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미담> 13일 충남 서천군 장항·기산·시초·판교·종천·한산 등의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13일 충남 서천군 장항·기산·시초·판교·종천·한산 등의 소식을 전한다.

◇장항읍협의체,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지난 12일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가 서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장항읍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과 위기청소년 후원 및 서비스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상대적으로 복지서비스에서 소외된 한부모 가정이나 저소득층 아동 청소년 위기가구에게 맞춤형지원이 강화될 전망이다.

장항읍협의체는 4월 ‘저소득층 청소년 도서 및 의류지원사업’의 공동 추진을 시작으로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청소년을 적극 발굴하고 자원과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활용하도록 할 계획이다.


◇민국레미콘 조규천 대표, 서천읍 좋은이웃사촌 선정


지난 12일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한 민국레미콘 조규천 대표를 좋은이웃사촌 103호로 선정했다.

조규천 대표는 “복지사각지대에 처해있는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성금을 전달한다”며 “지역 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소중하게 잘 쓰이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산면, 봄철 대형 산불예방 주민 홍보


13일 기산면이 봄철 대형 산불 특별 대책기간 산불예방을 위해 내남리 마을을 찾아가 주민을 대상으로 산불예방 홍보 활동을 펼쳤다. 주민들을 대상으로 산림과 연접한 곳에서의 소각금지와 담배를 피우거나 담배꽁초 버리는 행위금지 등 산불예방 수칙을 이행해 줄 것을 홍보했다.


◇시초면 주민자치위원회,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지난 11일 시초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어려운 가구를 찾아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거동이 불편한 고령의 부부가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사용하지 못하는 집기들과 쓰레기를 폐기하고, 청소 및 정리정돈을 실시했다.


◇판교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담은 행복반찬 배달사업


지난 12일 판교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내 홀몸어르신 등 취약계층 20가구를 대상으로 올해 첫 ‘사랑담은 행복반찬 배달사업’을 실시했다.

‘사랑담은 행복반찬 배달사업’은 질병 및 고령으로 영양결핍 문제가 우려되는 홀몸 어르신,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 월 2회 밑반찬을 지원해 균형 잡힌 식생활이 가능하도록 함과 동시에 어르신들의 안부확인 등 정서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협의체 위원들과 대상자의 만족도가 높은 협의체 특화사업이다.


◇종천면 장구3리, 새봄맞이 마을대청소 실시


지난 10일 종천면 장구3리가 마을주민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장구사거리 일대에서 대대적인 새봄맞이 마을대청소를 펼쳤다.

이날 대청소에 참여한 주민들은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5개조로 나눠 장구사거리에서 마을회관까지 약 1km의 마을안길과 도로변을 따라 겨우내 묵은 각종 생활쓰레기와 폐비닐 등을 수거하며 깨끗한 마을 만들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장항읍, 불법소각 산불예방활동 강화


장항읍이 12일 비 예보에 따라 10일~11일에 불법소각 가능성이 높아 산불감시원을 대상으로 철저한 산불예방·예찰·홍보 활동에 대한 결의의 시간을 가졌다.


◇한산면, 신성리 갈대밭 관광객에 산불예방 홍보


지난 11일 한산면이 지역 내 대표 관광지인 신성리 갈대밭에서 전국에서 방문한 100여 명의 관광객을 상대로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