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영상】서천특화시장, ‘코로나19’ 지원은 받고 할인은 않고?

URL복사

[앵커]

충남 서천특화시장이 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움직임에 동참하지 않고 있다는 지적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서천군이 코로나19 피해 극복을 위한 시장 10% 할인행사를 진행하는 데 있어 서천특화시장이 참여 의사를 번복했기 때문인데요.

군은 추가 협의를 통해 상인 모두가 한 마음으로 지역 경제 살리기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앵커리포트입니다.

[기자]

서천군은 지난 19일 장항전통시장 수산물동을 시작으로 2월 18일부터 29일까지 12일 간 서천특화시장 수산물동, 일반동, 농산물동, 먹거리동을 포함한 총 309개의 점포가 품목별 10% 특별 할인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하지만 다음 날인 20일, 이번 행사는 서천특화시장을 제외한 장항전통시장 수산물동 총 42점포에서만 진행된다고 정정했습니다.

군은 이사회에서는 서천특화시장이 동참하는 것으로 협의가 됐지만, 이후 상인들의 반발로 동참이 취소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서천군 관계자
이사회에서는 동참하는 것으로 했는데 상인들이 내부적으로 반발이 좀 있었나 봐요. 상인들이 장사도 안 되고 그래서 10%까지는 무리가 있다. 상인회 내부적으로 자기네들이 결정을 한 것 같더라고요.

하지만 코로나19의 여파로 장사가 되지 않는 것은 장항전통시장도 마찬가지.

군은 이번 사태로 인해 피해 받은 상인들을 위해 전통시장 점포 사용료를 6개월 간 30% 감면하고,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초저금리 특례보증 12억 원을 증액하는 등의 지원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게다가 서천특화시장과 장항전통시장의 매출액도 큰 차이가 있는 만큼, 주민들은 서천특화시장 상인들의 이번 선택은 ‘혜택은 받아가면서 지역경제 살리기에는 동참하지 않는 것 아니냐’는 반응입니다.

주민
같은 혜택을 받은 거 아닌가요? 같은 혜택을 그렇게 받아놓고 안 그래도 지금같이 어려운 시국에 그쪽(서천특화시장)만 안 한다는 것은 조금 이기적인 게 아닌가 싶고…

주민
아무래도 요즘 힘들잖아요. 옆에 있는 군산에서도 확진자가 나왔고. 그래서 사람들이 지역의 중심지에는 안 가려고 하는데 그래도 시장에서 대표적으로 도움을 주려고, 지역민을 위한 행동으로 보여줬으면… 

군은 지난 24일 열린 ‘코로나19 관련 긴급 기자 간담회’에서 이러한 상황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아울러 상인들과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서천특화시장도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덕수 / 서천군 기획감사실 실장
장항전통시장은 수산물동을 10% 할인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서천시장과 관련해서도 조금 서천시장은 난색을 현재까지는 표명하고 있는데요. 서천시장과도 추가로 계속 협의를 해서 서천시장 수산물동도 10% 할인할 수 있도록 조치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식을 기미가 보이지 않는 코로나19 여파로 지역 내 상권 모두가 갈수록 침체되고 있는 상황.

군의 노력으로 상인 모두가 지역 경제 활력을 위해 함께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sbn 뉴스 김다정입니다.


#서해방송, #sbn뉴스, #서천, #서천군, #서천군의회, #보령, #보령시, #보령시의회, #대천, #대천해수욕장, #천안, #천안시, #천시의회, #아산, #아산시, #아산시의회, #당진, #당진시, #당진시의회, #왜목마을, #서산, #서산시, #서산시의회, #육쪽마늘, #태안, #태안군, #태안군의회, #안면도, #홍성, #홍성군, #홍성군의회, #예산,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당호흔들다리, #청양, #청양군, #청양군의회, #칠갑산, #공주, #공주시, #공주시의회, #백제보, #부여, #부여군, #부여군의회, #계룡, #계룡시, #계룡시의회, #논산, #논산시, #논산시의회, #탑정호, #금산, #금산군, #금산군의회 #인삼,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유성구, #유성구의회, #대덕구, #대덕구의회, #동구, #동구의회, #중구, #중구의회, #서구 #서구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청와대 청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현대, #강남 아파트, #부동산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