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속보】행정수도 이전에 처음 입연 김종인 "지지율 급락하니 수도이전, 정상이냐"

URL복사

[sbn뉴스=서울] 이정현 기자 =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이 더불어민주당 발 '청와대. 국회등의 세종시 이전'제안에 대해 공식언급했다.

김 위원장은 23일 비대위회의에서  "(여권이)부동산 대책이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국민 원성이 높아지고, 대통령 지지율이 급락하니 급기야 내놓은 제안이 수도를 세종시로 옮기겠다는 얘기"라고 깎아내렸다.

그는 "과연 이것이 정상적인 정부 정책으로 내놓을 수 있는 것이냐. 웃지 못할 일"이라고 비난했다.

이어 "세종시를 만들어서 운영한 지가 얼마냐. 인구 유입은 어떤가 생각해보라"라며 "지역균형발전이라는 것도 수도권 인구 과밀을 해소하는 데 아무런 효력을 내지 못한 게 오늘의 현실"이라고 했다.

그는 또 "수도라는 건 우리 국제 사회에서의 상징성도 있다"라며 "수도권에 거주하는 사람들의 안보적 심리까지 정부가 과연 생각하고 있는지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그는 여권이 헌재의 위헌 결정을 피해가며 '행정수도이전특별법 추진 움직임'에 대해 "마치 헌법재판소가 우리 사람으로 다 채워져 있으니 당연히 우리가 법안을 내면 그건 합헌이 될 수 있다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우리 대통령께 요구한다. 좀 정책을 상식 수준에서 운영할 수 있게 정책팀을 정비하라"고 촉구했다. 

청와대·국회를 세종시로 이전하자고 제안한 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를 겨냥해서도 "상식에 맞지 않는 발상"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노무현 전 대통령이 대선에 출마했을 때 그 사람 말마따나 '재미 좀 봤다'는 식으로 표 얻으려고 수도를 옮기자고 했던 거고, 그래서 (세종시의) 이런 상태가 고착화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부동산 막자고 수도를 옮기자는데, 지금 세종시도 문제가 되는 것 아니냐"며 "세종시로 가서도 부동산이 과열되면 어떻게 할 거냐"고 반문했다.

그는 정부의 부동산 정책 혼선을 두고 "어제의 이야기가 오늘의 거짓말이 되고, 오늘의 이야기가 내일이 거짓말이 될 수밖에 없는 현실"이라고 꼬집었다.



#서해방송 #sbn뉴스 #서천 #서천군 #서천군의회 #보령 #보령시 #보령시의회 #대천 #대천해수욕장 #천안 #천안시 #천안시의회 #아산 #아산시 #아산시의회 #당진 #당진시 #당진시의회 #왜목마을 #서산 #서산시 #서산시의회 #육쪽마늘 #태안 #태안군 #태안군의회 #안면도 #홍성 #홍성군 #홍성군의회 #예산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당호 흔들다리 #청양 #청양군 #청양군의회 #칠갑산 #공주 #공주시 #공주시의회 #백제보 #부여 #부여군 #부여군의회 #계룡 #계룡시 #계룡시의회 #논산 #논산시 #논산시의회 #탑정호 #금산 #금산군 #금산군의회 #인삼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유성구 #유성구의회 #대덕구 #대덕구의회 #동구 #동구의회 #중구 #중구의회 #서구 #서구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청와대 청원 #해양생물자원관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LG #롯데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현대 #강남 #부동산 #아파트 #육아 #청년 #교육 #축제 #친환경 #캠핑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