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서천】방역 사각지대 놓인 서천 민간의료계, 보건당국 관심 필요

URL복사

관내 민간의료계, 자체·소독업체 통해 개별 방역 “별다른 지원 없어”
서천군보건소, “관내 민간 병원 많아 지원 어렵다...자체 소독 권고”


[sbn뉴스=서천] 신혜지 기자 = 충남 서천군 관내 민간 병원이 별다른 지원 없이 개별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코로나 방역에 대해, 군의 관심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병원에는 면역력이 떨어진 환자들이 모여 감염에 취약한 만큼 군에서 민간의료계에 대한 방역도 살펴야 한다는 것이다.

지난달 26일 대구에서 군산 아들 집에 온 70대 부부가 코로나 양성 판정을 받았다.

확진자 부부는 앞선 24일 기침, 인후통 등의 증상을 보여 장항읍 소재 A내과에 방문했고, 이후 해당 내과는 방역 후 폐쇄 조치 된 바 있다.

이처럼 언제 확진자가 다녀갈지 모르는 불안감에 민간의료계는 방역을 철저히 진행하려 하지만 일손이 넉넉하지 못한 상황이다.

민간의료계는 군의 지원 없이 개인적으로 방역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관내 의료기관 관계자 A씨는 “소독업체를 통해 한 달에 두 번 정도 자체 방역을 진행하고 있다. 그 외 따로 군에서 해 준 일은 없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평소 환자가 다녀갈 때마다 자주 만지는 손잡이와 엘리베이터 버튼 등을 알코올 분무기로 소독 한다고 덧붙였다.

서천군보건소는 관내 병원까지 소독을 진행할 여력은 없다는 입장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보건소가 민간 병원까지 다 소독하기에는 수가 너무 많다”며 “민간 병원까지 손을 미칠 수 없어 자체 소독을 권고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민간 병원이기 때문에 방역을 요청한다 할지라도 곧바로 해주는 것이 아닌 판단 하에 진행된다고 덧붙였다.

의료기관 관계자 B씨는 “어느 곳보다 코로나 감염 위협에 도사리는 병원에 대해 방역 인력이 부족해 소독을 못 한다는 것은 핑계”라며 “방역 문제만큼은 철저하게 군의 보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방역 인력이 부족하다면 군과 군의회가 힘을 모아 지역사회 코로나 확산을 막기 위해 재정과 인력 확충을 해야 한다”는 목소리를 냈다.


#서해방송, #sbn뉴스, #서천, #서천군, #서천군의회, #보령, #보령시, #보령시의회, #대천, #대천해수욕장, #천안, #천안시, #천시의회, #아산, #아산시, #아산시의회, #당진, #당진시, #당진시의회, #왜목마을, #서산, #서산시, #서산시의회, #육쪽마늘, #태안, #태안군, #태안군의회, #안면도, #홍성, #홍성군, #홍성군의회, #예산,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당호흔들다리, #청양, #청양군, #청양군의회, #칠갑산, #공주, #공주시, #공주시의회, #백제보, #부여, #부여군, #부여군의회, #계룡, #계룡시, #계룡시의회, #논산, #논산시, #논산시의회, #탑정호, #금산, #금산군, #금산군의회 #인삼,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유성구, #유성구의회, #대덕구, #대덕구의회, #동구, #동구의회, #중구, #중구의회, #서구 #서구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청와대 청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현대, #강남 아파트, #부동산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