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영상】‘전국 춘계 남녀 역도경기대회’ 개막...서천군, “코로나19 안전 확보에 힘쓸 것”

URL복사


[sbn뉴스=서천] 신혜지 기자

[앵커]

코로나19 여파로 각종 전국대회가 줄줄이 취소되거나 연기되는 가운데 충남 서천군에서 충청권 최초로 ‘전국 춘계 남녀 역도경기대회’가 열렸습니다.

서천군은 “역도경기의 경우 개인 기록경기이고 비대면 종목인 만큼 타 종목에 비해 안전한 것으로 보고 개최하게 됐다”며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대회를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습니다.
  
현장에 신혜지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자]

지난 16일 서천군민체육관 역도 전용경기장에서 ‘전국 춘계 남녀 역도경기 대회’가 펼쳐졌습니다.

서천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올해는 전지훈련과 개·폐회식을 생략하고, 경기는 관중 없이 진행된다고 전했습니다.

또 경기장 내 마스크 착용은 물론 대회장 입구에서 발열체크와 손 소독을 실시하고 2m 이상 거리두기를 통한 자리 배치 등 코로나19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충남역도연맹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각종 대회가 줄줄이 취소되는 가운데 열린 이번 경기는 선수들에게 희망을 주는 전환점이 됐다고 말했습니다.

김현수 / 충남역도연맹 전무
이 대회가 열림으로 인해서 조금 더 선수들에게 목표제시라든가 기대감이라든가 특히 고등학교 선수들에게는 입시로 갈 수 있는 (기회가 되고)

다만 이번 역도대회가 확정되기까지 고난도 따랐다고 전했습니다.

김현수 / 충남역도연맹 전무
얼마 전에 전국체전하고 소년체전이 공식적으로 취소가 됐고, 연기가 되는 공문이 발생 됐었거든요. 선수들이 이탈하는 현상도 사실 많았어요. 저희 도내 선수들 역시도...

코로나19 확산세가 커지자 선수들은 대회 전까지 역도장이 아닌 집에서 개인적으로 연습을 해야 했습니다.

즉각적인 자세 코칭이 필요함은 물론 집에서 하는 운동은 한계가 있기 때문에 중량을 늘렸을 경우 몸이 따라주지 않을까 걱정했다고 전했습니다.

조현진 / 경남 김해시 영운중학교 중1 선수
(혼자 집에서) 자세를 할 때 무엇이 맞고 무엇이 틀렸는지 모르니까 (화상으로) 알려주셔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고...

이다은 / 경남 고성군 고성여자중학교 중2 선수
불안감 있었어요. 몸이 많이 풀릴까봐 조금 무서웠고, 몸 풀리면 무게를 올렸을 때 무게가 적응이 안 되니까 조금 힘들었어요.

선수들은 훈련하는 과정에서 어려운 상황들이 있었지만, 대회가 열리게 된 것만으로도 감사하다고 전했습니다.

선수들과 임원진들은 이번 대회 기간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는 안전한 경기가 되길 바란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앞서 서천군은 경기 전 대회장 방역과 함께 열화상카메라를 설치했고, 선수들과 임원진은 대회 2주 전부터 발열 체크를 진행하며 코로나19 예방에 힘을 모았습니다.

대한역도연맹이 주최하고 충남역도연맹과 서천군이 주관한 이번 경기는 중·고교 선수 480여 명이 참가해 오는 23일까지 진행됩니다. 

sbn뉴스 신혜지입니다.


#서해방송, #sbn뉴스, #서천, #서천군, #서천군의회, #보령, #보령시, #보령시의회, #대천, #대천해수욕장, #천안, #천안시, #천안시의회, #아산, #아산시, #아산시의회, #당진, #당진시, #당진시의회, #왜목마을, #서산, #서산시, #서산시의회, #육쪽마늘, #태안, #태안군, #태안군의회, #안면도, #홍성, #홍성군, #홍성군의회, #예산,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당호흔들다리, #청양, #청양군, #청양군의회, #칠갑산, #공주, #공주시, #공주시의회, #백제보, #부여, #부여군, #부여군의회, #계룡, #계룡시, #계룡시의회, #논산, #논산시, #논산시의회, #탑정호, #금산, #금산군, #금산군의회 #인삼,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유성구, #유성구의회, #대덕구, #대덕구의회, #동구, #동구의회, #중구, #중구의회, #서구 #서구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청와대 청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현대, #강남 아파트, #부동산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