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미담> 26일 충남 서천군 장항·기산·판교·한산·서면·문산·종천 등의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26일 충남 서천군 장항·기산·판교·한산·서면·문산·종천 등의 소식을 전한다.


◇ 서천군 생활개선회, 홀몸어르신께 정성 음식으로 전하는 안부

생활개선서천군연합회가 지난 23일 자살예방 후원결연을 맺은 홀몸어르신들을 찾아 반찬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반찬나눔은 회원들이 직접 키워낸 농산물과 제철 재료를 사용해 오이 부추 무침, 메추리알 돼지고기 장조림, 소고기 미역국 등 영양가 있는 반찬과 국을 정성스레 만들어 지역별 결연 어르신을 개별 방문해 전달했다.

구연옥 생활개선회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홀몸어르신들의 사회적 고립감 완화와 정서적 안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으로 소외된 우리 이웃을 살피고 나눔 활동을 전개하는 생활개선회가 되겠다”고 전했다.


◇ 기산면, 민관협력 집수리 사업 실시

기산면는 26일 기산솔바람공동체후원회(회장 노기래)와 함께 민관협력 사업으로 지역 내 낡은 주택에서 어렵게 생활하는 이웃의 집수리를 실시했다.

김종권 보람종합철물(한산면 소재) 대표는 화장실 및 대문수리 등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적극적인 재능기부 활동으로 지역에 훈훈한 감동을 전달했다. 


◇ 문산면,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서천군 문산면(면장 정해민)에서는 이달 26일 수암1리를 방문해 마을주민 20여 명을 대상으로 봄철 산불 예방 캠페인을 가졌다.

주민 허 모 씨는 “수암1리는 천방산 자락에 자리 잡고 있는 마을로 십수 년 전 천방산에서 발생한 큰 산불을 겪으며 어느 마을보다 산불의 위험성과 산림자원의 소중함을 잘 알고 있다”라면서 “산불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 판교보건지소, 어버이날 맞아 ‘사랑의 효도 지팡이’ 전달

판교보건지소는 26일 서천형 커뮤니티케어 대상자 어르신 중 고령자 및 관절염으로 보행이 불편하고 낙상위험도가 높은 어르신 5명을 선정해 ‘사랑의 효도 지팡이’를 전달했다. 이 지원은 충남대학교병원과 연계해 이뤄졌다. 


◇ 판교면, 전 직원 봄철 산불 예방 캠페인 실시

판교면은 26일 판교면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봄철 성묘객, 산나물 채취자등 입산자들의 산불근절을 위한 캠페인을 갖졌다.

이날 캠페인은 봄철 입산객, 산나물 채취자, 전원마을 입주민들의 산림인접지에서 불법쓰레기 소각으로 인한 산불발생 위험 경각심을 일깨우고 산불 안전 불감증 대책의 하나로 진행됐다.


◇ 종천면, 산천2리 마을주민 대상 ‘찾아가는 환경교육’ 실시

종천면은 26일 산천2리 마을회관에서 “찾아가는 환경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 김영철 종천부면장은 △클린종천운동의 추진배경 △종량제 봉투 사용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요령 △바뀐 투명페트병 분리방법 △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등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또한, 마을쓰레기 수거장에 방치된 혼합 재활용품을 하나하나 살펴보며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배출 요령을 알기 쉽게 시범을 보이며 설명했다. 


◇ 서면,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방문상담 실시

서천군 서면(면장 신창용)은 이달 26일 지역 주민들의 건강과 복지를 살피기 위해 지난 3월부터 간호직공무원과 사회복지직공무원이 함께 진행하는 보건복지 방문상담을 가졌다. 

이 방문상담은 복지욕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러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해 생활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복지대상자들을 파악해 생활밀착형 보건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시행하고 있다.


◇ 한산면, 유관기관 단체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서천군 한산면은 26일 이장단, 주민자치회, 새마을남여지도자협의회, 남여의용소방대, 농어촌공사, 축동리 주민, 면사무소 직원 등 8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산불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장희용 한산면장은 “봄철 산불조심 남은기간 한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서면, 개야리 마을 모판작업현장 방문 격려

서천군 신창용 서면장은 26일 개야리 마을을 방문해 주민들이 공동으로 실시하는 육묘상자 모판작업현장에서 농가들의 노고를 함께 위로하고 금년도 풍년농사를 달성할 수 있도록 격려했다. 

또 모든 작업과정이 기계 작업으로 이루어지는 만큼 안전사고 예방에 주의할 것을 특별히 당부했다.

◇ 장항읍, 원수1리 마을에 ‘행복밥차’가 찾아갑니다

오는 27일 오후 3시 서천군 장항읍 원수1리 마을에 서천군노인복지관 행복밥차가 찾아간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아쉽게도 도시락으로 대체된다. 40인분의 도시락을 홀로 식사 준비가 힘든 어르신을 대상으로 전달하며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안내할 예정이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