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행정> 장항산단에 대규모 물류센터 건립...인스그린 1400억 투자 등 6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장항산단에 대규모 물류센터 건립 등 6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장항산단에 대규모 물류센터 건립...인스그린 1400억 투자


서천군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에 공사 비용만 1400억 원에 달하는 대규모 물류센터가 들어선다.

지난 5일 서천군은 장항산단에 투자를 결정한 인스그린과 1400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인스그린은 환경플랜트 설비와 부동산개발업 우량기업으로 쿠팡, CJ대한통운, 경인양행 등의 대규모 물류센터를 성공적으로 시공한 경험이 있다.

인스그린은 2021년부터 2024년까지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2만6084㎡ 부지에 1400억 원을 들여 지하2층, 지상5층 규모의 대규모 물류센터를 건립할 예정이다.

물류센터가 준공되면 서해안 물류의 중추적인 역할과 1000여 명의 일자리 창출이 기대된다.

서천군은 입주허가부터 용지 분양, 건축허가 등 모든 절차를 투자유치과를 중심으로 원스톱 처리한다는 방침이다.

노박래 군수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장항국가생태산단에 대규모 투자를 결정한 인스그린에 감사드리며 착공부터 준공까지 투자가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서천군, 생태체험여행 시티투어 7월부터 운영 재개


코로나19로 제한적으로 운행됐던 서천시티투어가 7월부터 본격적으로 운행을 재개한다.

서천시티투어는 서천군의 주요 관광지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관광할 수 있도록 대형 버스를 이용해 진행되는 투어 프로그램이다.

7월부터 ▲문화코스 ▲힐링코스 ▲광역코스(서천-군산/익산) ▲기독교성지순례 등 총 8개 코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또, 서해바다의 노을과 신성리갈대밭의 야간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노을야경투어인 ▲노을 빛 밤마실 투어를 9월~12월 동안 한시적으로 운행한다.

이번 서천시티투어는 코로나19 백신접종 완료자에 한해 인센티브가 제공될 예정이다.

백신접종 증명서를 제출한 관광객에 한해 시티투어 이용료가 전액 면제되고 홍보물품도 제공된다.

서천시티투어는 사전예약을 통해 7명이상 예약 시 운행되며, 문화관광해설사가 동승해 문화와 역사에 대한 해설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천시티투어 예약 등 자세한 문의는 서천군 문화관광 홈페이지 또는 서천군종합관광안내소로 문의하면 된다.


◇농기센터 "고추 탄저병, 장마철 예방방제가 매우 중요"


서천군농업기술센터가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됨에 따라 고추 탄저병 피해 예방을 위한 재배포장의 철저한 관리를 당부했다.

고추 탄저병은 잦은 강우와 고온다습한 날씨가 지속될 경우 발생이 증가하며 주로 과실에 연록색의 작은 병반이 생기고 점차 둥근 무늬로 확대되어 움푹 들어간 궤양증상을 나타낸다. 

장마기 연속강우가 지속될 경우 병원균의 포자는 빗방울에 의해 튀어 쉽게 전염되며 높은 습도는 병 발생에 좋은 조건이 된다. 본격적인 고추 수확기를 앞두고 탄저병이 발생될 경우 급격히 확산으로 심각한 피해를 초래할 수 있다.

고추 탄저병은 발병되면 방제가 어려우므로 발생 전 예방위주의 방제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지속적인 예찰과 기상예보를 참조하여 비 오기 전 필히 방제를 해야 하며 연속강우가 이어지더라도 비가 그친 중간 중간에 방제를 실시해야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

또한, 탄저병 병원균은 병든 잔재물에서 1차 전염원이 되므로 병에 걸린 열매는 즉시 제거하고 지난해 탄저병이 걸린 밭에서는 더욱 세심한 예찰과 철저한 사전방제를 실시해야 한다.


◇민주평통 서천군협의회, 2021 평화통일교육 교사 연수 개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천군협의회와 서천교육지원청이 ‘2021 평화통일교육 교사 연수’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강의와 대면 강의를 병행하여 운영됐으며 1, 2차 강의는 경기평화교육센터 이성주 교육국장이 진행했고 3차 교육은 김세진 강사가 진행한다.

1차 강의는 ‘슬기로운 북녘 생활’로 생애 주기별로 북녘 사람들의 생활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북녘 사람들의 출생과 의료제도에 대해 알아봤으며 아이들의 생활로 탁아소, 유치원, 소학교 등 학교 교육과정과 특징을 살펴봤다. 이어 대학생활과 군대생활, 직업 선택에 대해 알아봤으며 주민들의 생활로는 결혼과 주거환경, 종교 활동 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서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2차 교육은 ‘활동으로 배우는 북 바로 알기’로 남북 짝 카드, 언어 카드, 한반도 퍼즐의 3가지 교구가 제공됐다. 이외에 우표를 통해서 알아보는 남과 북, 북한 여행 계획 세우기 등 학생들에게 활동으로 북을 알려주는 교육방법을 강의했다.

오는 9일에 있을 3차 교육은 ‘활동으로 배우는 통일 시너지’로 기차타고 떠나는 세계여행 퀴즈와 사진으로 보는 분단의 과정과 아픔, 남북공동선언 퀴즈 만들기 등의 활동 중심 통일 교육방법이 선보일 예정이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