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5 (월)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서천】‘정도(正度)’를 알았던 수금 사원의 새로운 도전을 주목하라 <인터뷰>

URL복사

홍순경 서천군새마을금고 전무, 12일 퇴임식 갖고 22일 이사장직 도전
홍 전무, “새마을금고 경영 이념에는 항상 ‘정도’라는 두 글자 있을 것”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1986년, 자산 6천만 원에 불과한 수금 사원의 가슴에는 ‘정도(正度)’라는 두 글자가 있었다.

34년 뒤, 월급도 제대로 못 받던 수금 사원은 어느새 전무이사 자리까지 올랐고, 자산 6천만 원에 불과했던 충남 서천군새마을금고는 1만6천여 명 고객과 1,070억 자산을 확보한 건실한 은행으로 자리 잡았다.

34년 동안 어떻게 경영했길래 성공을 이루었냐고 묻자 그는 이렇게 답했다.

“정도(正度)를 알고 경영했기 때문이다.”

지난 12일 퇴임식을 갖고 수금 사원 때보다 큰 꿈으로 오는 22일 서천군새마을금고 이사장 후보로 출마할 홍순경 전무를 만나봤다.

◇34년 간 어떻게 지금의 새마을금고를 이뤘나?

= 초창기 서천군새마을금고가 공신력이 상당히 없었고, 이를 해결하려고 많은 노력을 했다.

장항 읍내를 발로 누비고, 심지어 가정집까지 쫓아다니면서 고객을 확충하고 예금을 끌어모으며 성장 발판을 마련했다.

급격히 성장한 계기는 IMF를 슬기롭게 극복했던 것을 꼽는다. 또 하나는 서천·장항지점이 합병하면서 비약적인 발전을 이뤘다는 것.

당시 서천지점의 경영 문제 등 부실한 점을 정리하면서 공신력이 상당히 올라갔다. 이것이 오늘날 서천군새마을금고를 있게 한 가장 큰 계기라고 본다.

◇은행에 더욱 중요한 공신력, 어떻게 끌어올렸나?

= 고객들의 마음을 얻기 위해 환원사업을 집중적으로 추진했다.

당기순이익 규모에 비하면 전국 새마을금고 지점 중 서천군지점이 가장 큰 비중을 두고 환원사업을 했다고 본다.

장학사업은 기본으로 했다고 생각하고, 대표적인 환원사업은 10년을 매일같이 지속해온 ‘무의탁 노인 도시락 배달 사업’이다.

새마을금고가 서민금융기관이다 보니 서민 대상 환원사업을 집중적으로 한 것이다. 장학금의 경우도 우등생이 아닌 소외계층, 어려운 가정 자녀들을 도왔다.

주민들에게 가장 호감을 받았던 것은 VIP마케팅을 하지 않았다는 점이다. VIP마케팅은 서민들에 대한 역차별이라 본다. 우리 지점은 타행송금부터 시작해 ATM까지 금융수수료가 일절 없다.

연간 따지면 수천만 원에 육박할 적지 않은 돈이다. 보이지 않는 환원사업을 한 것이라 생각한다.

◇22일 이사장에 도전한다. 계기와 각오는?

=가진 능력은 부족해도 직장생활을 하며 조금은 배우고 익힌 게 있다.

주민들이 우리 새마을금고를 믿고 아껴준 만큼 나도 지역을 위해 할 수 있는 봉사를 열심히 해야 되겠다 싶었다. 이사장에 출마하는 것도 봉사의 지평을 넓히기 위해서다.

34년 동안 모든 젊음과 열정을 바쳐 오로지 새마을금고의 건전한 육성·발전에 최선을 다해왔고, 금융비리가 난무하던 과거에도 부끄러움 한 점 남지 않게 일했기 때문에 여기까지 왔다고 생각한다.

반드시 은혜에 보답하는 경영으로 고객과 직원 모두를 만족시키겠다. 사회적 가치를 창조하는 서천군새마을금고의 경영 이념에는 항상 ‘정도’라는 두 글자가 있을 것이다.


#서해방송, #sbn뉴스, #서천, #서천군, #서천군의회, #보령, #보령시, #보령시의회, #대천, #대천해수욕장, #천안, #천안시, #천시의회, #아산, #아산시, #아산시의회, #당진, #당진시, #당진시의회, #왜목마을, #서산, #서산시, #서산시의회, #육쪽마늘, #태안, #태안군, #태안군의회, #안면도, #홍성, #홍성군, #홍성군의회, #예산,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당호흔들다리, #청양, #청양군, #청양군의회, #칠갑산, #공주, #공주시, #공주시의회, #백제보, #부여, #부여군, #부여군의회, #계룡, #계룡시, #계룡시의회, #논산, #논산시, #논산시의회, #탑정호, #금산, #금산군, #금산군의회 #인삼,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유성구, #유성구의회, #대덕구, #대덕구의회, #동구, #동구의회, #중구, #중구의회, #서구 #서구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청와대 청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현대, #강남 아파트, #부동산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