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SBN뉴스

【시사】<영상> ‘현장 중심 소통행정 펼친다’…노박래 서천군수, 제3차 정책동행 시작

URL복사

[sbn뉴스=서천] 황희서 기자 

[앵커]
충남 서천군이 군민과 소통하는 현장 중심, 주민 공감 행정을 펼치기 위해 지난 14일부터 ‘2021년 제3차 정책동행 현장체감’을 시작했습니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지난 14일 장항·마서·비인 등 3개 읍면을 찾아 주요 현안사업의 현황을 점검하고, 사업 관계자들과 주민들의 의견을 들었는데요.

이 자리에서 노 군수는 향후 적극적인 사업 지원을 약속하며, 사업에 대한 더 큰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앵커리포틉니다.

[기자]
서천군이 지난 14일 미디어문화센터 방문을 시작으로 ‘2021년 제3차 정책동행 현장체감’의 막을 올렸습니다.

이날 장항·마서·비인에서 진행된 현장체감은 ▲미디어문화센터 ▲송석항 어촌뉴딜300 ▲농어촌 마을단위 LPG소형저장탱크 보급 ▲농촌융복합산업 제조가공 육성 사업장 등을 직접 방문하며 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미디어문화센터는 지난 2014년 준공돼 주민에게 라디오, 영화와 같은 미디어 체험과 교육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며 지역 문화기반을 조성하는 데 앞장서고 있는데요.

이날 노 군수는 오는 16일까지 개최되는 ‘2021년 기벌포생활문화축제 주간’을 맞아 ▲라인댄스 수업 ▲공예 전시 프로그램 등을 관람하고, 시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하는 공간인 ▲라디오마을 ▲미디어마을 ▲커뮤니티 마을 등을 차례로 점검했습니다.

서천군 미디어문화센터의 경우, 시설물이 노후해 개선의 필요성이 제기되어왔는데, 코로나19로 적자가 발생하며 시설물의 보수가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대해 노 군수는 내년 본예산에 군비를 투입하여 시설물 보수를 지원하고, 이를 계기로 군민 미디어 활용능력 향상과 문화복지 증진에 더욱 힘 쓸 것을 약속했습니다.

또한, “앞으로도 장항주요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지와 홍보를 통해 과거 장항의 모습보다 더 활력 있는 모습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전했습니다.

노박래 / 서천군수
장항 전체도 새로 살아날 수 있도록. 앞으로 5년 안에 장항제련소 있을 때 보다 훨씬 더 좋아지는 그런 장항이 됩니다. 그러니까 여러분들이 기대를 전파하고, 실제 몸으로 마음으로 분위기를 활력 있는 장항으로 만들어나가는..

이어 방문한 곳은 송석항 어촌뉴딜300 사업 현장으로, 이곳은 우리나라 주요 김 생산지 중 하나인 송석항의 김을 주제로 한 테마공간을 구축하고, 어촌지역의 경제를 살리기 위한 공사가 진행 중입니다.

이날 현장체감에서는 김을 주제로 한 테마공간인 ‘해의커뮤니티센터’ 신축 현황과 슴갈목섬 탐방로 조성, 진입로 정비 등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습니다.

모든 공사는 오는 12월까지 완료될 예정이며, 이 같은 순조로운 사업 현황에 노 군수는 “군민들의 협조로 인해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다”며 마을의 협동심을 칭찬했습니다.

노박래 / 서천군수 
지역에서도 군민들이 많이 협조 하시고 해서 처음부터 굉장히 열기도 좋았고 그래서 이렇게 사업 성적이 좋은 것 같습니다.

한편, 노 군수는 오는 19일까지 ▲물버들 생태학습랜드·자연소리 힐링길 조성사업 ▲화양면 기초생활거점 육성사업 ▲서천군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 ▲이모작지 찰벼 수확 현장 방문 ▲문헌사색원 조성사업 ▲깐쪽파작업장 환경개선사업 ▲주민자치와 함께하는 건강마을만들기 ▲느림보마을 공영주차장 조성사업 등을 점검할 계획입니다.

sbn뉴스 황희서입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