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미담> 3일 충남 서천군 장항·기산·한산·판교 등의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3일 충남 서천군 장항·기산·한산·판교 등의 소식을 전한다.

◇장항읍 숨은 기부자, 올해도 어린이들에게 나눔 실천


장항읍에서 익명의 기부자가 어린이날을 맞아 저소득층 어린이들에게 선물을 전달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감동을 주고있다.

숨은 기부자로 지역 어린이들을 위해 꾸준히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장항읍 소재 A교회에서 올해는 운동화와 케이크를 장항읍에 기탁해 어린이날 선물로 전달했다.

기부자는 “꿈 많고 갖고 싶은 것 많은 유년시절을 어렵게 보내야 하는 어린이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서천읍협의체, 청각장애인 위한 LED 초인종 설치


서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3일부터 청각이 불편한 저소득 어르신과 청각장애인 30가구에 LED무선 무지개 초인종을 설치한다고 밝혔다.

LED 무지개 초인종은 벨을 누르면 시각정보인 불빛을 통해 방문객이 찾아온 것을 알려줘 청각상실인의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김종문 서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무지개 초인종 설치는 청각 상실로 어려움을 겪는 가정과 방문객 모두에게 불편함과 불안감을 해소하는 빛의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기산솔바람공동체후원회,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


3일 기산솔바람공동체후원회가 취약계층 34세대를 대상으로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를 가졌다.

솔바람봉사단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외부활동 제한으로 식자재 구입과 자가급식이 어려운 34가구를 대상으로 참치김치볶음, 고등어 찜, 멸치볶음, 새우젓, 물김치, 요구르트, 석박김치 등 밑반찬을 정성들여 만들어 직접 전달했다.


◇한산면, 어버이날 기념 도시락 전달


3일 한산사랑후원회와 한산면행정복지센터, 한산보건지소가 어버이날을 기념해 58명의 어르신 댁을 방문하며 카네이션과 나들이 도시락을 전달하는 안부확인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후원회는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코로나19로 주로 집에서만 생활하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및 커뮤니티케어 대상 어르신을 응원하고자 ‘58청춘 나들이 도시락 사업’을 기획하고, 소곡주정거장의 음식 재능기부를 받아 영양이 가득하고 균형 잡힌 나들이 도시락을 만들어 카네이션과 함께 전달했다.

신혁호 회장은 “후원회는 한산면민의 복지를 위해 존재하는 단체이기에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의 눈물을 닦아주며 동행하는 후원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판교면, 등고리 전원마을 산불예방 홍보


3일 판교면이 등고리 전원마을에서 봄철 건조시기 마을 방문객, 산나물 채취자 등 입산자들의 산불 유발행위 근절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봄철 입산객, 산나물 채취자, 전원마을 주민들에게 산림연접지에서 불법쓰레기 소각으로 인한 산불발생 위험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막바지 산불 예방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기 위해 진행됐다.


◇서천군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봉축 점등식


지난달 30일 서천군 사암연합회가 불기 2565년 부처님 오신 날을 기념해 봉축 점등식을 개최했다. 이날 점등식에는 노박래 군수를 비롯해 서천군 사암연합회 불교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처님의 공덕을 기리며 코로나19 극복과 어두운 세상에서 군민들에게 희망과 치유의 힘을 줄 수 있는 연등에 불을 밝혔다.


◇장항읍, 봄철 마지막 산불예방 총력


장항읍이 5월 한 달 얼마 남지 않은 봄철 산불예방을 위해 직원, 산불감시원 등이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마지막 총력을 다 하기 위한 결의를 다짐했다. 정진형 장항읍장은 “봄철 산불조심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지만 방심하는 순간 언제든 산불이 발생할 수 있으니 유종의 미를 거두기 위해 총력을 기울여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