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영상】충남도 내 5255명 신천지 교인 중 87명 ‘유증상’…무응답자 9.9% 519명에 달해

URL복사

[앵커]

충남도 내 5255명 신천지 신도들의 전수조사 결과, 87명이 증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도는 이들 명단을 거주지 보건소에 통보하고, 신속하게 진단검사를 하도록 조치하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무응답자는 전체 9.9%로 519명에 달해 최종 연락 불가자에 대해서는 방역대책본부와 경찰을 통해 소재를 파악한다는 방침입니다.

앵커리포트입니다.

[기자]

김용찬 도 행정부지사는 28일 오전 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도내 신천지 신도 5255명을 대상으로 한 전수 조사 결과를 밝혔습니다.

도에 따르면 충남도 내 5255명 신천지 신도들의 전수조사 결과, 87명이 증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각 시‧군별 증상자 수는 천안 30명, 공주 21명, 보령 3명, 아산 16명, 서산 6명, 논산 7명, 당진 2명, 서천 1명, 예산 1명 등입니다.

무증상자는 전체 88.4%인 4649명으로, 이들은 충남 시‧군이 2주간 매일 2회 능동감시합니다.

전체 9.9%인 519명에 달하는 전화 무응답자에 대해서는 각 시‧군이 먼저 재확인하고, 최종 연락 불가자에 대해서는 방역대책본부와 경찰을 통해 소재를 파악할 예정입니다.

또한, 방역대책본부에서 추가로 통보된 신천지 교육생 명단 1305명을 시‧군에 즉시 전달하는 등 방역에 총력을 다 한다는 방침입니다.

앞서 지난 27일 양승조 지사는 천안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신천지 교인에 대한 전수조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양승조 / 충남도지사
이분들(유증상자)에 대해서는 해당 보건소에 명단을 통보하여 신속하게 진단검사를 하도록 조치했으며, 금일(27일) 중 나머지 분들에 대해서도 전수조사를 완료하도록 하겠습니다.

한편, 도는 25일부터 천안과 아산에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사람 중 12명이 줌바댄스 강사인 천안 5번(충남 8번) 확진자와 연결된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천안 5번(충남 8번) 확진자로부터 줌바를 배우는 수강생은 모두 80여 명으로, 시는 수강생 명단을 확보해 이들을 모두 자가격리하고 감염 여부 검사를 의뢰하고 있습니다. 

도는 추가 확진자가 더 늘어날 것으로 보고 확진자가 다수 발생한 △천안 구성다짐휘트니스 △성정새마을금고문화센터 △성남주민자치센터 △불당휴휘트니스 △미댄스 △우미린2차 피트니스센터 △아이파크 휘트니스의 이용 자제를 당부했습니다.

sbn 뉴스 김다정입니다.


#서해방송, #sbn뉴스, #서천, #서천군, #서천군의회, #보령, #보령시, #보령시의회, #대천, #대천해수욕장, #천안, #천안시, #천시의회, #아산, #아산시, #아산시의회, #당진, #당진시, #당진시의회, #왜목마을, #서산, #서산시, #서산시의회, #육쪽마늘, #태안, #태안군, #태안군의회, #안면도, #홍성, #홍성군, #홍성군의회, #예산,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당호흔들다리, #청양, #청양군, #청양군의회, #칠갑산, #공주, #공주시, #공주시의회, #백제보, #부여, #부여군, #부여군의회, #계룡, #계룡시, #계룡시의회, #논산, #논산시, #논산시의회, #탑정호, #금산, #금산군, #금산군의회 #인삼,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유성구, #유성구의회, #대덕구, #대덕구의회, #동구, #동구의회, #중구, #중구의회, #서구 #서구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청와대 청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현대, #강남 아파트, #부동산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