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미담> 기산면위원회, ‘시와 그림이 있는 황혼’ 시화전 개최 등 16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기산면위원회, ‘시와 그림이 있는 황혼’ 시화전 개최 등 16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을 전한다.

◇기산면위원회, ‘시와 그림이 있는 황혼’ 시화전 개최


지난 13일 기산면 주민자치위원회가 2021년 서천형 주민자치 특색사업의 하나로 ‘시와 그림이 있는 황혼’ 시화전을 개최했다.

기산면 지역 어르신 30여 명이 참여한 시화 33개 작품이 전시됐으며, 식전행사로 색소폰, 오카리나, 장구난타 공연이 진행됐다.

어르신들이 약 4개월 간 배우고 익혀 만든 시화작품들은 많은 이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노대희 기산면주민자치위원장은 “어르신들의 희로애락이 담긴 작품들을 보며 관람한 모든 이들이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에 힐링의 시간을 갖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산면체육회, 김장 나눔을 위한 후원금 기탁


16일 한산면체육회가 오는 18일부터 이틀간 진행 예정인 ‘김장 나눔 행사’를 위해 써달라며 한산사랑후원회에 성금 200만 원을 기탁했다.

서동식 체육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체육행사를 할 수 없어 어떤 공익사업을 할까 고민하는 중 김장 나눔 행사에 예산이 부족하다는 소식을 듣고 후원하기로 결정했다”며 “소외계층 김장김치 나눔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기부의 뜻을 밝혔다.


◇문산초, 김장김치로 사랑 나눔 함께해요!


지난 15일 문산초등학교가 학생들이 직접 담은 김치 70kg(5kg들이 14통)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달라며 문산면에 기탁했다.

기부된 김치는 맞춤형복지팀을 통해 지역 내 독거노인과 저소득층 14가구에게 따뜻한 양식이 될 수 있도록 전달할 예정이다.


◇종천면, 제4차 숨은자원찾기 행사 추진


지난 15일 종천면이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새마을남여지도자협의회 회원들과 이장, 공무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차 숨은자원찾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숨은자원찾기 행사는 클린종천운동의 하나로 진행됐으며, 각 마을에 방치된 고철, 폐지, 빈병, 영농 폐비닐, 폐농약 용기류 등을 수거해 자원으로 재활용함으로써 자원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환경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추진됐다.


◇비인면, 사례관리회의 진행


16일 비인면이 내부사례회의를 진행해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 및 필요 서비스 연계 관련 사례관리 추진 계획을 수립했다.

이날 최근 복지사각지대로 발굴된 다양한 사례에 대해서 공유해 발굴된 위기가구를 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했고, 대상자에게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 연계 방안을 논의했다.


◇신동수 씨 ‘행복을 더하는 비인’ 제14호 선정


지난 15일 비인면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써달라며 쌀300kg(100만 원 상당)을 기탁한 신동수 씨를 ‘행복을 더하는 비인’의 제14호로 선정했다.

신 씨는 2017년부터 비인면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쌀을 기부해왔으며 “땀 흘려 농사지은 쌀로 주변에 계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어 보람차다”고 전했다.


◇서면,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맞이 선물


지난 15일 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취약계층 50가구를 선정해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맞이’ 사업으로 도가니탕, 치킨, 빵 등 식료품 8종을 전달했다.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배분 사업비로 진행한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맞이 식료품 꾸러미 전달 사업은 추운 겨울철 식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건강한 일상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준비한 사업이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