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5 (월)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영상】“서천지역만의 가져야 할 테마‧전략 등 필요하다!”

URL복사

2020년 서천군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실적 보고회...자문단 , “지역 테마전략 필요” 지적
서천군, “자문단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변화가 필요한 부분에 정책을 추진할 것”


[sbn뉴스=서천] 이용재 기자

[앵커]

충남 서천군 정책자문단이 “서천군만의 테마와 코로나19에 대비한 전략을 준비해야 한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정책자문단은 지난 10일 서천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0년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실적 보고회’에서 분야별 사업 추진 발표를 듣고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용재 기자의 보돕니다.

[기자]

이날 보고회는 총 21개 부서의 2020년 상반기 추진실적 발표로 시작됐고, 3시간이 넘도록 서천군 발전을 위한 정책자문단의 평가가 이어졌습니다.

이들은 서천군만의 테마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맞는 전략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이 자리에서 충남연구원 김종화 정책자문단원은 피서철을 맞이한 춘장대해수욕장의 테마가 다른 해수욕장에 비해 부족하다고 지적했습니다.

김종화 / 충남연구원 연구위원
태안군 같은 경우는 ‘서핑’이라는 주제로 비슷한 체험관을 만들고 있어요. 보령도 대천해수욕장이 ‘머드’라는 주제로 하고 있는데, 춘장대는 과연 어떤 주제로 해양테마파크로 만들지 고민이 있어야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하고요.

또, 김 위원은 서천이 자랑하는 마른 김에 주력해 김 산업을 키워야 한다고도 주장했습니다.

더불어 정책자문단은 코로나19에 대비한 정책도 필요하다고 호소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김상범 자문단원은 코로나19로 앞으로의 축제들을 취소하기보다, 언택트를 기반으로 한 비대면 방식의 축제 전략 수립을 통해 상황에 대처하기를 주문했습니다.

김상범 / 한국관광공사 전문위원
제안 드리고 싶은 사안은 최근에 강릉 같은 경우에 단오제를 온라인 형태로 해서 언택트 기반 축제로 개최를 해서 성공사례로 보이고 있습니다. 언택트 기반 한 축제를 선도적으로 나가서 서천의 K축제라는 슬로건이 서천에 딱 붙을 수 있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고요.

충남복지재단 김평화 부연구위원은 코로나19를 대비한 서천군의 긴급돌봄 서비스와 대체인력 확충 등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김평화 / 충남복지재단 부연구위원
긴급돌봄은 돌봄이 중단된 아동, 노인, 장애인들에게 돌봄 공백을 메꿀 수 있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또) 사회복지시설에서 봉사자가 확진이 되는 경우에는 복지 수혜 대상자 전체에 대한 서비스가 중단이 될 위험에 빠질 수 있기 때문에 이때 대체인력 활용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봅니다.

이어 충남연구원 이상준 자문단원은 서천군 내 커뮤니티센터 같은 복지시설은 충분하다며, 시설을 어떻게 유지하고 관리할지가 더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상준 / 충남연구원 책임연구원
서천군은 (복지)시설은 충분합니다. 규모가 도시에 비해 작을 뿐이지. 없는 시설은 없습니다. 어떻게 유지하고 관리할 건지에 대한 부분을 이제는 고민하실 필요가 있지 않을까.

이에 군은 자문단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변화가 필요한 부분에 정책을 추진해나가겠다고 전했습니다.

sbn뉴스 이용재입니다.


#서해방송, #sbn뉴스, #서천, #서천군, #서천군의회, #보령, #보령시, #보령시의회, #대천, #대천해수욕장, #천안, #천안시, #천안시의회, #아산, #아산시, #아산시의회, #당진, #당진시, #당진시의회, #왜목마을, #서산, #서산시, #서산시의회, #육쪽마늘, #태안, #태안군, #태안군의회, #안면도, #홍성, #홍성군, #홍성군의회, #예산,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당호흔들다리, #청양, #청양군, #청양군의회, #칠갑산, #공주, #공주시, #공주시의회, #백제보, #부여, #부여군, #부여군의회, #계룡, #계룡시, #계룡시의회, #논산, #논산시, #논산시의회, #탑정호, #금산, #금산군, #금산군의회 #인삼,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유성구, #유성구의회, #대덕구, #대덕구의회, #동구, #동구의회, #중구, #중구의회, #서구 #서구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청와대 청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현대, #강남 아파트, #부동산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