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미담> 9일 충남 서천군 한산·마산·문산·종천·비인·서면·장항 등의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9일 충남 서천군 한산·마산·문산·종천·비인·서면·장항 등의 소식을 전한다.

◇한산면, '사랑의 반찬드림 서비스'


지난 8일 한산면, 한산사랑후원회, 한산면새마을부녀회가 지역 내 스스로 식사하기 어려운 저소득층 이웃 40가정에 '사랑의 반찬드림 서비스'를 실시했다.

한산사랑후원회 대표 특화사업인 '사랑의 반찬드림 서비스'는 봉사자들이 단체로 모여 조리하는 사업의 특성상 코로나19 감염의 우려가 있어 봉사단체와 함께 사업을 실시하지 못하다가 7월 들어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되어 봉사단체와 함께 사업을 추진했다.


◇한산면, 경로당 운영재개에 따른 현장 점검


한산면이 경로당 운영이 재개 됨에 따라 지역 내 등록 경로당 32개소를 방문해 주민들에게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안내하고 애로사항 청취, 중식 금지 등의 주의사항을 안내하며 동향을 살폈다.

또한 긴 장마와 폭염을 대비해 어르신들이 쾌적하게 경로당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냉방기 작동 및 고장 여부 등을 확인하고 폭염 시 개인별 행동 요령도 안내했다.


◇마산면, 경로당 방역점검 실시


9일 마산면이 최근 경로당이 운영을 재개함에 따라 지역 내 경로당 28개소의 방역점검을 실시했다.

지난달 18일에는 업체를 통해 전체 경로당의 방역소독과 청소를 실시했으며, 이날 각 마을 경로당을 방문해 손소독제, 체온계 비치 여부, 출입자 명부 작성 등 방역수칙 및 에어컨 정상가동 여부 등을 점검했다.


◇문산면, 찾아가는 복지면장제 진행


문산면이 7월 초 내린 폭우로 인해 근심이 큰 주민을 찾아가 일상생활의 고충을 청취하며 현장 상담을 실시하고 후원품을 전달해 복지 체감 온도를 높였다.

'찾아가는 복지면장제'는 면장이 직접 지역 내 어려운 가정을 방문해 대상자의 고충을 듣고 필요한 서비스를 연계하는 마음을 어루만지는 서비스다.

정해민 면장은 거동이 어려운 홀몸 어르신들에게 응급상황 발생 시 알아야 할 관련 기관들의 연락처를 안내하는 등 안전한 여름나기 수칙들을 설명하며 어르신들의 여름철 안전을 챙겼다.


◇종천면, 여름철 건강 밑반찬 전달


9일 종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희망종천후원회, 종천면새마을여자지도자가 결식 우려 어르신 25가구에게 입맛 돋우는 밑반찬을 전달했다.

돼지불고기와 열무김치, 고등어조림, 도토리묵무침, 콩나물무침, 멸치볶음, 오징어젓갈 등 건강 반찬 6종을 만들어 대상자 가정에 직접 방문해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비인면, '사랑 가득 꾸러미' 50가구에 나눔


9일 행복비인후원회가 지역 내 저소득층 홀몸어르신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 50가구를 대상으로 사랑 가득 꾸러미 지원 사업을 실시했다.

매달 진행되는 사랑 가득 꾸러미 사업은 식사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위해 식료품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꾸러미는 두부, 계란, 콩나물 등 9종으로 구성됐으며, 후원회원들과 봉사단원들이 대상자 집을 직접 방문해 꾸러미를 전달하고 대상자들의 안부를 확인했다.


◇서면, 희망나눔 물품지원 사업 실시


지난 8일 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관내 취약계층 15가구를 대상으로 '희망나눔 물품지원 사업'을 추진했다. 지역 내 업체로부터 매월 1회 다양한 물품을 후원받아 장보기가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사업이다.


◇올포랜드 컨소시엄, 위기 환아 가정에 500만원 기탁


9일 올포랜드 컨소시엄이이 지역 내 암으로 투병중인 어린 쌍둥이 환아가 있는 긴급 위기가정을 위해 써달라며 후원금 500만 원을 서천군에 지정 기탁했다.



◇장항읍, 접종 완료 노인 대상 건강교실 진행


지난 8일 장항읍이 백신 접종을 마친 노인을 대상으로 경로당 건강 교실을 진행했다.

이날 경로당 운영재개에 따라 지역 어르신들이 경로당에 모여 만성질환 및 치매예방수칙 교육을 받았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