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속보】대전·세종도 다뚫렸다...서울 20대 여성 확진자, 대전 은행동 18곳 다녔다

URL복사

-대전확진자 서울 거주 20대 여성, 대전친구집서 친구 3명과 대구 여행.
-대전은행동 일대 고깃집. 지하상가. 노래방등 18곳들러...충남대병원 격리치료.
-대전 또다른 60대 여성 경주.대구 지인만나고 유성 노은 지족 반석에서 활동.
- 세종에서 30대 남성, 16일 대구신천치교회 다녀온뒤 인후통과 가래...천안 단대병원 이송

[sbn뉴스=대전·세종] 신수용 대기자·권오주·이은숙 기자 = 대전, 세종도 다 뚫렸다.


하루 전 날 충남 계룡대 공군 중위와 충북 증평 육군부대 대위가 코로나19 확진자 첫 발생한 데 이어 사통팔달인 대전과 세종 역시 안전지대가 아니었다.


공교롭게도 이들 4명은 모두 충청 현지인이 아닌 외지인들이다.


대전에서 이날 확인된 이모씨(23.여)는 서울 서대문구에 살면서 대전시 동구 자양동 친구집에 왔다가, 같은 날 세종에서 확인된 이모씨(32)은 대구거주자로 세종에서 아파트하자 일을 하는 외지인들로 확진환자로 판명된  것이다.



대전시는 이날​ 오전 이를 공식발표하고, 확진상황과 함께 대응방안등을 설명했다.


질병관리본부와 대전시 등에 따르면 서울 서대문구에 거주하는 여성 이씨가 전날(21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서울 거주 이모씨가 지난 13일 대전 동구 자양동의 친구집에서 친구 3명과 함께 기차로 대구를 여행한뒤  18일 대전으로 돌아와 은행동 일대의 18개 업소를 다녔다.


이씨의 동선은 이렇다. 


지난 13일 대전 동구 자양동에 있는 친구 집(원룸)을 찾았다. 이어 친구 3명과 이날부터 18일 오전까지 대구를 관광했다. 


대구까지는 대전역에서 기차를 이용해은 대구에 간뒤 동안 동성로 등을 찾았다


경북 경산역 부근 모텔에 머물기도 했다. 이어 18일 오전 열이 나자 대구 시내 약국에서 해열제를 사 먹었다. 


이씨는 친구들과 18일 오후 2시쯤 경산역에서 열차를 타고 대전으로 돌아왔다.


이어 대전시 동구 자양동 친구 집에 잠시 들른 다음 오후에 중구 은행동 고깃집에서 저녁 식사를 했다. 저녁후에  은행동 노래방에 갔다가 편의점을 들른 다음 친구 집으로 돌아왔다. 


그는 다음날인 19일 오전 11시쯤 근처 대학 건물에 들어가 사진을 찍은 뒤 음식점에서 식사했다. 이어 오후 3시 10분부터 5시까지 커피숍에 머문 뒤 311번 시내버스를 타고 중구 은행동으로 갔다. 


대전시 구도심 번화가인 은행동에서는 오후 늦게까지 쇼핑했다. 


이때 들른 곳은 쥬얼리 가게, 지하상가, 대전역 등이다. 이어 102번 버스를 타고 친구 집으로 갔다. 이어 20일 정오가 넘은 시간에 노래연습장에 갔다가 PC방, 마트 등도 잠시 찾았다.  

 


이씨는 20일 오후 6시 50분쯤 동구보건소를 찾아가 진료를 받은 다음 자가격리 조치됐다.


이어 21일에는 친구 집에서 열이 나자 보건소를 다시 갔다. 이때는 마스크를 쓰고 택시를 타고 보건소를 찾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날 아웃렛, 대전지방우편취급소 우체국 등을 들렀다. 


