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6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라이프】<미담> 26일 충남 서천군 서천읍·화양면·문산면·종천면·서면 등의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26일 충남 서천군 서천읍·화양면·문산면·종천면·서면 등의 소식을 전한다.

◇서천읍, 코로나19 취약계층 모니터링 강화

서천읍 맞춤형복지팀이 코로나 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취약계층에 대한 점검을 강화한다.

이번 점검은 서천읍 만65세 이상 1인 가구 취약계층 155명이 대상이며 복지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된다.

서천읍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우울증, 상실감 등 코로나 블루를 겪고 있는 소외계층에 심리적·정서적 안정을 가져올 수 있도록 비대면 전화 안부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모니터링을 통해 1차 전화상담 후 필요시 직접 해당 가구를 방문해 주요문제 및 건강상태를 확인하여 고위험 가구에게는 공적급여 및 긴급지원, 민간서비스를 연계 제공하는 등 맞춤형 보건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화양면, 화재 피해주민에 이웃사랑 실천


화양사랑후원회와 화양적십자회가 화재로 주택이 전소된 월산리 지역주민을 찾아 생필품과 후원금을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지난 25일 화양사랑후원회는 소정의 후원금을 전달하며 피해자를 위로하고, 적십자봉사회는 피해가구를 방문해 쌀, 생필품, 이불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품목 10여 가지를 지원했다.


◇문산면 금복 1리 청년회, 사랑의 집수리 봉사 


서천군 문산면 금복 1리 청년회가 지난 24일 사랑의 집수리 2호 봉사활동을 했다. 봉사단은 많은 벌레로 인해 피해를 받고 있는 가구에 방충망을 설치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종천면, 찾아가는 사회보장급여 신청 서비스 실시


종천면이 기초생계급여 부양의무자 기준 대폭완화에 따른 제도 홍보 및 신청자 확대를 위해 찾아가는 사회보장급여 신청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종천면 맞춤형복지팀은 주민들이 사회복지제도 확대에 따른 보다 많은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찾아가는 사회보장급여 신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내 종천휴먼시아고령자전용주택과 대중교통이 원활하지 못한 마을을 대상으로 신청자 가구에 방문하여 제도홍보 및 신청서 작성을 안내했다.


◇종천면, 봄철 산불감시원 선발심사 실시


종천면이 지난 25일 2021년 봄철 산불감시원 선발을 위한 서류심사와 체력검증을 실시했다.

이번 산불감시원 선발은 공정한 심사를 위해 생계와 건강, 실무경력 및 업무추진 기여도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기준을 마련해 심사했으며, 면접을 끝낸 신청자들은 종천면행정복지센터 앞에서 팔굽혀펴기 체력검증도 마쳤다.

산불감시원 신청자 15명 가운데 서류전형(80%)과 체력검증(20%)을 거쳐 최종 선발된 인원은 10명으로 봄철 산불조심기간인 2월 15일부터 5월 15일까지 해당 산불 초소에서 산불감시 및 예방활동과 입산 통제구역 내 입산자 관리는 물론 각종 소각행위 단속활동을 할 예정이다.


◇서면, 기초생계급여 신규대상자 발굴


서면이 2021년 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에 대한 부양의무자 기준이 대폭 완화됨에 따라 신규 대상자 발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부양의무자 기준 적용이 폐지된 대상은 수급(신청)자 가구에 노인 또는 한부모가 포함된 경우다. 다만, 고소득(연1억, 세전)이거나 고재산(9억) 부양의무자가 있는 경우에는 제외된다.

서면 맞춤형복지팀은 기존 상담내용을 토대로, 법정 차상위계층과 수급자 탈락가구 등에 대한 유선안내와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해 복지제도 수혜대상 발굴에 힘쓰고 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