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화)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미담> 장항읍, 제철 식재료 가득 ‘희망나눔꾸러미’ 전달 등 12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장항읍, 제철 식재료 가득 ‘희망나눔꾸러미’ 전달 등 12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을 전한다.

◇장항읍, 제철 식재료 가득 ‘희망나눔꾸러미’ 전달


지난 11일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30가구에 먹거리와 생필품이 담긴‘희망나눔꾸러미’를 전달했다.

장항읍협의체의 특화사업인‘희망나눔꾸러미’는 장항읍 ‘좋은이웃’의 후원금과 후원물품으로 꾸러미를 마련해 매달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며 안부확인을 하는 사업이다.

11월 꾸러미는 돼지고기, 조기, 시금치 등 신선한 재료로 준비되었으며 봉사자들이 각 가정으로 꾸러미를 전달하면서 생활 실태를 점검하는 등 이웃들의 안부를 살피며 인적안전망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위앤장내과·김재현 이사장, 코로나 상생지원금 전액 기부


위앤장서천내과의원과 김재현 윤정복지재단 이사장이 ‘코로나 도민 상생지원금’ 전액을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에 기부했다.

위앤장서천내과의원과 김재현 이사장은 복지사각지대에 처해있는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도민 상생지원금 전액을 기부하며 “작은 나눔의 확산으로 코로나19로 침체한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기원하며 어려운 환경에 처한 우리 이웃을 위해 소중하게 잘 쓰이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부된 성금은 코로나19로 지치고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지역 내 소외된 어려운 이웃에게 쓰일 예정이다. 


◇마서면·신사동, 주민자치위원회 자매결연


지난 11일 마서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서울시 관악구 신사동 주민자치회와 양 지역 공동 발전과 우익 증진을 위한 자매결연 협약을 맺었다.

마서면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마서면 주민자치위원회 20명과 신사동 주민자치회 20명이 참석했으며 각 면·동장이 자매결연을 축하하기 위해 함께 참석했다.

함광홍 마서면 주민자치위원장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소규모로 진행되었지만 상호간 네트워크를 긴밀하게 구축해 활발한 교류와 협력이 이뤄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성산F&B, 마서면에 이웃사랑 후원금 기탁


지난 11일 성산F&B가 마서사랑후원회에 겨울철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후원금을 기탁했다.

함재현 대표는 “코로나사태가 장기화되어 모두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이때 우리 이웃들이 조금 더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과 행복을 전할 방법을 고민하며 지역사회와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한산면, 긴급복지지원 제도 적극 홍보


한산면이 동절기 월동대책의 하나로 지난 11일부터 지역 내 경로당 29곳을 순회하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확인하고 더불어 동절기 대비 긴급복지지원 제도를 적극 홍보하고 있다.

정희용 면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개인 난방이 어려울 시 경로당을 적극 이용하도록 당부했으며 어려운 사정이 있을 시 복지센터로 적극 연락하도록 당부했다. 더불어, 어르신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며 경로당 운영에 대한 애로사항을 수렴했다.

또한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위기상황에 처해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 위기가구가 증가하고 있으나 신청주의 특성 및 정보부족 등으로 사각지대가 발생할 우려가 있어, 위기가구가 적기에 지원 받을 수 있도록 홍보와 안내문 부착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가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노력했다.


◇마산25봉사단, 맛있는 반찬 들고 마실가유∼


마산면 마산25봉사단이 매월 식사 준비가 어려운 주민을 대상으로 밑반찬을 지원하고 안부를 살펴 지역주민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11일에도 어김없이 20여명의 봉사단원들이 참석해 정성껏 반찬을 만들고 마을별 대상가구에 직접 배부하며 안부를 살피는 활동을 펼쳤다.

지난해에 창단된 마산25봉사단은 매월 식사취약 60가구에 밑반찬을 지원함과 동시에 안부를 살피고 마산면맞춤형복지팀과의 협조를 통해 각종 서비스를 연계하는 등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여성어업인연합 서부수협분회, 사랑의 김장 나눔


지난 11일 한국여성어업인연합회 서천서부수협분회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마량 위판장에서 진행된 김장 나눔 행사는 2011년부터 매년 겨울마다 추진하고 있는 나눔 행사로, 한국여성어업인연합회 회원과 서천서부수협 임직원, 서면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총 50여 명이 함께 참여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마련된 김장김치 150포기와 쌀 24포는 서면사랑후원회를 통해 독거노인 등 서면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