본지 확인 결과 A씨는 이날 새벽 대전동구보건소에서 이씨의  코로나19 확진 판정과 함께, 대전시 충남대 병원에 격리 치료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전시 관계자는 "A씨의 주소지는 서울로, 최근 대구에 들렀다가 대전 동구 자양동에 있는 친구 집에서 머물며 친구 셋과 대구 기자여행, 은행동 일대 고깃집, 노래방, 커피숍, 아울랫매장등 최소한 18개업소를 다닌  것으로 파악됐다"고 했다.


◆…대전의 또다른 확진자 1명은 유성구 반석동에 거주하는 60대 여성인것으로 알려졌다.


 이 확진자는 해외여행을 다녀온 적이 없으나, 최근 태국을 방문한 대구 지인과 만난 것으로 조사됐다. 


대전시는 이 여성의 감염 경로와 동선 등을 조사한 뒤 23일 오전 발표할 계획이다.


대전시는 지역에서 확진자가 잇따라 발생하자 오는 24일부터 29일까지 엿새간 어린이집 임시 휴원을 명령했다. 1천288개 어린이집이 대상이다.


대전시립미술관, 이응노미술관, 테미오래 시민의집 등 문화시설도 코로나19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휴관한다. 대전예술의전당과 대전시립연정국악원은 지난 5일부터 휴관 중이다.


또한 수영장·다목적체육관·학교체육관 등 민간 체육시설에 휴장을 권고하는 한편 노래방·PC방도 점검할 계획이다. 


◆…세종 첫 코로나19 확진자 이 씨는 전날 오후 2시 30분께 세종 보건소를 찾아 인후통과 가래 증상이 있다며 검사를 의뢰해 알려졌다.



오전 1시 쯤 최종 양성판정이 나옴에 따라 충남 천안 단국대병원 음압병상으로 이송됐다


이씨는  신천지대구교회 신도로 지난 16일 신천지대구교회 예배에 다녀온 것으로 확인됐다 


주소지가 대구인 이 남성은 세종시 금남면의 한 아파트에서 동료 4명과 함께 거주하며 아파트 하자보수 업무를 해왔다. 


동거인 2명은 거주지인 대구와 부산의 보건소에 연락해 검사 조치토록 했으며, 다른 1명은 음성 판정을 받았다. 


또 다른 1명은 이날 오전 9시 세종시 보건소에서 검체를 채취해 보건환경연구원에서 검사를 진행 중이다. 


이씨는 지난 16일 대구에 다녀온뒤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새롬동, 반곡동의 아파트와 충남 아산지역 한 아파트를 방문했으며 식사는 금남면과 소담동, 아산지역 식당에서 했다.


이동수단은 자가용을 이용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시가 밝혔다. 


세종시는 이들이 이용한 3곳 식당에 휴업하도록 조치하고 방역 소독작업을 했다.


앞서 충남 계룡대 공군부대에 근무하는 A중위와 충북 증평부대에 근무하는 육군대위도 확진자로 판명, 현재 격리치료를 받고 있다.



#서해방송, #sbn뉴스, #서천, #서천군, #서천군의회, #보령, #보령시, #보령시의회, #대천, #대천해수욕장, #천안, #천안시, #천시의회, #아산, #아산시, #아산시의회, #당진, #당진시, #당진시의회, #왜목마을, #서산, #서산시, #서산시의회, #육쪽마늘, #태안, #태안군, #태안군의회, #안면도, #홍성, #홍성군, #홍성군의회, #예산,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당호흔들다리, #청양, #청양군, #청양군의회, #칠갑산, #공주, #공주시, #공주시의회, #백제보, #부여, #부여군, #부여군의회, #계룡, #계룡시, #계룡시의회, #논산, #논산시, #논산시의회, #탑정호, #금산, #금산군, #금산군의회 #인삼,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유성구, #유성구의회, #대덕구, #대덕구의회, #동구, #동구의회, #중구, #중구의회, #서구 #서구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청와대 청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현대, #강남 아파트, #부동산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