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행정> 삶이 편안한 화양면 조성에 150억 투입 등 27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삶이 편안한 화양면 조성에 150억 투입 등 27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삶이 편안한 화양면 조성에 150억 투입


서천군이 화양면을 보다 살기 좋은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한 50여 개 사업에 150여억 원을 투입한다고 27일 밝혔다.

화양면은 금강을 끼고 있는 이상적인 전원지대로, 60~70년대 인구가 약 1만2000명 수준으로 서천군에서 네 번째로 인구가 많았으나, 현재 인구는 약 80%가 감소한 2200여 명에 불과하다.

또한 농업 이외 지역 인프라 개발이 늦어져 주민들은 여전히 불편한 생활환경을 감내하고 있다.

이에 서천군은 ‘삶이 아름답고 행복한 시간’을 주제로 화양면 주민에게 편안한 정주환경을 제공하고 곡창지대인 화양면 뜰의 생산기반 등을 지속적으로 정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먼저, 열악한 정주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일반농산어촌개발 사업인 기초생활거점 육성사업(40억)으로 연화복지센터와 다목적 광장 그리고 테마 거리 등을 조성하고 있다.

직접적인 주민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농어촌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28억), 농촌주거환경개선사업(4.3억), 배수로 정비(3.9억)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어 화양면을 포함한 서천군 저발전지역(5개면)에 추진되고 있는 자체 균형발전사업의 일환으로 리도202호선 확포장 공사(12억)와 소규모 마을정비사업(2.7억) 등을 추진해 교통불편을 해소한다.

또한, 곡창지역으로써 농업거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편안한 물길 조성사업(12억), 농막설치사업(0.6억), 기계화경작로 포장공사(1.2억), 농업지원단 육성지원 사업(0.4억) 등을 추진하고 있다.

노박래 군수는 “화양면은 우리 군에서 가장 비옥한 농지가 풍부한 농업거점으로 농업관련 시설 개선은 물론 농업인을 포함한 모든 주민이 편안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는 사업을 계속해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군, 출근하는 직원 맞이 청렴 실천 캠페인 개최


27일 서천군이 청사 정문에서 청렴하고 투명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출근하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실천 캠페인을 실시했다.

노박래 군수와 이교식 부군수는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직접 유인물(공무원 행동강령, 부패 공익신고)을 배포하며 청렴한 서천 만들기에 모든 공직자가 동참하고 실천할 것을 강조했다.

또한, 공직자의 청렴을 상징하는 대나무로 만든 미니화분을 ‘대나무가 자라는 만큼 청렴을 생각하는 마음도 함께 자란다길 바란다’는 부서장들의 청렴메시지를 함께 담아 전 직원에 배포했다.

출근하는 직원들은 ‘청렴한 서천 만들기’ 게시판에 각자의 의견과 건의사항을 적으며 청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날 캠페인은 코로나19 예방 안전수칙과 거리두기 기준을 준수하며, 2020년 내부청렴 평가 결과 조직문화 개선, 부패방지제도 및 공익 신고자 보호 홍보 필요성을 인식하고 기존 관행을 개선해 부패를 척결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하기 위하여 실시했다.

노박래 군수는 “최근 공공기관 청렴 윤리의식이 강조되고 있어 공직자들의 향상된 청렴의식을 바탕으로 청렴문화의 정착과 실천력 제고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공직자뿐만 아니라 주민들의 청렴의식을 향상을 위해 청렴교육과 캠페인 등 청렴홍보 활동을 적극 실행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군, 읍면 '부동산소유권 특별조치법' 지정보증인 순회 교육 실시


서천군이 ‘부동산소유권 이전등기 등에 관한 특별조치법’ 시행에 따른 민원인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난 19일부터 마산면을 시작으로 읍·면을 순회하며 보증인의 의무사항과 업무처리 요령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부동산소유권 이전등기 등에 관한 특별조치법'은 1995년 6월 30일 이전에 매매 증여 교환 등의 법률행위로 인해 사실상 양도된 부동산, 상속받은 부동산과 소유권보존등기가 되어 있지 아니한 토지와 건축물에 대해 적용되며, 소유권에 관해 소송 중인 부동산은 제외하여 시행된다.

보증인 교육은 5월 중순 남아있는 4개 읍면(서천, 문산 종천, 비인)을 순회 후 마칠 예정이며, 특별조치법 신청은 내년 8월까지 가능하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