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7 (일)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미담> 25일 충남 서천군 마서·화양·마산·문산·판교·종천 등의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25일 충남 서천군 마서·화양·마산·문산·판교·종천 등의 소식을 전한다.

◇자원봉사센터, 청소년 반찬나눔 사업 추진


지난 23일 서천군자원봉사센터가 지역 내 40여 가정을 대상으로 청소년 반찬나눔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역 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가정의 아동과 청소년 중에서 자원봉사 거점캠프 상담가와 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담당자의 추천을 받아 대상자를 선정했다.

반찬 메뉴는 청소년들의 선호도가 높은 육류를 이용한 제육볶음과 소시지야채볶음 등 균형 잡힌 식단이 될 수 있는 식재료를 선정해 서천군여성자원봉사회의 조리로 봉사활동이 진행되었으며 완성된 반찬은 거점캠프, 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전달했다.

서천군자원봉사센터는 매월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아동과 청소년에게 지속적인 반찬 지원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장항읍, 차량부착 안내판을 통한 산불예방 홍보


지난 24일 장항읍이 산불감시원들에게 산불예방 홍보 차량부착 안내판을 배부했다. 기존에 배포했던 홍보물·플래카드 등과 더불어 차량부착 안내판을 통해 산불예방 홍보에 더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함재현 대표, 서천읍 ‘좋은이웃사촌’ 101호 선정


지난 24일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가 성금 50만 원을 기탁한 성산에프앤비 함재현 대표를 ‘좋은이웃사촌’ 101호로 선정했다. 함재현 대표는 “코로나 19로 모두가 어렵고 힘든 시기에 지역 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소중하게 잘 쓰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마서면, 세계 물의 날 기념 대청소 실시


지난 23일 마서면이 2021년 ‘세계 물의 날’을 맞아 금강하구둑 주차장에서 깨끗한 마서 만들기를 위한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상황을 감안해 마서면 이장단, 마서면 주민자치위원, 공무원 등 50여 명이 방역수칙을 지키며 참여했다.


◇화양면, 찾아가는 복지상담 실시


지난 23일 화양면이 문촌리 마을회관 광장에서 찾아가는 복지상담을 실시했다. 화양면은 이날 찾아온 주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복지상담’을 통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소개하고 누락된 서비스신청을 받는 등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이번 복지상담은 서천군 노인복지관 행복밥차 사업과 연계해 진행됐다. ‘행복밥차’는 서천군 내에 선정된 마을을 직접 찾아가서 마을주민과 협력해 어르신들께 따뜻한 도시락을 만들어 대접하며 심리상담도 병행하는 서천군 노인복지관의 사업이다.


◇마산면, ‘행복보따리 정 가득 꾸러미’ 전달


지난 24일 마산25봉사단과 마산사랑후원회가 함께 취약계층 25가구에 ‘행복보따리 정(情) 가득 꾸러미’ 나눔 활동을 실시했다.

꾸러미는 코로나19로 직접 반찬을 조리하기 보다는 간장불고기, 사골우거지국, 소고기죽, 깻잎조림, 김 등 반조리 및 완조리 식품 5종을 구입해 구성했으며, 봉사단이 직접 포장하고 전달하며 이웃의 안부를 살폈다.


◇문산면, 마을별 환경정화활동 진행


지난 24일 문산면이 주민자치회와 이장단, 남녀새마을협의회,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여해 지역 내 영농폐기물 일제수거를 위한 마을별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했다.

문산면은 쾌적한 생활환경을 만들기 위해 매월 하루 마을별 대청소를 실시하는 ‘2021 청정문산 Green day(그린데이)’라는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민·관이 함께 참여한 ‘3월 Green day’에는 마을 곳곳에 버려진 영농폐비닐 10톤, 빈농약병 3톤가량이 수거되었고, 주민들이 교환을 위해 가져온 폐건전지도 50kg에 달했다. 

한편, 문산면은 폐건전지나 종이팩 등을 새 건전지나 화장지로 교환해 주는 재활용품 보상수거사업도 실시한다. 폐건전지 20개를 가져오면 새건지 1개로, 종이팩 0.5kg을 가져오면 화장지 1롤로 교환해 주어 주민의 환경보전의식과 참여율을 높일 계획이다.


◇문산면, ‘기운 UP, 죽 나눔행사’실시


지난 24일 문산면과 문산사랑후원회가 저작운동이나 소화기능이 떨어져 식사를 잘 못하는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기운UP, 죽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기운UP, 죽 나눔 행사’는 2021년 문산사랑후원회 신규 사업으로 이가 불편해 식사를 잘 못하는 독거노인을 적극 발굴해 죽이나 스프를 만들어 제공하며 건강을 돌보고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이다.


◇판교면, 경로당에 고정식 전자혈압계 설치


지난 23일 판교면이 지역 주민의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총 3500만 원을 투입해 경로당 26개소에 고정식 전자혈압계를 설치했다.


◇문치영, 박근찬 씨 비인면에 후원금 기탁


지난 23일 문치영 기아자동차 서천지점 차장, 박근찬 행복비인후원회장이 ‘행복을 더하는 비인’ 다섯 번째, 여섯 번째 기부자로 참여했다.


◇서면 도로변에 팬지 6800본 식재


지난 24일 서면이 코로나19로 관광 및 여행 제한으로 위축되어 있는 지역 분위기를 살리고 관광을 활성화하는 차원에서 팬지 6800본을 도로변에 식재했다.


◇한산면, 청명·한식 맞아 이장단 산불예방 교육


지난 24일 한산면이 이장단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영농철과 청명·한식을 맞아 논밭두렁과 쓰레기 소각금지, 산불발생시 신고방법, 벌칙조항 등 산불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종천면, 산불예방 홍보 활동 전개


지난 24일 종천면이 주민을 대상으로 산불예방 홍보 전단지를 배부하고 산림 인근 소각행위 금지, 산불 예방 등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요청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