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8 (월)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미담> 15일 충남 서천군 문산·판교·종천·비인·서면 등의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15일 충남 서천군 문산·판교·종천·비인·서면 등의 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드림스타트, 부모가족교육 프로그램 실시


서천군 드림스타트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양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을 선정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주1회 각 가정을 방문해 수납교육, 살림코칭, 아버지 교육, 정서지지 및 양육스킬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저소득층, 한부모, 장애인, 다문화, 조부모 등 가정의 양육정보 및 아동 양육 기술이 부족한 가정을 대상으로 하며, 각 가정에서 일어나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가정별 맞춤형 교육을 12월까지 총 30회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A씨는 “이번 프로그램은 내가 잘 모르고 있었던 자녀교육지도와 집안 정리정돈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며 “뿐만 아니라 한국어 습득, 귀화면접심사 대비도 도와줘서 인생에 좋은 멘토를 만난 것 같다”고 말했다.


◇문산면, 로프운동 방문건강프로그램 운영


문산면이 코로나19 감염병 유행 장기화에 따른 어르신들의 만성질환 예방관리 및 관절기능의 유지증진을 위해 방문건강관리를 시작했다.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하며 경로당 운영 재개 전까지 모든 교육 및 상담은 각 대상자의 가정에서 이루어지며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함께하는 건강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건강취약계층 어르신의 저강도 스트레칭 및 건강 체조를 포함해, 건강 상담과 복지 상담을 함께 받을 수 있도록 간호직 공무원과 복지직 공무원 2인이 함께 방문해 이루어지며, 지압로프를 이용한 스트레칭과 전신운동을 통해 야외활동과 운동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도와 만성질환자들의 몸과 마음의 재충전을 돕고자 한다.


◇현암석유 신상열 대표, 판교에 후원금 100만원 기탁


15일 현암석유 신상열 대표가 판교나눔사랑후원회에 사랑의 후원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신상열 대표는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 19로 그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지역의 소외된 이웃에게 작지만 따뜻한 위로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종천면, 찾아가는 산불예방 교육 실시


15일 종천면이 마을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산불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건조일수 증가로 산불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어 이를 사전에 예방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되었고 산불발생의 주요 원인인 논·밭두렁 태우기 금지, 쓰레기 소각 금지 등을 강조했다.


◇행복비인후원회, 행복을 주는 빨래방 운영


행복비인후원회는 세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의 건강한 위생환경을 만들기 위해 ‘행복을 주는 빨래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행복을 주는 빨래방’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봉사단원들이 빨랫감 수거에서부터 세탁, 건조, 배달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다.

강인희 행복비인봉사단장은 “따스한 봄을 맞아 어르신들의 묵은 이불을 세탁해 각 가정으로 배달해 드리면서 안부를 살필 수 있어 더욱 뜻깊은 활동이 되었다”고 말했다.


◇서면보건지소, 재가암자조모임 성황리 마쳐


서면보건지소가 재가암환자 건강나눔모임을 지난 14일 종천면 희리산 치유의 숲에서 힐링 나들이를 가진 것을 마지막으로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재가암환자 건강나눔모임은 지난 3월 24일부터 매주 수요일마다 운영해 대상자들의 정서적 안정 및 같은 아픔을 경험했던 환자들끼리 극복 사례를 공유하며 지역 암환자 및 가족에게 치유의 시간을 제공했다.

보건지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6월 고혈압당뇨건강교실, 매주 제공하는 건강회춘하이소 1일 건강미션, 생활체육협회와 연계한 허약노인 1:1 운동요법, 자기 집에서 건강하게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돕는 통합돌봄서비스 등을 제공해 지역 주민이 최선의 건강관리 서비스를 받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백정 특산품판매소 유병월 대표, 서면에 후원금 전달


지난 14일 서면사랑후원회가 서면 마량리 동백나무숲 특산품판매소 유병월 대표가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해, ‘2021 함께 피워요 나눔의 꽃’의 아홉 번째 주인공이 됐다고 밝혔다.


◇서면, 민원인에게 산불예방 리플릿 홍보


서면이 면사무소를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산불위험을 알리는 리플릿을 배부하고 소중한 산림자원을 산불로부터 지켜내고 더욱 아름답게 가꾸어 나가자고 홍보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