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수)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영상】‘멈춰있던 서천 가족누리센터 공사 재개’...행정당국, “8월 31일까지 완료할 것”

URL복사



[sbn뉴스=서천] 이용재 기자

[앵커]

시공사 문제로 잠정 중단됐던 충남 서천군 가족누리센터 건립이 다시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지난달 22일 서천군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의원들은 작년 12월에 준공됐어야 할 가족누리센터 건립이 시공업체 측 문제로 공사가 중단된 것에 대해 지적한 바 있습니다.

서천군은 기존 시공사와 계속 작업을 진행하면서, 이번 달 외부 공사를 마무리하고 내부 공사 과정을 거쳐 8월 31일까지는 모든 공정을 끝내겠다고 전했습니다.

앵커리포틉니다.

[기자]

공정률 70%에서 멈춰있었던 서천군 가족누리센터 건립이 다시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서천군은 기존 시공사 HS공영과 그대로 계약을 유지하면서 지난달 30일 작업을 재개했고, 8월 31일까지 공사를 완료하겠다는 입장입니다.

군 관계자는 회생 절차를 밟고 있는 시공사가 공사를 재개할 수 있다는 법원의 승인을 받게 돼 현재 건물에 흙‧시멘트 등을 바르는 미장 공사를 시작으로 공사를 재개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나정수 / 서천군 사회복지실 사회복지정책팀장
남아있는 과정에 대해서 시공사가 이제 ‘어떤 작업을 하겠다’ 하면 그 계약서를 법원에 제출을 하고 법원에서 승인이 떨어지면 공사를 하는데 오늘 이제 미장(시멘트 등을 바르는) 공사를 들어와서 작업하고 있거든요.

지난 14일 기준 예정공정표의 총 24개 공정 중 19개 공정은 아직 완료되지 않은 상태지만, 공정 실무회의에서 차질 없이 공사 일정을 마무리할 수 있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전했습니다.

나정수 / 서천군 사회복지실 사회복지정책팀장
시공사하고 감리하고 이제 파트별로 공정 회의를 했었는데, 현재 상태에서는 문제점이 없는 것으로 얘기가 됐거든요. 상황대로 공정표대로 공사 진행만 되면 큰 문제가 없는 것으로 지금 파악이 되고 있어요.

서천군 관계자는 가족누리센터 건립 사업비 총 43억 중 기성금‧인건비 등 약 26여억 원을 사용했고 남은 약 17억 원 예산으로 남은 공사를 차질 없이 마무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먼저 건축‧토목 공정에 4억7천만 원을 투입하고, 다음 전기‧통신‧소방 공사에 나머지 금액을 사용해 공사를 마무리할 계획입니다.

군에 따르면 금주 중 외부 알루미늄 패널 공사가 마무리되면 내부 공사까지 이어갈 예정입니다.

이번 달 말에는 외부 펜스‧비계를 철거하고 외부 가로등‧옥상 태양광 등 설치 공사도 실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서천군은 현재까지 공정이 문제없이 진행되고 있다며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에너지 효율 등급 등 인증 과정도 준공일 시에 맞춰 준비하겠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군은 시공사에게 당초 올해 4월 30일로 예정된 준공일로부터 일수를 초과한 문제에 대해 공사가 완료된 후 별도의 지연배상금을 청구해 책임을 물을 예정입니다.

sbn뉴스 이용재입니다.


#서해방송, #sbn뉴스, #서천, #서천군, #서천군의회, #보령, #보령시, #보령시의회, #대천, #대천해수욕장, #천안, #천안시, #천안시의회, #아산, #아산시, #아산시의회, #당진, #당진시, #당진시의회, #왜목마을, #서산, #서산시, #서산시의회, #육쪽마늘, #태안, #태안군, #태안군의회, #안면도, #홍성, #홍성군, #홍성군의회, #예산,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당호흔들다리, #청양, #청양군, #청양군의회, #칠갑산, #공주, #공주시, #공주시의회, #백제보, #부여, #부여군, #부여군의회, #계룡, #계룡시, #계룡시의회, #논산, #논산시, #논산시의회, #탑정호, #금산, #금산군, #금산군의회 #인삼,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유성구, #유성구의회, #대덕구, #대덕구의회, #동구, #동구의회, #중구, #중구의회, #서구 #서구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청와대 청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현대, #강남 아파트, #부동산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