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행정> 서천사랑장학회 대학장학금 확대 등 24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서천사랑장학회 대학장학금 확대 등 24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서천사랑장학회 대학교 장학금 확대...내달 2일부터 접수


서천사랑장학회가 고등학교 무상교육이 전면 실시되어 고등학교 학자금 부담이 경감됨에 따라 고등학교 장학생을 축소하고 상대적으로 등록금 부담이 큰 대학교 장학생 수를 확대한다.
 
지난 23일 장학회는 서천군청 대회의실에서 2021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의결된 대학교 장학생 확대는 올해부터 적용되고, 고등학교 장학생의 축소는 내년부터 적용할 예정이다.

선발 대상은 성적 우수학생을 선발하는 열정장학생, 어려운 가정형편에도 학업에 노력하는 드림장학생, 체육·기능 특기장학생과 특별장학생 등이다.

학생 본인 또는 부모가 현재 서천군에 주소를 두고 살고 있어야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3월 2일부터 19일까지며, 우편 또는 봄의마을 종합교육센터(041-950-4624)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선정 결과는 4월 13일 개별 통지될 예정이다.


◇서천군, 2021년 다자녀가정 대학등록금 특별지원

서천군이 다자녀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안정적인 교육환경 조성 및 출산장려 정책에 부응하고자 2021년도 다자녀 가정 대학등록금 특별지원(1인당 100만 원) 장학생을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접수 받는다.

신청자격은 ▲첫째, 부 또는 모와 함께 신청일 기준 3년 이상 서천군에 주소를 둘 것 ▲둘째, 관내 고등학교 졸업자 ▲셋째, 다자녀가정의 셋째 자녀 이상(첫째, 둘째 자녀 신청대상 아님) ▲넷째, 2021년 대학교 신입생인 자 등 네 가지 모두를 충족해야 한다.

다만, 2021년 현재 2학년(2020년 대학 신입생)과 3학년(2019년 대학 신입생) 재학생 중 신청 누락자도 신청이 가능하다.

서천군청 자치행정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며 신청서류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 홈페이지(http://seocheon.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선발결과는 3월 말 개별 통보할 예정 이며, 자세한 사항은 자치행정과 평생교육팀(041-950-4035)에 문의하면 된다.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교육생 모집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이 취업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일반경비 신임교육’ 및 ‘건설업 기초안전보건교육’등 2개 과정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군에 주민등록 주소를 둔 취업 희망자로 모집인원은 총 120명이며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40명, 건설업 기초안전보건교육 80명을 모집한다.

‘일반경비 신임교육’은 오는 3월부터 경찰청 지정 민간 경비원 직업훈련 전문기관인 선문대학교에서 진행되며, 산업안전보건법에 의한 건설업 일용 근로자가 이수해야 하는 필수 교육인 ‘건설업 기초안전보건교육’은 대전산업안전보건교육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단순히 교육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교육수료자들이 이수증 취득 후 관내에 취업할 수 있도록 취업 매칭까지 지원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교육 신청은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 일자리지원팀(041-953-1919)으로 방문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 홈페이지 일자리/교육(교육정보)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서천군,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에 5억9000만원 투입

서천군이 미세먼지를 배출하는 노후경유차에 대한 조기폐차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올해 5억9000만 원을 투입해 노후경유차 370대의 조기폐차를 지원하며, 지원대상은 배출가스 5등급 경유 차량으로 2005년 12월31일 이전 배출허용기준을 적용해 제작된 차량이 해당된다.

보조금을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신청일 기준으로 서천군에서 6개월 이상 등록된 차량을 소유하고 있어야 하고, ‘자동차관리법’제42조의2에 따른 관능검사 결과 적합 판정된 차량이어야 한다.

다만, 정부 지원을 통해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부착하거나 저공해엔진으로 개조 지원받았던 자동차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3월 3일부터 19일까지이며, 올해부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문접수를 받지 않고 등기우편과 팩스를 활용한 비대면으로 접수를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청 환경보호과(041-950-4333)로 문의하면 된다.

선정된 대상차량은 ‘21년 운행차 배출가스 저감사업 업무처리지침’에 따라 60일 이내에 지역 내 성능검사 지정업체에서 검사를 통해 차량의 정상 운행 가능 여부를 확인 받은 후 폐차를 해야 한다.


◇서천농기센터, 벼종자 발아율 검사 무료 지원


서천군농업기술센터가 우량 종자 확보를 위해 지역 농업인을 대상으로 종자 발아율 검사를 지원한다.

발아율이 85% 미만으로 떨어지는 종자는 사용이 어렵고, 우수 종자를 확보해 육묘하면 수확량 증대와 고품질 수확물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파종 전 반드시 발아율 검사를 받아야 한다.

농기센터는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발아율 검정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으며, 볍씨 500g(종이컵 2컵)에 주소, 성명, 품종, 연락처를 적어서 의뢰하면 7일 이내에 결과를 받을 수 있다.

방주영 식량작물기술팀장은 “종자 소독 전 발아율 검사는 필수이므로 농업인들은 3월 말까지 발아율 검사를 실시해 못자리 실패를 최소화하기를 바란다”고 강조하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발아율검사 홍보를 강화하고 현장지도를 통해 우량종자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