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서천】코로나 여파 ‘깜깜이 선거’ 우려...서천주민들, 총선 후보‧공약도 몰라

URL복사

예비후보들 비대면으로 선거운동 치르는 상황...후보 면면 파악 어렵다
코로나 사태 장기화로 깜깜이 선거와 함께 투표율까지 우려되는 상황
서천선관위 “투표 당일 코로나 예방 위해 체온계·손 세정제 배치할 것”


[sbn뉴스=서천] 신혜지 기자 =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제21대 국회의원선거가 역대 최악의 ‘깜깜이 선거’로 치러질 우려가 커지고 있다.

코로나 여파로 예비후보들은 사람이 많은 장소 방문을 자제하고 비대면 식으로 선거운동을 치르고 있어 유권자가 후보들의 면면을 파악하기 어려운 상황으로, 정책과 공약이 아닌 정당 중심의 선거로 전락할 수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

4‧15총선까지 20여 일이 채 안 남은 상황 속에서 충남 보령시‧서천군 지역구 예비후보등록자는 현직의원인 미래통합당 김태흠 의원과 민주당 나소열 후보 등 총 6명.

예비후보들은 코로나가 확산하면서 자체적으로 다중이용기관 방문을 자제하고, 전화 중심 비대면 선거운동이나 SNS 유세 활동, 또는 출퇴근 시간을 활용한 거리 인사 등으로 선거운동을 대신하고 있다.

그러나 sbn뉴스가 만나본 주민들은 총선과 관련해 공약은커녕 어떤 후보가 나왔는지조차 모르고 있었다.

한산면에 거주하는 A씨는 “공약을 들어보기는커녕 누가 나오는지도 잘 모른다”고 말했다.

후보자와 공약이 아닌 지지하는 정당에 투표권을 행사한다는 주민도 있었다.

코로나 감염에 대한 불안감으로 투표소 자체에 나오는 것도 꺼려진다는 반응도 보였다.

어린 자녀를 둔 B씨는 “마스크 쓰고 조심한다고 해도 사람이 많이 모이면 걱정 될 수밖에 없다”고 전했다.

지역 정가는 이번 코로나 사태로 투표율이 역대 최악 수준으로까지 떨어질 수 있다고 우려를 나타내고 있다.

서천선거관리위원회는 투표 독려를 위해 후보자 본등록 기간인 26일과 27일 이후 선거공보물 발송과 벽보를 통해 후보자들의 신상정보와 공약을 배부한다고 전했다.

또 총선 당일 투표장에서 코로나 감염 예방을 위해 체온계와 손 세정제를 배치하고, 투‧개표 관리 인력은 전원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한다고 덧붙였다.

투표소에 들어가기 전 모든 유권자는 체온을 체크 하고, 37.5도 이상인 경우 투표소마다 마련된 임시 투표소에서 투표하게 된다.

한편, 지난 2016년에 치러진 20대 총선에서 김태흠 의원은 나소열 후보를 상대로 4,867표 차이로 당선됐다.
당시 보령‧서천선거구 투표율은 60.5%를 기록했다.


#서해방송, #sbn뉴스, #서천, #서천군, #서천군의회, #보령, #보령시, #보령시의회, #대천, #대천해수욕장, #천안, #천안시, #천시의회, #아산, #아산시, #아산시의회, #당진, #당진시, #당진시의회, #왜목마을, #서산, #서산시, #서산시의회, #육쪽마늘, #태안, #태안군, #태안군의회, #안면도, #홍성, #홍성군, #홍성군의회, #예산,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당호흔들다리, #청양, #청양군, #청양군의회, #칠갑산, #공주, #공주시, #공주시의회, #백제보, #부여, #부여군, #부여군의회, #계룡, #계룡시, #계룡시의회, #논산, #논산시, #논산시의회, #탑정호, #금산, #금산군, #금산군의회 #인삼,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유성구, #유성구의회, #대덕구, #대덕구의회, #동구, #동구의회, #중구, #중구의회, #서구 #서구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청와대 청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현대, #강남 아파트, #부동산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