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미담> 26일 충남 서천군 화양·기산·마산·시초·판교·종천·화양·비인 등의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26일 충남 서천군 화양·기산·마산·시초·판교·종천·화양·비인 등의 소식을 전한다.

◇화양보건지소, 찾아가는 어르신 한방진료 추진


화양보건지소가 보건지소 중심 서천형 커뮤니티 케어 사업의 일환으로 의료기관이 없는 화양면에 ‘찾아가는 어르신 한방진료 사업’을 추진한다.

65세 이상 노인 중 만성 퇴행성 질환으로 거동이 불편하거나 장애가 있는 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하며, 한의사와 방문간호사, 물리치료사가 한 팀을 이뤄 대상자의 가정을 방문해 기초 체질 측정, 진찰 및 질환관리, 건강 상담, 기초검진, 침 치료 등 한방진료와 함께 생활교육, 통증완화 및 관리방법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기산면, 이장단에 봄철 산불예방 교육 실시


지난 24일 기산면이 이장회의를 개최하며 봄철 산불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본격적인 농번기와 청명·한식 등을 맞이해 입산자와 등산객 증가로 산불발생 위험이 높은 시기가 도래한 만큼 주민들 모두가 산불 예방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마을방송을 통한 산불예방 홍보를 이장들에게 당부했다.


◇마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편안한 마산’ 사업 운영


마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어르신의 안부를 확인하는 ‘편안한 마산’ 사업을 운영한다. 작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이 사업은 월 1회 가정방문을 통해 생필품을 전달하고 건강상태, 주거환경 등 안부를 확인하며 말벗을 통해 정서적 지지서비스를 제공한다. 협의체 중심의 마을복지계획으로 추진하며 올해에는 대상인원을 더 확대할 계획이다. 


◇시초면이웃사랑후원회, 출산가정에 축하금 전달


지난 25일 시초면이웃사랑후원회가 지역 내 출산가정에 출산 축하금 30만 원을 전달했다. 이날 축하금을 전달받은 가정은 시초면 신곡리에 거주하는 이호진 씨, 초현리에 거주하는 나병훈 씨 가정이다.


◇시초면, 숨은자원 찾기 행사 실시


지난 24일 시초면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이장단, 공무원 등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숨은자원 찾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행사는 봉선리 영농폐기물임시집하장 및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펼쳐졌으며 참여자들은 마을마다 쌓인 영농폐기물, 재활용쓰레기, 방치쓰레기 등 총 17톤의 쓰레기를 한데 모아 종류별 분류작업을 통해 쓰레기를 자원으로 변모시키고 마을환경을 재정비했다.


◇판교면, 봄철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지난 25일 판교면이 판교시장 일원에서 산불감시원 12명이 참가한 가운데 봄철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건조한 날씨와 산림연접지의 논·밭두렁 소각으로 대형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종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1차 정기회의 개최


지난 25일 종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종천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21년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0년 특화사업 운영실적을 보고하고, 올 한해 추진할 특화사업 추진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지난해에 이어 어르신 보행보조기 지원사업과 안전지킴이 가스차단기 지원사업을 계속해서 진행할 예정이며, 마을복지 실현을 위한 밑반찬 지원 사업을 신규 사업으로 희망종천후원회와 공동추진하기로 결정했다.


◇종천면 이장단,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26일 종천면이 이장단과 공무원이 참여해 봄철 영농기에 빈번하게 발생하는 영농폐기물 불법 소각 등으로 인한 대형 산불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봄을 맞아 등산과 야외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산림 내 흡연 및 화기물 소지 금지, 논·밭두렁 소각 행위 근절 등을 홍보하기 위해 실시됐다.


◇비인면, 새봄맞이 숨은자원 찾기 행사 펼쳐


26일 비인면이 성내4리 입구 공용주차장에서 비인면새마을남녀지도자회와 이장단,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여해 ‘새봄맞이 숨은자원 찾기’ 행사를 개최했다.

참여자들은 각 마을과 가정에서 배출한 폐건전지와 유리병류, 플라스틱류, 농약병 및 폐비닐 등 약 8t가량의 숨은 자원을 수거하고 분리했다.


◇화양면, 기관단체장협의회 산불예방 캠페인


지난 24일 화양면이 청명 한식 기간 대형산불 예방을 위해 기관단체장협의회원들과 함께 산불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