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6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미담> 16일 충남 서천군 장항·비인·서면·마산·한산·기산·화양 등의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16일 충남 서천군 장항·비인·서면·마산·한산·기산·화양 등의 소식을 전한다.

◇장애인종합복지관, 영양가득 반찬배달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이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활동이 위축되어 있는 관내 저소득장애인 120가정을 대상으로 ‘영양 가득, 건강 드림’ 밑반찬 배달사업을 월 2회 진행하고 있다.

이번 달에는 휴관으로 복지관을 이용하지 못하는 장애인의 안부를 확인하고, 설 명절을 맞이하여 특별하게 준비한 사골국과 직원들이 직접 부친 전 등 반찬을 마스크와 함께 각 가정에 비대면으로 전달했다.


◇창선2리 한국인 씨, 장항읍 좋은이웃 선정


장항읍이 어려운 아이들과 청소년들을 위해 현금 50만 원을 기탁한 창선2리 주민 한국인 씨를 ‘좋은이웃 136호’로 선정하고 증서를 전달했다.

한국인 씨는 “그동안 장항읍 아이들과 청소년들을 위해 무엇인가 하고 싶다는 생각만 해왔었는데 이렇게 실천하게 되어 정말 기쁘고 뿌듯하다”며 “앞으로 소외받는 아이들이 없는 장항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장항읍, 봄철 산불감시원 안전교육


지난 15일 장항읍이 ‘2021년 봄철 산불유급감시원’으로 선발된 6명을 대상으로 대회의실에서 산불감시원 역량강화를 위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선발된 6명의 산불유급감시원을 대상으로 산불예방, 지도규정, 단속 등 주요임무 및 근무요령으로 이뤄졌다.


◇장항보건지소 "꽃과 함께 찾아가요"


장항보건지소 관리팀이 지난 15일 질병으로 고통 받고 있는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꽃과 함께 찾아가는 가정방문 건강관리서비스를 진행했다.

고위험군 만성질환자 중 독거어르신, 거동불편자 등 10명을 대상으로 사회적 고립감을 해소하고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기 위한 건강한 생활 실천 방역수칙을 교육하고 꽃을 전달했다.


◇서천읍, 설 명절 환경정화 운동 펼쳐


서천읍이 지난 10일 설 명절맞이 환경 정화 활동을 위해 청사주변 및 서천초등학교 일대 대청소를 진행했다. 이번 대청소는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하에 서천읍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시가지 내 방치 쓰레기를 수거하는 방식으로 실시됐다.


◇서천읍, 봄철 산불감시원 안전교육 실시


서천읍이 지난 15일 행정복지센터 소회의실에서 산불감시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산불감시원 13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날 교육은 산불발생 시 긴급행동 요령과 입산자 단속, 불법소각 시 과태료 안내 등 산불감시원 근무 요령 및 무전기 사용방법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한파로 인해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고 임의소각으로 인한 산불발생 취약지에 산불발생 위험이 높아져 화기 및 인화물질 소지자 입산 금지 등 산불예방 활동이 강화될 방침이다.


◇화양면 대하교회, 건강 싣고 이웃사랑 나눈다


화양면 대하교회가 지난 15일 화양보건지소 통합돌봄대상자 24명에게 건강한 겨울을 보내기 위해 서천 김을 후원했다. 대하교회는 주치의와 함께 지역 내 돌봄 대상자들에게 가정에 직접 방문하여 어르신들의 안부확인과 함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전등교체 등 코로나 블루 극복에 나섰다.


◇기산면, 봄철 산불감시원 근무 시작


기산면행정복지센터가 지난 15일부터 봄철 산불유급 감시원 근무를 시작했다. 봄철 산불 조심기간은 2월 1일부터 5월 15일까지로 산불감시원 근무는 지난 15일부터 시작됐다. 6명의 유급감시원은 분담마을을 지정해 산림과 연접한 곳에서의 소각행위, 농업부산물 소각, 입산 시 라이터나 버너 등 인화성 물질 휴대 금지 등 감시활동을 철저히 하여 산불예방에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


◇한산면, 산불감시원 직무교육으로 산불예방 시작


한산면이 지난 15일 산불유급감시원 7명을 대상으로 산불예방활동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2021년 봄철 산불예방활동을 시작했다. 이번 교육은 산불 발생위험이 증가되는 영농 철을 맞이해서 산불발생시 신속한 초기진압, 유관기관과의 연계, 안전사고 예방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마산면, 봄철 산불예방 총력


마산면이 2월 1일부터 5월 15일까지 2021년 봄철산불조심기간을 맞이해 지난 15일 전 직원 및 산불감시원을 대상으로 산불예방결의대회를 가졌다. 마산면은 전 직원 및 산불감시원의 적극적 활동만이 산불예방의 첫걸음임을 강조하며 단합된 마음으로 산불예방이라는 목표 달성에 전력을 기울일 것을 다짐했다.


◇서면, 비대면 산불방지교육 실시


서면 행정복지센터가 지난 15일 서면 이장단과 비대면 전화로 봄철 산불조심기간 동안의 산불방지 교육 및 협조사항을 전달했다. 전달 내용으로는 논·밭두렁 및 농작물 소각금지, 입산자 통제 시 화기물품 소지금지 안내, 산불이 발생할 경우 면사무소나 군청 산불대책 본부 연락 등을 교육했고, 해당 마을 주민에게 전파할 것을 당부했다.


◇비인면, 산불감시원 산불예방 특별교육 실시


비인면이 지난 15일, 건조한 날씨와 영농 준비 철 논두렁 소각활동에 대비해 산불감시원 10명을 대상으로 산불발생 시 초등조치와 안전사고 예방 등 교육을 실시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