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미담> 장애인종합복지관, 수능 응원키트 전달 등 15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장애인종합복지관, 수능 응원키트 전달 등 15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을 전한다.

◇장애인종합복지관, 수능 응원키트 전달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이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복지관 이용인과 함께 제작한 비대면 수능응원키트와 유튜브 격려메시지를 전달하고, 장애인식개선 문구와 수능응원을 함께 담은 현수막을 게시하는 활동을 펼쳤다.

이번 수능응원은 장애인식개선사업 지역사회캠페인의 하나로 진행됐으며, ‘다름이 힘이 되는 세상, 다함께 어울리는 다울림’을 주제로 공동체비전고등학교, 서천고등학교, 서천여자고등학교, 장항고등학교에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 이용인과 함께 제작한 키트(KF94마스크, 핫팩, 비타민음료, 생필품 등) 총 397개를 전달했다.

또한, 수능응원 영상 유튜브 업로드를 통해 수험생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으며, 수능응원 영상은 유튜브에서 ‘서천장복’을 검색하면 볼 수 있다.


◇한국자유총연맹서천군지회, 김장김치 25상자 나눔


지난 12일 한국자유총연맹서천군지회가 어려운 이웃을 위해 김장김치 25상자를 서천읍 행복나눔후원회에 기부했다.

김종문 한국자유총연맹서천군지회장은 “작은 나눔의 확산으로 어려운 환경에 처한 우리 이웃이 코로나19와 추운겨울을 따뜻하게 이겨나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김장김치 나눔을 한다”고 전했다.

기부된 김장김치는 서천읍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중장년 남성 1인 가구와 홀몸독거 어르신 25가구에 전달됐다.


◇화양면 공직자 봉사단, ‘연탄배달 봉사’ 훈훈


화양면에 거주하는 한 주민이 독거노인을 위한 연탄 300장을 기부해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직접 연탄 상하차 작업에 나섰다.

봉사에 참여한 한 새내기 직원은 “TV에서만 보던 연탄 봉사활동을 처음으로 해봤다”며 “몸은 힘들지만 추운 겨울을 걱정하던 어르신께 도움이 됐다고 생각하니 보람이 된다”고 말했다.

한편, ‘화양사랑봉사단’은 화양면 소속 16명의 공무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월 금강변 정화 활동 및 경로당 청소 등의 봉사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한산면, ‘따뜻한 밥상 드림’ 민관 콜라보

지난 12일 한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한산보건지소, 삶기술학교와 함께 커뮤니티케어 8명을 대상으로 정서적 지지를 위한 ‘따뜻한 밥상 드림(Dream)’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동절기가 다가오며 거동이 불편해 집에만 계시는 어르신들의 우울함이 증가함에 따라 정서적 지지를 위해 기획됐다.

삶기술학교 소속 청년들의 요리 재능기부를 통해 식사를 제공하고 후식으로 전통 차를 대접하며 따뜻하고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시초면, 투명생수병 분리배출 의무화 적극 홍보


시초면이 내달 25일부터 시행되는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의무화를 앞두고 지난주부터 유관기관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투명페트병의 올바른 분리배출 홍보활동에 나서고 있다.

그동안 색깔 유무를 구분하지 않고 배출했던 페트병의 분리배출이 환경부 정책에 따라 의무화됨에 따라, 투명페트병 중 생수페트병만 따로 분리해 라벨지와 이물질을 제거하고 뚜껑을 닫아 배출하는 방법을 주민에게 직접시범을 보이며 홍보지를 배포하는 등 이해를 돕고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했다.

시초면은 향후 서천군이 투명생수병 수거함을 설치할 계획에 따라 각 마을회관에 전용 수거함을 설치할 계획이다.


◇마산사랑후원회, 올해 첫 출산 축하금 전달


15일 마산사랑후원회가 아이를 출산한 A씨 가정을 방문해 올해 들어 첫 번째 출산 축하금 50만 원을 전달했다.

박병문 회장은 “새 생명의 탄생을 축하하고 작은 선물이지만 아이가 밝고 건강하게 자라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축하인사를 건넸다.


◇비인면, 취약계층 60가구에 ‘사랑 가득 꾸러미’ 지원


지난 12일 행복비인후원회가 지역 내 저소득층 홀몸어르신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 60가구를 대상으로 ‘사랑 가득 꾸러미 지원 사업’을 실시했다.

행복비인후원회원들과 비인면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대상자 가정을 직접 방문해 꾸러미를 전달하며 안부를 묻고 건강상태를 살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