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미담> 대전충남병무청장, 사회복무요원 격려 방문 등 21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대전충남병무청장, 서천군 사회복무요원 격려 방문 등 21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을 전합니다.

◇대전충남병무청장, 서천군 사회복무요원 격려 방문


지난 20일 홍승미 대전충남병무청장이 서천군청을 방문해 사회복무요원의 성실한 병역의무 이행을 격려했다.

이날 홍승미 청장은 노박래 군수를 만나 군청과 사회복지시설 등에 복무하는 사회복무요원들의 노고에 대한 덕담을 나눴다.

특히,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하며 틈틈이 월급을 모아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한 윤요섭 사회복무요원의 선행을 치하하고 표창장을 수여했다.

또한 군청에서 행정지원 업무로 복무 중인 사회복무요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노고를 치하했다.

노박래 군수는 대체 병역의무를 위해 서천군에 복무 중인 사회복무요원들이 성실히 병역의무를 이행해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기를 당부했다.

한편, 서천군에는 군청에서 행정지원을 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 14명과 사회복지시설 등에서 복무하는 사회복무요원 39명 등 총 53명이 근무하고 있다.


◇마산25봉사단, 임인년 반찬봉사 시작


지난 20일 마산25봉사단 올해 첫 반찬봉사를 시작했다. 마산25봉사단은 소고기무국, 시금치나물무침, 잡채, 돼지고기 볶음, 묵은지 볶음 등 반찬 5종을 정성껏 만들어 식사 취약가구에 배부하며 안부를 살폈다.

‘사랑의 밑반찬 나누기 사업’은 마산25봉사단이 마산사랑후원회와 연대해 매월 1회 저소득층 60가구에 직접 만든 반찬을 배부하며 안부를 살피는 사업으로, 작년에는 코로나19 확산세가 위중했던 2개월을 제외하고 4월부터 8회 약 500세대에 반찬 나눔을 진행했다.

올해 첫 봉사를 시작한 박원희 봉사단장은 “작년에는 코로나19로 봉사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단원들 모두 봉사에 대한 열정으로 어려운 이웃에 큰 힘을 주었다”며 “올해도 힘차게 출발해 보자”고 말했다.


◇마서면, 온기 가득한 ‘따순반찬’ 전달


지난 20일 마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내 홀몸어르신과 장애인 등 25가구를 직접 방문해 ‘마서네 따순반찬’을 전달했다.

‘마서네 따순반찬’ 사업은 돌봄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매월 1회 밑반찬을 지원하고 다양한 복지정보를 전달하는 마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대표사업이다.


◇시초면, 설맞이 먹거리 나눔 행사


지난 20일 시초면이웃사랑후원회와 시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설 명절을 맞아 지역 내 저소득층 및 독거노인 34가구에 소고기와 떡국 떡을 전달했다.


◇문산면, 설 명절 독거노인 마음 살펴


지난 20일 문산면이 설 명절을 맞아 지역 내 독거노인을 방문해 주거환경 점검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찾아가는 복지면장제’를 실시했다. 유환숭 면장은 “보다 많은 지역자원을 발굴해 문산면 복지체감도 올리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문산사랑후원회, 이웃과 함께하는 설 명절


지난 20일 문산사랑후원회가 설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이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18가구에 설 선물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날 식료품 등 100만 원 상당의 꾸러미를 준비해 회원들이 직접 전달했다.


◇서천축협, 사랑나누리 물품 정육세트 기탁


지난 20일 서천축협이 설 명절을 맞이해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해 달라며 800만 원 상당의 한우, 돈육 세트를 서천군에 기탁했다.


◇영신식품, 서면 나눔의 꽃 주인공 선정


서면이 지난 20일 도시락김 6박스를 전달한 영신식품을 ‘2022 함께 피워요 나눔의 꽃’의 4번째 주인공으로 선정했다. 영신식품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꾸준히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