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화)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영상】서천관내 40개소 어린이집‧센터, 코로나 긴급 돌봄 어떻게?

URL복사

[sbn뉴스=서천] 김서희 기자

[앵커]

전국적인 코로나 확산으로 어린이집 등 보육시설 개원이 22일까지 연기되자 충남 서천군이 맞벌이나 자영업, 질병 등 자녀를 보육하기 힘든 학부모를 위해 긴급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긴급 돌봄이 필요한 가정을 위해 교사들은 당번제 또는 정상근무를 실시하고 있는데요.

관내 긴급 돌봄 서비스가 어떻게 제공되고 있는지, 또 부족한 점은 무엇인지 김서희 기자가 알아봤습니다.

[기자]

서천군은 지난 9일 전국 어린이집 휴원이 연장됨에 따라 이달 22일까지 긴급 보육 서비스를 연장한다고 밝혔습니다.

김미영 / 서천군청 아동보육과 팀장 
코로나19 확산이 소감 되지 않아, 서천군도 3월 22일까지 연장 돌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긴급 돌봄 시설 어린이집 23개소, 지역아동센터 11개소 등 돌봄 시설 40개소에 대해서 매일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고, 긴급 돌봄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 일정 시간 동안 자녀를 보살피기 힘든 맞벌이 가정과 자영업자. 질환을 앓고 있는 학부모 등의 긴급한 돌봄 수요에 대처하기로 했다며, 가정 보육이 불가능한 학부모들의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어린이집 22개소, 아동복지센터 11개소, 돌봄 센터 3개소 등 총 40개소의 원아 수는 1231명. 

그 중 긴급 돌봄을 이용하는 아동은 지난 9일 기준 142명으로 약 11.5%입니다.

특히 군은 코로나 차단을 위해서 돌봄 시설 이용 아동과 친인척 등 이동경로에 대해 구체적인 모니터링을 매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김미영 / 서천군청 아동보육과 팀장
매일 돌봄 아동에 대해서 모니터링을 하고 있는데, 특히 가정에서 친인척이 방문했는지, 방문했다면 혹시 어느 지역에서 왔는지. 또는 가족들이 다른 지역으로 이동을 하고 있는지 등 철저하게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서천군 긴급 돌봄 시설 중 한 곳인 기림 어린이집 원장은 지난달 26일 군청 지원으로 방역 전문 업체에서 방역을 마친 상태며, 그 외에도 매일 소독기를 이용해 실내외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보육 공백을 없애기 위해 급식과 간식 제공, 교사 출근은 정상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다만 어린아이들과 마주하는 교사가 사용할 수 있는 마스크는 턱없이 부족하다는 실정입니다.

서천군 마서면 기림어린이집 원장
시설에서 충분히 쓸 수 있는 정도의 양은 안 되고요. 부족한 부분은 저희가 따로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들 마스크가 지원이 됐는데 넉넉하게 지원을 해주셨으면 합니다. 교사용 일회용 마스크도 지원해 주셨는데 매일 교체하고 있어 이것도 조금 더 지원을 해주셨으면 합니다.

긴급 돌봄 서비스를 운영해 보육 공백을 최소화 하는 만큼 그에 따른 정부의 넉넉한 지원도 필요해 보입니다.

sbn 뉴스 김서희입니다. 


#서해방송, #sbn뉴스, #서천, #서천군, #서천군의회, #보령, #보령시, #보령시의회, #대천, #대천해수욕장, #천안, #천안시, #천시의회, #아산, #아산시, #아산시의회, #당진, #당진시, #당진시의회, #왜목마을, #서산, #서산시, #서산시의회, #육쪽마늘, #태안, #태안군, #태안군의회, #안면도, #홍성, #홍성군, #홍성군의회, #예산,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당호흔들다리, #청양, #청양군, #청양군의회, #칠갑산, #공주, #공주시, #공주시의회, #백제보, #부여, #부여군, #부여군의회, #계룡, #계룡시, #계룡시의회, #논산, #논산시, #논산시의회, #탑정호, #금산, #금산군, #금산군의회 #인삼,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유성구, #유성구의회, #대덕구, #대덕구의회, #동구, #동구의회, #중구, #중구의회, #서구 #서구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청와대 청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현대, #강남 아파트, #부동산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