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5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미담> 12일 충남 서천군 서면·마산·기산·종천·비인 등의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12일 충남 서천군 서면·마산·기산·종천·비인 등의 소식을 전한다.

◇서천군·건축사협회 서천군지회, 사랑의 집수리 봉사 활동 펼쳐


대한건축사협회 서천군지회와 서천군 도시건축과 직원들이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서면과 마산면 소재 저소득가구 주택 3개를 찾아 집수리 자원봉사를 실시했다.

대상자의 집은 낡고 노후한 구옥으로 도배와 장판을 교체하고 씽크대를 설치하는 한편, 노후한 재래식 화장실을 수세식 화장실로 보수하며 주거환경을 산뜻하게 개선했다.

집수리 지원을 받은 주민 A씨는 “젊은 시절부터 살아왔던 곳이라 이 집에 대한 애착이 많은데, 많은 분이 귀한 시간을 내어 살기 좋은 집으로 만들어줘 너무 기쁘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5일 서면을 찾아 이들을 격려한 노박래 군수는 “더운 날씨에 아침부터 어르신들을 위해 봉사활동을 해주신 서천군 건축사협회와 직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군내 많은 이웃을 위해 힘써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원봉사센터, 보건소에 코로나19 극복 응원키트 전달


서천군자원봉사센터가 지난 8일 서천군보건소를 방문해 '코로나19 극복 응원키트'를 전달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의 지원으로 진행된 이번 키트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임시선별검사소, 선별진료소에서 근무하는 보건의료진을 격려하고 응원하고자 제작됐다.

키트 구성품목은 두유, 견과, 육포, 달칩(과자), 단백질바, 초콜릿으로 되어있고, 물품 구매 시 가급적 장애인기업, 여성기업, 사회적 기업, 코로나19로 인한 피해상인 등을 우선적으로 선정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노력했다.

구창완 서천군자원봉사센터장은 “코로나19 방역에 힘써주는 의료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응원물품을 준비했다”며 “안전한 서천군을 위해 다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밝혔다.


◇서천읍, 주거환경개선사업 안아주 5호 선정


서천읍이 신송리에 거주하는 사례관리대상자 가구를 안아주(안전하고 아늑한 주거공간) 5호로 선정하고 지난 8일 주거환경개선을 완료했다.

대상가구는 고령에 폐질환 등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할머니와 지적장애가 있는 손녀가 생활하는 조손가구로 벽지와, 장판, 전등이 모두 낡아 교체가 필요한 상황이었다.

이에 서천읍 맞춤형복지팀은 내부 사례회의를 통해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하며 도배와 장판, 전등 교체 등을 지원했다.


◇기산면, ‘복지 위기가구 발굴’ 홍보 봉투 제작


12일 기산면이 복지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홍보용 행정봉투 1000매를 배부하며 복지 사각지대 없는 기산 만들기에 앞장선다고 밝혔다.

복지 홍보용 봉투에는 ‘우리 주변에 복지 위기가구를 찾아서 알려주세요!’라는 슬로건으로 지역주민들이 함께 작은 틈새 복지사각지대를 찾는데 동참할 수 있도록 내용을 담았다.


◇종천면, 5차 릴레이식 클린종천운동 펼쳐


지난 8일 종천면이 지역 내 기관 단체 회원들과 함께 ‘더 깨끗한 종천 만들기’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환경정화활동에 참여한 바르게살기운동 종천면위원회, 종천농협, 종천우체국, 행정복지센터 등 15명의 회원들은 면 소재지부터 산천1리 마을입구까지 도로변에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는 활동을 펼쳤다.


◇비인면, 사랑 가득 꾸러미 나눔


지난 8일 행복비인후원회가 지역 내 저소득층 홀몸 어르신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 60가구를 대상으로 사랑 가득 꾸러미 지원 사업을 실시했다.

행복비인후원회 임원 및 봉사단원들은 각 가정에 방문해 간편식과 식료품 등으로 구성된 꾸러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