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속보】박병석 국회의장 확정자 소감...“신뢰.품격찾고 일하는 국회만들겠다”

URL복사

[sbn뉴스=서울] 신수용 대기자 = 21대 국회 첫 국회의장으로 사실상 확정된 박병석 더불어민주당 박병석 국회의원(68·6선.대전 서구갑)은 20일 오후 “국민들의 신뢰를 받는 품격 있는 국회, 일하는 국회로 대혁신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앞서 이날 아침 본지와의 통화[단독보도]에서도 "일하는 국회를 만들고 싶다"는 구상을 피력했었다.



박 확정자는 이날  당내 국회의장 경쟁자인 김진표의원(5선. 경기수원무)가 불출마를 선언, 무투표로 당선이 확정된 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일하는 국회를 한 분 한 분의 여야 국회의원님들과 함께 만들겠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일하는 국회를 만들라는 것이 국민의 엄중한 명령”이라며 “촛불혁명 완수를 위해 꼭 필요한 개혁은 실기하지 말고 추진하라는 국민의 요청도 생생하다. (30일부터 시작되는) 21대 국회가 이런 국민의 명령을 제대로 수행한 국회로 역사에 기록되도록 안내하는 것이 제가 맡은 소명이라 여기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맡은 소명, 잘 실천하겠다. 일하는 국회를 만드는데 집중할 것”이라며 “이제, 국회 운영을 전면 혁신할 때가 됐다”고 역설했다.


박 확정자는 “ 국회 2.0시대를 여는 일은 우리 사회의 진일보를 위한 필수 조건”이라면서 “ 국회의장이 되면 일하는 국회를 만들어 우리 국회를 국민의 국회로 돌려놓는 것을 저의 첫째 사명으로 삼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국민들의 신뢰받는 품격 있는 국회를 의원님들과 함께 만들어가겠다”라면서 “국민이 바라는 것은 일하는 국회인 만큼 국회의 문을 상시로 열고, 국민들이 필요로 할 때 즉각 응답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 확정자는 “이를 위해 21대 국회 개원 직후 ‘일하는 국회 개혁 TF(테스크포스)팀’을 만들겠다”고 소개했다. 

  박확정자는 민생에 전념하는 국회 분위기를 조성하겠다는 점도 밝혔다.


그는 “비상한 상황에 맞는 비상한 국회운영이 필요하다”라며 “국민의 생업과 삶부터 제대로 지켜내는 국회가 돼야 한다. 애타는 국민의 손길을 잡아주는 따뜻한 국회가 될 수 있도록 먼저 챙기겠다.”고 했다. 



또한 “세계가 대한민국표 민주주의와 선진적인 국가운영시스템을 주목하고 있다”면서 “‘메이드 인 코리아’가 신뢰의 표상으로 거듭나고 있다. 세계의 중심으로 나아갈 하늘이 준 기회가 오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천금 같은 이 기회를 착오 없이 낚아채야 우리 운명을 개척할 수 있다”며 “속도가 생명이고, 여야를 초월한 국회의 소통이 핵심 동력”이라고 지적했다.


박 확정자는 “코로나19의 조기종식, 당면한 경제위기 극복,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새로운 국가 개조 차원의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며 국회의 위기관리 대처능력이 절실함을 거듭 강조했다. 


이와함께 “결단할 때 결단하는 국회의장이 되겠다”라며“김진표선배님께 감사하다. 또한 대전시민과 대전서구갑주민들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끝을 맺었다.


【박병석국회의장확정자 인사말 전문】​
국민들의 신뢰를 받는 품격 있는 국회,국회 2.0 시대를 함께 열어갑시다. 
일하는 국회를 한 분 한 분의 의원님들과 함께 만들겠습니다.
이를 위해 개원 직 후 ‘일하는 국회 개혁 TF’를 구성하겠습니다.
막중한 소명, 잊지 않겠습니다. 
일하는 국회를 만들라는 것이 국민의 엄중한 명령입니다. 촛불혁명 완수를 위해 꼭 필요한 개혁은 실기하지 말고 추진하라는 국민의 요청도 생생합니다. 
21대 국회가 이런 국민의 명령을 제대로 수행한 국회로 역사에 기록되도록 안내하는 것이 제가 맡은 소명이라 여기고 있습니다. 
맡은 소명, 잘 실천하겠습니다. 
일하는 국회를 만드는데 집중하겠습니다. 이제, 국회 운영을 전면 혁신할 때가 됐습니다. 국회 2.0시대를 여는 일은 우리 사회의 진일보를 위한 필수 조건입니다. 국회의장이 되면 일하는 국회를 만들어 우리 국회를 국민의 국회로 돌려놓는 것을 저의 첫째 사명으로 삼겠습니다. 
국민들의 신뢰받는 품격 있는 국회를 의원님들과 함께 만들어가겠습니다.
국민들이 바라는 국회는 일하는 국회입니다. 국회의 문을 상시로 열고, 국민들이 필요로 할 때 즉각 응답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21대 국회 개원 직후 ‘일하는 국회 개혁 TF’ 만들겠습니다. 
비상한 상황에 맞는 비상한 국회운영이 필요합니다.
국민의 생업과 삶부터 제대로 지켜내는 국회가 돼야 합니다. 애타는 국민의 손길을 잡아주는 따뜻한 국회가 될 수 있도록 먼저 챙기겠습니다. 
세계가 대한민국표 민주주의와 선진적인 국가운영시스템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메이드 인 코리아’가 신뢰의 표상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세계의 중심으로 나아갈 하늘이 준 기회가 오고 있습니다. 
천금 같은 이 기회를 착오 없이 낚아채야 우리 운명을 개척할 수 있습니다. 속도가 생명이고, 여야를 초월한 국회의 소통이 핵심 동력입니다.
코로나19의 조기종식, 당면한 경제위기 극복,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새로운 국가 개조 차원의 시스템 구축이 필요합니다. 
결단할 때는 결단하는 국회의장이 되겠습니다. 
충청권 최초로 낙선 없는 6선을 만들어주신 대전시민과 서구갑 주민여러분, 각별히 감사드립니다. 지지와 성원을 늘 가슴에 새기겠습니다. 
어려운 결단을 내려주신 김진표 선배님께 감사드립니다. 우리 당을 위해 훌륭한 귀감을 보여주셨습니다.



#서해방송, #sbn뉴스, #서천, #서천군, #서천군의회, #보령, #보령시, #보령시의회, #대천, #대천해수욕장, #천안, #천안시, #천안시의회, #아산, #아산시, #아산시의회, #당진, #당진시, #당진시의회, #왜목마을, #서산, #서산시, #서산시의회, #육쪽마늘, #태안, #태안군, #태안군의회, #안면도, #홍성, #홍성군, #홍성군의회, #예산,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당호흔들다리, #청양, #청양군, #청양군의회, #칠갑산, #공주, #공주시, #공주시의회, #백제보, #부여, #부여군, #부여군의회, #계룡, #계룡시, #계룡시의회, #논산, #논산시, #논산시의회, #탑정호, #금산, #금산군, #금산군의회 #인삼,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유성구, #유성구의회, #대덕구, #대덕구의회, #동구, #동구의회, #중구, #중구의회, #서구 #서구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청와대 청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현대, #강남 아파트, #부동산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