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6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미담> 6일 충남 서천군 화양·한산·마산·문산·판교·종천 등의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6일 충남 서천군 화양·한산·마산·문산·판교·종천 등의 소식을 전한다.

◇화양보건지소, ‘주민자치와 함께하는 건강마을 만들기’ 발대식


지난 5일 화양보건지소가 ‘주민자치와 함께하는 건강마을 만들기’ 사업으로 화양면 완포리 마을을 선정해 주민 50여 명과 함께 건강한 마을 만들기를 위한 첫걸음으로 발대식 및 걷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 건강마을사업으로 주민이 주도적으로 자가건강관리 능력을 키우고 건강생활실천을 통해 건강한 마을공동체를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할 예정이다.

이번에 첫 행사로 마을주민들이 건강걷기를 다짐하고 실천하는 발대식을 개최했다.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은 만보계를 착용하고 다 함께 걷기를 실천했으며 일일걷기 체크리스를 작성하고 주 1회 함께 걷기 날을 정해 건강생활걷기를 생활화하기로 했다.

또한 완포리는 건강마을 특화사업으로 ‘생활한방마을’로 선정되어 한의사가 정기적으로 찾아가서 한방상담 및 진료를 실시하며, 더불어 내과의사 및 간호사가 건강 상담 및 기초검진을 지원하고, 영양사, 물리치료사, 치과, 정신과, 치매 등 다각적 건강관리를 하게 된다.


◇한산마산생활안전협의회, 후원금 100만원 기탁


지난 5일 한산마산생활안전협의회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한산사랑후원에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협의회는 작년에도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금을 한산사랑후원회에 전달했으며, 평소 교통질서, 범죄예방, 학생들의 안전한 귀가 지원 등의 봉사를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마산면주민자치회, 충남형 주민자치 혁신모델 선정

마산면주민자치회가 ‘충남형 주민자치 혁신모델 주민자치회 제안사업’ 부문에 선정됐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자치회는 이번 공모에 선정되어 ‘새들의 고장 물버들 탐조대 조성사업’에 도비 2100만 원을 지원받게 됐다. 물버들 탐조대는 올해 상반기에 완공될 봉선저수지(물버들 호수공원) 생태교와 둘레길과 함께 다른 곳에서는 쉽게 보지 못하는 철새들의 군무를 더욱 가까이 볼 수 있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문산면, 부모님 안부 살피는 특수시책 호응


문산면이 지난 2월부터 2021년 문산면 특수시책인 ‘살피go, 돌보go 안심 이웃사촌’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살피go, 돌보go 안심 이웃사촌’ 사업은 코로나19로 자녀들이 부모님을 방문하기 어려운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문산면행정복지센터 전 직원이 자식을 대신해 지역 내 독거노인을 방문해 확인하고 자녀들에게 연락해 안부 등을 알려주는 사업이다.


◇판교면, 청명 한식일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지난 5일 판교면이 판교시장 일원에서 산불감시원 12명이 참가한 가운데 청명 한식일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청명·한식일 전후 묘지단장 작업 및 성묘 후 주변쓰레기, 유품 등 소각행위로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산불에 대한 경계심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종천면, 쓰레기 상습 무단투기지역 일제조사


지난 5일 종천면이 쓰레기 상습 무단투기지역에 대한 일제조사를 완료하고 불법 투기행위 차단을 위한 사후관리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일제조사는 더 깨끗한 종천을 만들기 위한 ‘클린종천운동’의 일환으로 지난 3월 중순부터 4월 초까지 종천면 18개 마을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일제조사 결과 종천삼거리 등 8개소는 쓰레기 불법투기 상습지역으로 무단투기가 반복돼 미관을 크게 해치고 주민들의 불편이 날로 커지는 지역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무단투기가 극심한 지역은 우선적으로 CCTV를 이동 설치해 무단투기 감시 및 단속을 강화하고, 종량제봉투 사용과 올바른 쓰레기 배출방법을 집중 계도해 더 깨끗한 종천을 만들어간다는 방침이다.


◇대현건설, 종천면에 이웃돕기 후원금 전달


지난 5일 이원기 대현건설 대표가 희망종천후원회를 찾아 코로나19로 힘든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50만 원의 후원금을 기탁했다. 이원기 대표는 “이번 기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을 도울 수 있어 기쁘고 필요한 곳에 잘 쓰였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장항읍, 이장단 대상 산불예방교육


지난 5일 장항읍이 이장단을 대상으로 산불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정진형 읍장은 “산불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4월에 산불예방을 위한 적극적이고 활발한 홍보활동에 총력을 기울여줄 것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산면, 민관 합동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지난 5일 한산면이 새마을남여지도자협의회, 이장단, 직원 등 7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산불위험이 최고조에 달하는 시기를 맞아 ‘영농부산물과 쓰레기 소각 안하기 등 산불예방에 모범적 역할을 하겠다’고 다짐하는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