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정가】심재철·전희경 의원, 확진환자 하윤수 한국교총회장 접촉으로 국회본회의 취소

URL복사

[sbn뉴스=서울] 신수용 대기자 = 24일 예정된 국회 본회의가 코로나 19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로 전격 취소됐다. 


미래한국당 일부 의원이 국회에서  열린 행사에 참가하면서, 뒤늦게 확인됐기 때문이다. 


여야는 이날 잡힌 대정부질문 등 의사일정을 취소하고 행사 참석자 등을 파악하고 나서는 등 입법부에도 비상이 걸렸다.



국회 한민수 대변인은 이날 긴급 브리핑에서 "오늘 오후 2시로 예정된 국회 정치·통일·외교·안보 분야 대정부질문은 열리지 않는다"라며 "문희상 국회의장은 코로나19 관련 보고를 받고 오늘 본회의를 열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민주당과 미래통합당은 이날 본회의 순연에 합의하고 25일 이후 일정은 추후 논의해 결정하기로 했다. 


앞서 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와 전희경 대변인 등 통합당 의원들은 지난 19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문재인 정부 사학 혁신 방안 무엇이 문제인가?' 토론회에 참석했다.


그러나 행사 참석자 가운데 하윤수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장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서울의료원에 격리됐으며, 심 원내대표와 수행진 및 의원실 보좌관등  인근 여의도 성모병원에서 검사를 받았다. 


전 대변인은 이와관련 "하 회장이 확진 판정을 받아 행사 참석자들이 모두 검사를 받았다"며 "현재 증상은 전혀 없고 다만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자체 격리 상태에 들어간 것"이라고 언론들에게 설명했다.


국회도 이날 별도의 문자 메시지를 보내 "19일 16시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행사에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참석했다"라며 "해당 행사 참석자는 모두 국회 안전상황실로 즉시 신고해 달라"고 알렸다.


이와 함께 "직원 여러분께서는 사무실에서도 마스크를 착용해주시고, 외부 출입을 자제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이같은 사실을 듣고 심 원내대표에게 본회의 순연을 제안한 것으로 전해졌다. 


통합당 김한표 원내수석부대표는 이에따라 통합당 의원총회 참석을 위해 모인 의원들에게 "의총을 취소하겠다"며 "국회 본회의도 여야 간 긴급하게 순연하는 것으로 결정됐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통합당 심 원내대표의 검사 결과가 나온 뒤 다시 국회 일정을 협의할 예정이라고 밝히고 있다. 

국회는 이날 오후 2시 본회의를 열어  국회 정보위원장·교육위원장 선출,  국민권익위원 선출,노태악 대법관 후보자 임명안과  국회코로나19대책특위 구성 등의 안건을 처리한 뒤, 정치·외교 분야 대정부질문을 열 예정돼 있었다. 


한편 국회 출입문에는 현재 열감지기가 설치된 상태로, 경위 등도 마스크를 착용한 채 경비 업무를 보고 있다. 


정치권에선 아직 확진자가 발생한 것은 아니지만 실제 국회의원이나 직원 가운데 확진자가 나온다면 엄청난 입법 공백이 야기될 수 있다는 우려가 벌써 제기되고 있다.


국회는 전국의 지역구 의원이 모여있는 데다 외부인의 출입이 자유롭고 각종 행사가 빈번하게 열리는 만큼 바이러스 감염전파 가능성이 높다.



#서해방송, #sbn뉴스, #서천, #서천군, #서천군의회, #보령, #보령시, #보령시의회, #대천, #대천해수욕장, #천안, #천안시, #천시의회, #아산, #아산시, #아산시의회, #당진, #당진시, #당진시의회, #왜목마을, #서산, #서산시, #서산시의회, #육쪽마늘, #태안, #태안군, #태안군의회, #안면도, #홍성, #홍성군, #홍성군의회, #예산,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당호흔들다리, #청양, #청양군, #청양군의회, #칠갑산, #공주, #공주시, #공주시의회, #백제보, #부여, #부여군, #부여군의회, #계룡, #계룡시, #계룡시의회, #논산, #논산시, #논산시의회, #탑정호, #금산, #금산군, #금산군의회 #인삼,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유성구, #유성구의회, #대덕구, #대덕구의회, #동구, #동구의회, #중구, #중구의회, #서구 #서구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청와대 청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현대, #강남 아파트, #부동산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