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수)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행정> 요양병원 종사자 대상 코로나19 백신 접종교육 등 15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요양병원 종사자 대상 코로나19 백신 접종교육 등 15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요양병원 종사자 대상 코로나19 백신 접종교육


서천군이 지난 12일 마서면 국민체육센터 내 코로나19 예방접종 센터에서 지역 내 5개소의 요양병원 종사자 10여 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화이자 백신 접종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10일부터 요양병원 및 요양시설 종사자 및 입소자 등 백신접종 대상자 1053명에 대해 코로나19 추가접종을 시작하고 있으며, 요양병원은 자체접종, 요양시설은 방문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예방접종센터 실무자의 화이자 백신 준비과정 및 희석교육 ▲백신보관방법 ▲오접종 시 대처법 ▲이상반응 모니터링 ▲추가접종 안내 ▲질의응답 등으로 실전에서 발생할 수 있는 훈련을 통해 현장감과 이해도를 높였다.

기본접종 후 시간 경과에 따른 접종 효과 감소(Waning effect)와 이로 인한 돌파 감염 발생 등의 영향으로 확진자 중 상반기에 접종한 고령층(60세 이상)의 비중이 증가하는 추세이며, 요양병원·시설 등 감염 취약시설을 중심으로 집단발생과 확진자도 늘어나고 있다.

이에 요양병원·시설 입원·입소·종사자, 의료기관 종사자는 기본접종 완료 6개월 이후 추가접종이 원칙이며, 대부분 접종 후 수개월이 지남에 따라 면역력 확보를 위해 5개월 이후 추가 접종을 해야 한다. 서천군의 요양병원 요양시설은 지난 2월부터 접종을 시작해, 접종 완료율은 97%다.

추가접종 1단계 대상은 60세 이상 및 고위험군, 요양병원·시설 입원·입소·종사자, 면역저하자, 코로나19 치료병원 종사자,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 종사자 등이고, 2단계 대상은 50대 연령층, 얀센백신 접종자, 기저질환자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소중한 일상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백신 접종이 중요하다”며 “고령층 등 고위험군의 보호와 의료체계 유지 등을 통해 단계적 일상회복으로의 안전한 이행을 위해서는 고위험군에 대한 추가 접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서천군, ‘퍼니밴드 싱싱싱 콘서트' 공연 24일 개최


서천군이 오는 24일 오후 7시에 서천 문예의전당 대강당에서 ‘퍼니밴드 싱싱싱 콘서트’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2021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에 서천군이 공모해 국비 60%를 지원받아 군민들에게 선보이는 공연이다.

‘싱싱싱 콘서트’공연을 이끄는 그룹 ‘퍼니밴드’는 2001년 결성 이후 1800여 회의 공연을 통해 관객들에게 웃음과 재미를 선사하고 있는 국내 최초의 퍼포먼스 브라스 앙상블 그룹이다. 

전통 클래식 음악을 넘어 예술과 대중의 화합을 추구하며 관객과 연주자 모두를 아우르는 유쾌한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공연은 코로나19로 인해 현장 선착순 300명으로 참석인원을 한정하고 좌석 띄우기, 소독·환기, 간편전화 체크인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된다.

또한 공연티켓은 공연 당일 오후 12시부터 문예의 전당에서 선착순 배부(1인 2매)하며, 관련 문의는 서천군 문화예술팀으로 하면 된다.


◇군, 제2기 장항읍 주민자치회 구성 전 의무교육


서천군은 지난 12일 장항읍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장항읍 주민자치회 위원 신청자를 대상으로 제2기 장항읍 주민자치회 구성 전 의무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제1기 장항읍 주민자치회 임기 만료에 따라 새로운 제2기 출범을 앞두고, 위원으로 위촉을 희망하는 지원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지역재단 지역순환경제센터 서정민 센터장, 박진하 실장이 교육 강사로 나서 위원들의 역할, 나아가야 할 방향 등 주민자치회 고도화를 위해 6시간 동안 강의를 진행했다.

앞으로 장항읍 주민자치회는 6시간 의무교육을 이수한 주민을 대상으로 위원 위촉식을 개최해 제2기 장항읍 주민자치회 출범을 마치고 주민의 의견을 대표하는 기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


◇서천군, ‘이륜차 불법행위’ 합동단속 실시

서천군이 지난 11일 유관기관(서천경찰서, 교통안전공단)과 함께 서천읍 소재지에서 이륜차 합동단속을 실시했다.

이번 이륜차 합동단속은 번호판 가림 및 미부착, 불법튜닝, 신호위반 및 인도주행, 안전모 미착용 등 이륜차 불법행위 전반에 대한 점검이 진행됐다.

특히 배달대행 이륜차의 불법행위가 사회적 안전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지역 내 배달대행업체에서 운용하고 있는 이륜차에 대한 일제 점검을 실시해 불법튜닝 등을 적발했고 원상복구명령 및 행정처분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안전모를 착용하지 않고 이륜차를 운행하는 어르신들에게 현장계도를 실시하고 교통안전공단에서 준비한 안전모를 제공해 자칫 생명의 위험으로 이어질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에도 힘썼다.


◇지속가능지역재단, 서천도시재생 뉴스집 창간호 소식지 발간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이 서천군 도시재생사업의 이야기를 담은 ‘서천도시재생 NEWS ZIP’ 창간호를 발간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소식지는 서천군에서 이뤄지는 도시재생사업과 유관사업을 소개하고, 도시재생의 방향과 분위기, 역할 등을 이야기로 담아 전국의 도시재생지원센터와 서천군민들에게 공유하기 위한 것으로 도시재생지원센터가 기획해 추진하게 됐다.

서천의 도시재생사업은 2020년 선정된 ‘서천터미널지역도시재생사업’으로 민관이 협력해 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새뜰마을사업, 도시재생예비사업, 지역수요맞춤형사업 등으로 지역을 변화시키는데 주력하고 있다.

도시재생공감서포터즈단이 직접 취재한 자료를 중심으로 총 36면으로 구성된 소식지는 서천군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담아 서천도시설계의 방향을 바라보는 소식을 담았으며, 도시재생전략계획수립권자의 인터뷰와 도시재생에 대한 주민의 생각을 담아내는 코너까지 다채롭게 내용을 구성했다.

한편, 재단은 이번 창간호를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도시재생의 이야기와 주민활동의 이야기를 담을 계획이다.


◇서천군, 서천해피투어 SNS서포터즈 팸투어 추진


서천군이 단계적 일상회복이 시작되며 서천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야간경관 관광지 홍보를 위해 서천시티투어를 이용한 서천해피투어 제5기 SNS서포터즈 팸투어를 지난 12일 추진했다.

팸투어에 초청된 SNS 서포터즈는 서천시티투어를 이용해 겨울철 철새 관광의 성지인 조류생태전시관, 전통문화가 살아 숨 쉬는 문헌서원, 신성리갈대밭의 야간 경관 방문 등 다양한 코스를 다니며 서천군만의 특색 있는 관광을 체험·취재하고 SNS를 통해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서천시티투어는 현재 문화코스 외 4개 코스로 운영하고 있으며, 서천 치유의 숲, 신성리갈대밭, 장항스카이워크 등 투어버스를 통해 서천의 주요 명소를 편리하고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는 관광 상품이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