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단독】대전·충남 등 충청권서 민주당 공천, 현역의원 '독차지'..."참신한 인물이 없다"

URL복사

-당내 경선끝에 이상민(대전유성을) 김종민(논산계룡금산) 어기구(당진) 본선진출.
-원외인사간 후보경쟁벌이는 곳과 세종지역만 남아.
-이석현 이종걸 이춘석 유승희 신경민등 경선 탈락

[SBN뉴스=서울·세종] 신수용 대기자·권오주 기자= 오는 4월15일 치를 제 21대총선을 40여일 앞두고 충청권에서 더불어민주당 현역의원 거의 공천, 공천개혁이 물건너갔다.


민주당 중앙당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최운열)는 26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지난 24일부터 3일까지 진행한 자동응답 여론조사(권리당원 50%·일반시민 50%)로 진행한 29곳 지역구의 경선투표 결과를 발표했다. 가장 관심을 끈 충청권 3곳에서 3명의 현역의원이 원외인사를 이기고 본선진출권을 따냈다.


발표결과 대전 유성을 구에 이상민, 충남논산금산계룡에 김종민, 당진에 어기구의원이 각각 원외를 따돌렸다.



이에따라 27일 현재 충청에서는 충북 청주 서원구의 4선인 오제세의원이 컷오프된 것외에는  현역 국회의원이 단수공천내지 경선을 통해 거의 확정된 상태다.


민주당 중앙당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최운열)는 이날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지난 24일부터 3일까지 진행한 자동응답 여론조사(권리당원 50%·일반시민 50%)로 진행한 29곳 지역구의 경선투표 결과를 발표했다. 


가장 관심을 끈 지역은 결과적으로 정치 신예들이 경선에 나섰던  대전유성의 김종남 예비후보등의 현실적으로 신인장벽이 너무 높았다.


이가운데 대전은 대전동구,중구, 대덕구를 제외하고 4곳은 후보가 정해졌다.


정해진 곳은 ▲대전 서갑 박병석(5선) ▲대전서을 박범계(재선) ▲대전유성갑 조승래(초선) ▲대전유성을 이상민(4선)으로 사실상 확정됐다.


충남의 경우도 ▲천안 을 박완주(재선) ▲아산갑 복기왕(전청와대 비서관.아산시장) ▲아산을 강훈식(초선) ▲서산태안 조한기( 전청와대 비서관) ▲당진 어기구(초선) ▲공주부여청양 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 ▲논산금산계룡 김종민(초선) ▲서천보령 나소열( 전 충남문화부지사.서천군수)가 확정상태다.



충남 천안 갑구와 윤일규 국회의원이 불출마를 선언한 천안 병구, 홍성예산은 조만간 확정될 예정이다.


세종지역은 분구여부를 놓고 내달 5일이후 확정될 것으로 보인다.


충북역시 ▲청주 흥덕 도종환(초선) ▲청주청원 변재일(4선) ▲제천.단양 이후삼(초선)이 확정됐다.


청주 서원구와  상당선거구, 옥천보은영동괴산 선거구, 충주선거구, 진천음성증평선거구는 아직 후보가 확정되지 않은 상태다.


​이로써 충청권에서 민주당발 공천개혁= 정치개혁을 기대했던 유권자들은 말만 풍성했지 충청권 여당의 참신한 인물이 없다고 실망하고 있다.


​◆…충청권외 경선에서는 민주당 현역의원과 중진들이 줄줄이 탈락했다.


민주당이 4·15 총선을 위해 실시한 첫 경선에서 이석현(6선)·이종걸(5선)·이춘석·심재권·유승희(3선)·신경민(재선)·권미혁(초선) 의원 등 현역 의원 7명이 탈락했다.



26일 결과가 발표된 29곳 중 현역 의원 지역은 21곳으로 이중 15명이 생환해 본선에 진출하게 됐다.


가장 관심을 끈 지역은 현역 의원과 청와대 출신이 격돌한 서울 은평을은 강병원 의원과 김우영 전 청와대 자치발전비서관이 맞붙어 강병원 의원, 경기 남양주을은 김한정 의원과 김봉준 전 청와대 인사비서관이 경쟁해  김한정 의원이 이겼다.


그러나 서울성북갑에서 김영배 전 청와대 민정비서관이 유승희 의원을 꺾었고, 강동에서 이해식 민주당 대변인이 3선의 심재권 의원을 경선에서 물리쳤다.


 전·현직 의원 대결로 관심을 모은 영등포을 지역에서는 김민석 전 민주연구원장이 재선의 신경민 의원을 이겼고, 서울 서초구을과 중랑구갑에서 각각 박경미 의원과 서영교 의원이 공천권을 쥐었다.


현역끼리 맞붙은 안양동안갑에서  민병덕 변호사가 6선의 이석현 의원과 초선의 권미혁(비례대표) 의원 등을 제쳤다.


안양 만안에서는 강득구 후보가 이종걸 의원을 꺾었고, 전북 익산갑에서도 김수흥 후보가 이춘석 의원을 눌렀다.



#서해방송, #sbn뉴스, #서천, #서천군, #서천군의회, #보령, #보령시, #보령시의회, #대천, #대천해수욕장, #천안, #천안시, #천시의회, #아산, #아산시, #아산시의회, #당진, #당진시, #당진시의회, #왜목마을, #서산, #서산시, #서산시의회, #육쪽마늘, #태안, #태안군, #태안군의회, #안면도, #홍성, #홍성군, #홍성군의회, #예산,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당호흔들다리, #청양, #청양군, #청양군의회, #칠갑산, #공주, #공주시, #공주시의회, #백제보, #부여, #부여군, #부여군의회, #계룡, #계룡시, #계룡시의회, #논산, #논산시, #논산시의회, #탑정호, #금산, #금산군, #금산군의회 #인삼,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유성구, #유성구의회, #대덕구, #대덕구의회, #동구, #동구의회, #중구, #중구의회, #서구 #서구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청와대 청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현대, #강남 아파트, #부동산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