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의료】신천지 대구교회와 씨클로 등 코로나19 31번째 확진자 다녀간 곳 비상

  • 임효진 기자 news@newseyes.co.kr
  • 등록 2020.02.19 14:08:06
URL복사


[sbn뉴스=세종] 임효진 기자 = 19일 대구 경북에서 발생한 코로나19 확진자 11명이 31번째 확진자(61, 한국인 여성)와 관계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31번째 확진자가 거쳐간 신천지 대구교회와 씨클로 등에 대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19일 보건당국은 이날 코로나19 확진자가 15명이 늘어서 국내 감염자가 총 46명으로 집계가 되고 있다고 밝혔다.

 

15명 중 13명이 대구 영천 지역의 주민이며 이들 중 11명은 31번째 확진자와 신천지 대구교회와 병원에서 접촉이 있었다.

 

31번째 확진자는 지난 9일과 16일 대구 남구 대명동에 위치한 신천지 대구교회에서 신도 수백명과 함께 예배를 봤다.

 

이에 신천지 예수교회는 지난 18일 홈페이지를 통해 대구교회는 오늘 오전부터 폐쇄하고 역학조사와 강력한 방역조치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오늘부터 성도 여러분과 지역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전국 모든 교회에서 당분간 모든 예배 및 모임을 진행하지 않고 온라인 및 가정 예배로 대체하기로 했다“9일과 16일 대구교회를 방문한 성도는 자가 격리하고, 대구 교회 성도들도 안내에 따라 자가격리하고 최대한 활동을 자제해달라고 당부했다.

 

31번째 확진자가 코로나19 증상이 나타난 뒤 두 번째 예배를 본 지난 16일 오전 8시 신천지대구교회 예배당에 460여 명이 함께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그가 당일 이용한 교회 건물 승강기에는 12명이 함께 탑승했다.

 

신천지 측은 “31번째 확진자와 함께 예배당에 있었던 분들은 자가격리 조치를 했다예배 중 특별한 신체접촉 의식은 없었다. 대부분 신도가 마스크를 쓰고 예배에 참여했다고 전했다.

 

질병관리본부와 대구시는 교회 내 폐쇄회로(CC)TV를 통해 31번 확진자와 접촉한 교인들을 파악하고 있다.

 

또한 19일 대구시는 코로나19 관련 브리핑에서 31번째 확진자의 동선을 밝히며 대구 동구의 오피스텔에 위치한 씨클럽에 대해서 아직까지 명확한 답을 듣지 못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31번째 확진자가 대구 외 다른 도시를 방문했는지 여부에 대해 “1, 2차 역학조사에서 본인 진술에 따르면 129일 서울 강남 본사를 방문했다고는 진술했다. 그러나 이 부분과 관련해 강남구 소재 씨클럽 본사에 대한 확인 작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씨클럽업종에 대해 그런 부분은 이분(31번째 확진자)이 아직 정확하게 말을 안 한다. 현장 팀들이 그 부분도 파악 중이다아마 본인이 경황이 없어서일 수도 있고, 다른 이유는 모르겠다. 파악해보겠다고 말했다씨클럽은 2015년 설립된 화장품 제조업체로 알려졌다.

 

시 관계자는 “31번째 확진자의 직장 동료 4명은 자가 격리 중이며 특별한 의심 증상은 발생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31번째 확진자는 지난 6일 교통사고를 당한 후 다음날인 7일 대구 범어동에 있는 새로난한방병원에 외래 진료를 받은 뒤 입원했다.

 

그녀는 입원 중 15일 병원에서 외출을 나와 방촌동 퀸벨호텔 뷔페식당에서 지인과 함께 점심을 먹었고, 17일 신천지 대구교회에서 예배를 봤다.

 

또한 그녀는 지난 129일 직장인 서울 강남에 위치한 씨클럽 본사를 방문했다. 유동인구가 많은 강남이 이동경로에 포함이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우려를 하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 씨클로 본사는 당분간 영업을 중단한 상태다



#서해방송, #sbn뉴스, #서천, #서천군, #서천군의회, #보령, #보령시, #보령시의회, #대천, #대천해수욕장, #천안, #천안시, #천시의회, #아산, #아산시, #아산시의회, #당진, #당진시, #당진시의회, #왜목마을, #서산, #서산시, #서산시의회, #육쪽마늘, #태안, #태안군, #태안군의회, #안면도, #홍성, #홍성군, #홍성군의회, #예산,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당호흔들다리, #청양, #청양군, #청양군의회, #칠갑산, #공주, #공주시, #공주시의회, #백제보, #부여, #부여군, #부여군의회, #계룡, #계룡시, #계룡시의회, #논산, #논산시, #논산시의회, #탑정호, #금산, #금산군, #금산군의회 #인삼,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유성구, #유성구의회, #대덕구, #대덕구의회, #동구, #동구의회, #중구, #중구의회, #서구 #서구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청와대 청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현대, #강남 아파트, #부동산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