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미담> 17일 충남 서천군 장항·화양·기산·문산·판교·종천·비인·마서 등의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17일 충남 서천군 장항·화양·기산·문산·판교·종천·비인·마서 등의 소식을 전한다.

◇장애인종합복지관, ‘추석맞이 송편 만들기’ 나눔 행사


지난 16일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이 추석 명절을 맞아 복지관 이용인들과 송편을 만들어 나누는 행사를 진행했다.

송편 만들기 행사는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 이용인 20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지키며 진행됐다.


◇장항읍, 한가위 맞이 ‘희망나눔 꾸러미’ 전달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한가위명절을 맞아 저소득층 60가구를 대상으로 ‘희망나눔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번 꾸러미는 국립해양생물자원관에서 후원한 과일, 모시떡, 유기농 계란과 농협은행 장항지점에서 후원한 한우선물세트를 포함해 더욱 풍성한 재료로 구성됐다.


◇서천여성의용소방대, 추석명절 아름다운 기부


지난 15일 ‘서천읍 좋은이웃사촌’ 109호에 서천여성의용소방대가 선정됐다.

109호의 주인공 서천여성의용소방대는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렵고 힘든 시기에 지역 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소중하게 잘 쓰이길 바란다”며 “작은 도움이지만 선한 영향력이 되어 기부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화양사랑후원회 “어르신들 만수무강 하세요”


지난 16일 화양사랑후원회와 화양면이장단협의회가 추석을 맞이해 존경의 마음을 가득 담은 ‘만수무강 효(孝)선물세트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

화양면의 특산품인 모시송편과 샤인머스켓으로 구성된 효(孝)선물세트를 지역 내 85세 이상 어르신 260명에 지원했다.


◇기산면, 어려운 이웃을 찾아주세요!


지난 16일 기산면행정복지센터가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현장에서 ‘찾아가는 복지상담실’을 운영했다.

기산면 맞춤형복지팀은 지난 7월 말부터 여름철 폭염과 코로나 감염병 위기 상황 지속에 따른 취약가구 발굴 및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작은틈새 이웃찾기’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찾아가는 복지상담실’은 지역 주민 대부분이 방문하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현장에서 생계가 어려운 저소득 대상자를 발굴하고, 복지서비스 안내 및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됐다.


◇문산면, 추석맞이 방역소독 실시


지난 16일 문산면이 추석을 맞아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지역 내 경로당 19개소와 버스정류장 등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방역소독을 실시했다.

문산면은 각 마을의 자율소독을 통해 지속적인 자체방역을 실시해 왔으며, 9월 16일을 일제 자율소독의 날로 지정해 코로나19 바이러스 및 해충 구제를 위한 소독을 실시했다.


◇판교면, 명절 음식 드시고 풍요로운 한가위 보내세요~


지난 16일 판교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내 홀몸어르신 등 취약계층 20가구를 대상으로 추석맞이 ‘사랑담은 행복반찬 배달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랑담은 행복반찬 배달사업’은 2021년 추석 명절이 찾아왔지만 코로나19로 사적모임 및 바깥외출이 어려워 소외되고 외롭게 지내고 있을 지역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신선하고 알찬 식재료로 정성이 담긴 명절 음식을 만들어 배달했다.


◇종천면, 기관단체와 함께하는 클린종천운동


지난 16일 종천면 행정복지센터가 지역 내 기관 단체 회원들과 함께 ‘더 깨끗한 종천 만들기’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클린종천운동의 하나로 실시된 이날 행사는 종천면 내 기관 단체가 연합해 매월 릴레이식 환경정화활동을 펼치는 종천사랑운동으로 지난 5월부터 시작해 4회 차를 맞이했다.


◇행복비인후원회, 이웃 사랑 소고기 지원


17일 행복비인후원회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저소득층 30가구를 방문해 소고기를 지원했다.

이번 행사는 추석을 맞이해 지역 내 형편이 어렵고 가족들이 모이기 어려운 독거노인에게 이웃의 따뜻한 정을 나누자는 취지로 진행됐다.


◇NH농협 서천군지부, 서천군에 농산물 꾸러미 기탁


지난 16일 NH농협은행 서천군지부가 서천 농산물로 구성된 꾸러미 170박스(935만원 상당)를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 달라며 서천군에 기탁했다.

전달된 농산물 꾸러미 중 100박스는 서천 지역 13개 읍면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며, 70박스는 서천군지역아동센터와 서천군자활센터에 지원될 예정이다.


◇마서면, ‘우리 이웃과 함께하는 따순반찬’


지난 16일 마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돌봄이 필요한 홀몸어르신, 장애인 등 25가구를 직접 방문해 정성스럽게 준비한 ‘마서네 따순반찬’을 전달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