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6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미담> 22일 충남 서천군 마서·문산·한산·시초·비인·종천·서면 등의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22일 충남 서천군 마서·문산·한산·시초·비인·종천·서면 등의 소식을 전한다.

◇서천읍, 공원산 일대 꽃동산 조성

22일 서천읍이 공원산 일대에 다양한 봄꽃을 식재해 꽃동산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튤립 수종 6000여구를 식재해 코로나19로 답답해 할 주민들이 공원산을 산책하며 완연한 봄을 느끼도록 했다.

주요 식재 튤립수종은 아펠톤, 스트롱골드, 시네다아모르, 해피 등으로 서천중학교 뒤편 공원산 진입로부터 공원산 중심부 산책로까지 화단을 조성했다.

한편, 공원산 쉼터는 청소년들에게는 친환경 학습공간을, 주민들에게는 여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읍면 자치계획형 참여예산사업으로 지난해 조성됐다.

쉼터 중심부에는 주민을 위한 운동기구를 설치했으며, 연산홍과 맥문동이 식재된 산책로에는 서천의 옛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서천읍 옛 사진전도 열리는 등 도심 속 자연친화적 주민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김종문 일신공업사 대표, 집수리 재능기부


김종문 일신공업사 김종문 대표가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지역 독거노인을 위한 주택 수리 봉사를 실시했다.

김 대표는 마서면에 혼자 거주하는 국가유공자 어르신의 주택 지붕이 노후되고 일부가 내려앉아 안전에 위험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곧바로 현장을 찾아 주택 상태를 꼼꼼하게 점검하고 흔쾌히 봉사의 뜻을 전했다.

김종문 대표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국가유공자 어르신이 보다 좋은 환경에서 지내셨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산면, 문산초교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Green day!


지난 21일 문산면이 문산초교 전교생과 이장단, 새마을 남녀 지도자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숨은자원찾기 운동을 펼쳤다.

문산면 환경시책 중 하나인 ‘2021 청정문산 Green day’는 한 달에 한 번 환경정화활동을 펼치는 사업으로 영농폐기물수거, 숨은자원찾기, 산책로 정화 등의 활동을 기획하고 있다.

4월 Green day에는 문산초등학교 어린이들이 직접 모은 폐건전지와 종이팩을 가져와 새 건전지와 화장지로 교환해 가는 Green day 재활용품 보상수거 사업에 참여했다. 또한 숨은자원찾기 행사를 통해 마을과 집안 곳곳에 방치돼 있던 공병과 종이류, 고철류 및 농약병 등을 10톤가량 수거했다.


◇한산면, 사랑의 반찬드림 서비스 진행


22일 한산사랑후원회와 한산면행정복지센터가 거동이 불편하거나 스스로 식사를 챙겨 드시기 어려운 어르신 등 취약계층 50가구에 밑반찬을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는 반찬드림 서비스를 진행했다.

이번 반찬드림 서비스는 대상자들의 만족도가 높고 반찬지원이 필요한 분들의 요청이 많아 일시적으로 10가구를 추가해 총 50가구에 밑반찬을 전달했다.


◇시초면, 취약계층 어르신 영양간식 배달


22일 시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영양간식 지원사업을 펼쳤다.

이날 협의체는 과일, 누룽지, 소고기죽, 연두부 등으로 구성한 3만원 상당의 영양간식을 준비해 어르신 30명에게 전달하며 안부를 살폈다.


◇문산면 금복1리 청년회, 비닐하우스 설치 봉사


22일 문산면 금복1리 청년회가 저소득층 주민을 위해 비닐하우스를 설치했다.

금복1리 청년회 봉사단은 귀농⋅귀촌한 청년으로 구성된 봉사단원들이 재능기부를 통해 열악한 주거환경에 놓인 지역 주민들에게 집수리 봉사를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번 집수리 대상인 A씨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비닐하우스가 필요함에도 설치를 못하던 중에 금복1리 봉사단이 사정을 듣고 적극적으로 나서 비닐하우스를 설치했다.


◇종천면, 지역 기관단체와 ‘클린종천운동’ 협약 체결


지난 21일 종천면 행정복지센터가 지역 내 기관단체와 ‘2021 클린종천운동 협약’을 체결했다. 클린종천운동은 나부터, 우리부터, 지금부터 더 깨끗한 종천 만들기를 함께 시작하자는 종천면의 청소행정 시책 중 하나다.

이날 협약에는 종천면새마을협의회, 바르게살기운동종천면위원회, 종천면농촌지도자회, 종천면의용소방대, 종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종천면이장단협의회, 종천면주민자치위원회 등 18개 단체가 참여했다.

이들 단체는 이번 협약에 따라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릴레이 환경정화활동을 펼치며 더 깨끗한 종천 만들기에 앞장설 계획이다.


◇비인면, 코로나19 극복 환경정화캠페인


22일 비인면이 시가지를 돌며 코로나19 극복 대청소 및 환경정화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비인면 기관단체장 및 주민,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서면, 육묘상자 모판 작업현장 방문 격려


22일 신창용 서면장이 장동마을 농가의 육묘상자 모판작업현장을 방문해 농가의 어려움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올해 풍년농사를 달성할 수 있도록 격려했다. 특히 어르신들의 작업 시 안전사고 예방에도 특별히 주의하도록 당부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