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6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미담> 17일 충남 서천군 장항·마산·시초·비인 등의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17일 충남 서천군 장항·마산·시초·비인 등의 소식을 전한다.

◇장항보건지소, ‘둘레둘레 행복한 걷기’ 다녀왔어유~


지난 14일 장항보건지소가 ‘밥먹고 운동하자 동네한바퀴’ 마을로 지정된 장항읍 성주4리 마을 주민 40여 명과 함께 서천군노인복지관과 연계한 ‘둘레둘레 행복한 걷기’ 행사에 참여했다.

지역 어르신들은 코로나 19 방역 수칙(체온측정, 손 소독, 마스크 착용 등)을 준수하며 함께 어울리는 걷기 좋은 길 걷기 행사를 통해 코로나 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힘과 용기 얻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장항읍, 산불감시원 활동 종료


장항읍이 지난 15일을 끝으로 2월부터 시작한 봄철 산불감시원 근무를 종료한다고 전했다. 그동안 감시원들은 산불을 막기 위해 장항 이곳저곳을 누비며 현장을 돌아다녀, 그 결과 단 1건의 산불 발생도 없이 무사히 근무를 마쳤다.


◇마산면, 어르신들과 고구마심기 봉사활동


지난 14일 마산면이 관내 어르신들과 고구마심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쓰인 고구마순 7단은 웅당마을 이장이 기부했으며, 군유지 66㎡에 지역 어르신과 직원 등 15명이 고구마를 심었다.

가꾼 고구마는 가을에 수확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시초면 복지면장 "어르신~ 잘 지내시죠"


김은이 시초면장이 지난 1월부터 지역 내 복지대상자와 취약계층 가구를 방문하며 건강을 살피고 주거실태와 복지욕구 등을 파악하는 등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추진하고 있어 지역사회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대상자 방문 시 보건복지상담과 필요한 서비스연계뿐만 아니라 거동이 불편해 해결하지 못했던 민원업무 대행(우편물 확인, 근로장려금 신청 등)도 지원하고 있다.

김은이 시초면장은 “장기간 어려운 상황에 힘드시겠지만 틈틈이 움직이시고 항상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에 철저하길 당부드린다”며 “얼굴을 맞대고 그분들의 말을 경청하고 실질적인 어려움을 공감하고 불편사항은 해결하도록 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초면, 부엉바위 산책로 환경정화 실시


지난 15일 시초면행정복지센터가 부엉바위 가는 길 산책로 조성 공사 준공을 앞두고 마을주민과 함께 환경정비에 나섰다.

부엉바위 가는 길 산책로 조성사업은 2020년 서천군 주민자치계획형 주민참여예산사업 중 하나로 2021년 시초면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부엉이가 바위에 많이 살아 붙여진 부엉바위는 시초면민의 추억의 장소이자, 최고의 관광자원으로 산책로 및 쉼터를 조성해 주민과 관광객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며, 사업 준공을 앞두고 주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대청소를 실시해 환경을 정비했다.


◇종천면, 찾아가는 환경교육 운영


지난 16일 종천면이 장구2리 마을주민 3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환경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비가 내린 가운데 실시된 환경교육은 서천군청 환경보호과 직원이 마을회관 앞에 설치된 깔끔미방 사용법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하였고 ▲재활용품 분리배출요령 ▲폐건전지와 폐형광등 처리요령 ▲영농폐기물 배출요령 등 생활에 밀접한 내용과 질의응답 순으로 알차게 교육을 진행했다.


◇비인면, 취약계층 꾸러미 나눔 사업 실시


지난 14일 행복비인후원회가 지역 내 홀몸 어르신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 50가구를 대상으로 ‘사랑 가득 식료품 꾸러미’지원 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꾸러미는 두부, 계란, 두유, 생고기 등 8종의 식료품으로 구성했으며, 꾸러미 나눔을 통해 어느 때보다 따뜻한 사랑과 정을 나누는 5월이 됐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