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미담> 7일 충남 서천군 한산·시초·문산·기산·서면·판교·비인·마서·마산 등의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7일 충남 서천군 한산·시초·문산·기산·서면·판교·비인·마서·마산 등의 소식을 전한다.

◇김향숙 다향 대표, 이웃 위한 후원금 기탁


7일 한산면 전통찻집 다향의 김향숙 대표가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한산사랑후원회에 성금 50만 원을 기탁했다.

김향숙 대표는 “부모님 같은 동네 어르신들을 뵐 때마다 어떻게 도움을 드릴 수 있을까 고민한 끝에 다양한 복지사업을 실시하는 한산사랑후원회에 후원금을 기탁하기로 결정했다”며 기부의 뜻을 밝혔다.


◇시초면, 분리수거장 제작 설치


7일 시초면이 2021년 서천군 읍면자치계획형 주민참여예산사업의 하나인 ‘시초면 분리수거장 설치 사업’을 완료했다.

분리수거장 설치사업은 매년 심각해지는 방치쓰레기 문제와 잘못된 분리배출 문제 해결을 위해 주민들이 참여해 선정한 사업으로 총사업비 4500만 원으로 3개 마을에 분리수거장을 설치했다.

분리수거함뿐만 아니라, 감시카메라 3대, 분리배출 안내문 등 부속물을 갖춰 올바른 분리수거를 유도하고 불법투기를 감시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문산면, 저소득 가정에 태블릿 PC와 노인지팡이 지원


7일 문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 내 저소득 가정에 태블릿 PC와 노인지팡이를 전달했다.

협의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수업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태블릿 PC를 지원해 저소득 가구 학생들의 학습 격차를 해소하고자 이번 사업을 추진했다.

공동모금회의 배분사업을 통해 마련된 태블릿 PC는 지역 내 저소득 학생 7명에게, 협의체 특화사업으로 마련된 노인지팡이는 저소득 거동불편 노인 18명에게 전달했다.


◇기산면, ‘어버이날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행사’ 진행


7일 기산면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는 어르신에게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행사를 진행했다.

기산면행정복지센터 전 직원이 함께 참여한 이번 행사는 어버이날을 맞이해 어르신에게 효에 대한 의미를 전달하고 지역공동체로 하나 되는 의미 있는 하루였다.

이날 직원들은 카네이션을 30여 명의 어르신 한분 한분께 직접 달아드린 후 어버이날을 맞아 감사함을 표했다.


◇서면, 지역 최고령 어르신에 문안인사


서면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7일 지역 내 100세 이상 어르신 2명 개야리 A어르신(102세), 월하성 B어르신(100세) 댁을 신창용 면장과 맞춤형복지팀이 직접 방문해 카네이션 화분과 이불을 전달하고 문안인사를 드렸다.

신창용 서면장은 “자주 찾아뵙지 못해 항상 아쉬운 마음을 갖고 있었는데 건강하게 잘 지내시는 모습을 보니 안심이 된다”며 “지금처럼 건강하게 장수하시길 공경의 마음을 담아 기원 드린다”고 말했다.


◇판교나눔사랑후원회, 사랑의 효 꾸러미 드림사업


7일 판교나눔사랑후원회가 어버이날을 맞이해 지역 내 90세 이상 고령 어르신을 대상으로 ‘사랑의 효 꾸러미 드림사업’ 전달식을 진행했다.

판교나눔사랑후원회는 올해 5월에 효 큰잔치를 실시할 계획이었으나, 장기화되는 코로나19로 집합행사 대신 우울감과 무기력증에 빠진 어르신들을 위해 특별한 어버이날 행사를 마련했다.

후원회원들이 각 가정을 방문해 어르신들께 카네이션을 직접 달아드리고 바나나, 롤케이크 등 12종의 식료품 및 생필품으로 구성된 ‘효 꾸러미’를 전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비인면, 사랑의 행복밥차 운영


지난 6일 비인면과 노인복지관이 성산리 경로당 주차장에서 주민 4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행복밥차 사업을 실시했다.

행복밥차는 노인복지관에서 진행하는 사업으로 식사준비가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즉석에서 조리한 따뜻한 식사를 제공해왔다. 이번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도시락으로 대체해 진행했다.


◇마서면, 존경과 감사 담은 꾸러미 전달


지난 6일 마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지역 내 후원자로부터 지원받은 식품을 전달하는 ‘작은 꾸러미’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홀몸어르신 20가구를 직접 방문해 정성스럽게 준비한 식품 꾸러미와 카네이션을 전달하며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했다.


◇마산면, 산불 진압장비 점검 실시


7일 마산면이 산불감시 태세의 철저한 확립을 위해 산불감시원 5인이 참여해 산불 진압장비 점검 및 사용법 훈련을 실시했다. 산불진압 살수 차량의 올바른 사용법 교육 및 긴급 상황에서 장비 이용이 가능하도록 진압 호스 살수 및 보조 역할을 돌아가며 훈련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