 경비로 잡혔다.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부담한 이 비용은, 충남지역 각 기초의회의 분담금이며 모두 주민들의 세금이다.

이와 관련해, 지난달 30일 청와대 국민청원에는 ‘국민세금으로 가는 공무원 해외연수 특례 폐지’ 글이 올라와 하루도 안 돼 천 명이 넘게 동의했고, 지난 7일 오전 11시 기준 5,600여 명까지 늘어난 상황이다.

sbn뉴스는 조 의장이 귀국한 다음날인 6일 인터뷰를 약속했지만, 조 의장은 문자 한 통으로 인터뷰를 대신했다.

조 의장은 ‘비행편 확보에 어려움을 겪어 조기 귀국하지 못했다’며 ‘군민께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는 입장이다.

하지만 주민들은 비행기 표가 없다는 것은 변명에 불과하다며 애초에 귀국할 의지가 없던 것 아니냐고 분노했다.

주민 A씨는 “비행기 표가 없어서 못가고 있다 그러면 그 다음날이라도 와야 했다”며 “그 다음날도 시간이 있었는데 일정 다 채우고 온 것 아니냐”고 주장했다.

한편, 의장단이 연수를 떠난 지난달 28일부터 4일까지 우한폐렴 확진자 수는 12명이 추가 발생했다고 질병관리본부는 밝혔다.


#서해방송, #sbn뉴스, #서천, #서천군, #서천군의회, #보령, #보령시, #보령시의회, #대천, #대천해수욕장, #천안, #천안시, #천시의회, #아산, #아산시, #아산시의회, #당진, #당진시, #당진시의회, #왜목마을, #서산, #서산시, #서산시의회, #육쪽마늘, #태안, #태안군, #태안군의회, #안면도, #홍성, #홍성군, #홍성군의회, #예산,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당호흔들다리, #청양, #청양군, #청양군의회, #칠갑산, #공주, #공주시, #공주시의회, #백제보, #부여, #부여군, #부여군의회, #계룡, #계룡시, #계룡시의회, #논산, #논산시, #논산시의회, #탑정호, #금산, #금산군, #금산군의회 #인삼,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유성구, #유성구의회, #대덕구, #대덕구의회, #동구, #동구의회, #중구, #중구의회, #서구 #서구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청와대 청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현대, #강남 아파트, #부동산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