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코로나19】‘마스크 5부제’ 첫 주말 1036만개 공급...약국·하나로마트서 구매 가능

URL복사

[sbn뉴스=서울·세종] 권주영 기자 =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4일(마스크 878만6000개)과 15일(마스크 158만1000개) 이틀 동안 마스크 총 1036만7000개를 공적 판매처를 통해 공급한다고 밝혔다.

정부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마스크 부족 문제가 불거지자, 지난 9일부터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출생연도 끝자리가 1·6이면 월요일, 2·7이면 화요일, 3·8이면 수요일, 4·9면 목요일, 5·0이면 금요일에 공적 마스크를 1인당 2개씩 구매할 수 있다.

구매자는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여권 등 신분증을 보여줘야 하며, 중복구매 확인시스템을 통해 구매 이력이 입력된다. 구매 이력이 남아있다면 해당 주에는 더는 살 수 없다.

다만 주중 해당 요일에 공적 마스크를 사지 못한 경우에 한해 주말에 출생연도에 상관없이 살 수 있다.

주말 동안 서울과 경기 지역에서는 약국에서, 그 외 지역에서는 약국과 하나로마트에서 공적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다. 하나로마트는 이날부터 중복구매 확인시스템이 적용된다.

식약처는 “어제까지는 약국, 우체국에서 공적 마스크를 샀더라도 하나로마트에서 1인 1개씩 구매할수 있다”라면서 “오늘부터는 주중에 약국 등에서 구매했다면 하나로마트에서 구매하실 수 없다”라고 말했다.

식약처는 지난 주말에는 전국 약국에 공적 마스크 556만5000개를 공급해 약국별로 150∼200개를 배분했으나, 이번 주말에는 인구 밀도 및 감염자 수를 고려해 물량을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울의 경우 약국별로 토요일에 400개, 일요일에 250개씩 공급될 예정이다. 광주·전남·전북·제주에서는 토요일에 250개, 일요일에 200개씩 각각 공급되고, 그 외의 지역은 토요일에 350개, 일요일에 200개씩 공급된다.

식약처는 일요일에 휴무인 약국이 많은 만큼 마스크 관련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재고량을 확인하거나 휴일 지킴이 약국 홈페이지, 농협 하나로마트 홈페이지에서 운영 여부를 확인해달라고 당부했다.


#서해방송, #sbn뉴스, #서천, #서천군, #서천군의회, #보령, #보령시, #보령시의회, #대천, #대천해수욕장, #천안, #천안시, #천시의회, #아산, #아산시, #아산시의회, #당진, #당진시, #당진시의회, #왜목마을, #서산, #서산시, #서산시의회, #육쪽마늘, #태안, #태안군, #태안군의회, #안면도, #홍성, #홍성군, #홍성군의회, #예산,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당호흔들다리, #청양, #청양군, #청양군의회, #칠갑산, #공주, #공주시, #공주시의회, #백제보, #부여, #부여군, #부여군의회, #계룡, #계룡시, #계룡시의회, #논산, #논산시, #논산시의회, #탑정호, #금산, #금산군, #금산군의회 #인삼,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유성구, #유성구의회, #대덕구, #대덕구의회, #동구, #동구의회, #중구, #중구의회, #서구 #서구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청와대 청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현대, #강남 아파트, #부동산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