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미담> LM코리아, 3000만원 상당 방한물품 기탁 등 15일 충남 서천지역 미담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LM코리아, 3000만원 상당 방한물품 기탁 등 15일 충남 서천지역 미담 소식을 전한다.

◇LM코리아, 3000만원 상당 방한물품 기탁


지난 14일 LM코리아가 곧 다가올 동절기에 대비해 취약계층을 위해 전달해달라며 3000만원 상당의 방한복과 이불을 서천군에 전달했다.

대구광역시에 소재한 LM코리아는 2012년부터 서천군의 어려운 이웃에게 총 1억 원이 넘는 2000벌 이상의 방한복을 전달하는 등, 소외계층에 대한 따뜻한 배려를 실천하고 있다.

LM코리아 관계자는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달받은 방한복과 이불은 지역 내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국수자원공사 충남지역협력단, 서천사랑상품권 200만 원 기탁


지난 14일 한국수자원공사 충남지역협력단이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경제에 도움을 주고자 서천사랑상품권 200만 원을 서천군에 기탁했다.

지난해에도 서천사랑상품권 200만 원을 기탁한 수자원공사는 올해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기탁된 서천사랑상품권은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 40가구에 5만 원씩 지원될 예정이다.

이창민 한국수자원공사 충남지역협력단장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서천군민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며 “서천군 지방상수도 현대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한국수자원공사는 군민들에게 보다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한 노력과 함께 지역 주민과도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장항읍 조정빈·이유림 부부, 이웃사랑도 일심동체


장항읍 조정빈·이유림 부부가 추석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멸치(1.5kg) 35박스를 장항읍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이유림 씨는 연 초부터 마스크와 라면 나눔 등 적극적인 이웃사랑 실천으로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으며 얼마 전부터는 부부가 함께 나눔의 뜻을 같이하게 됐다.


◇신송1리, 추석명절 맞이 대청소


15일 서천읍 신송1리 마을이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대청소는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하에 ‘장마루촌의 이발사’의 작가 박서림의 문학비가 있는 공원을 시작으로 마을주변 예초작업 및 마을회관 청소 등 마을이장을 중심으로 마을주민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으며, 고향을 찾을 가족들을 위해 깨끗하고 쾌적한 마을 가꾸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마서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무연분묘 벌초


지난 14일 마서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가 추석 명절을 맞아 도삼리 공동묘지에서 회원 50여 명이 참석해 무연분묘 벌초작업을 실시했다.

마서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매년 무연분묘 주변의 잡초와 잡목을 정리하는 등 지역사회에 봉사를 실천하며 따뜻한 정을 나누고 있다.


◇화양보건지소, 통합돌봄대상자에 ‘사랑나눔 건강꾸러미’ 지원
 

지난 14일 화양보건지소가 대하교회에서 어르신 32명에게 후원물품을 기부했다.

화양보건지소는 대하교회와 함께 지역 내 돌봄대상 어르신들의 가정에 직접 방문해 어르신들의 안부 및 건강확인과 함께 후원물품을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번 사랑나눔 건강꾸러미 지원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후원품과 보건지소 건강관리용품들로 구성됐다.


◇화양면, 반찬나눔으로 풍성한 명절 지원


지난 14일 화양사랑후원회와 화양적십자회가 추석을 맞이해 정성을 가득 담아 만든 반찬을 어르신들에게 나누는 행사를 가졌다.

화양면 반찬나눔사업은 지역 내 독거노인 등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에게 월1회 직접 만든 반찬을 전달하며 안부를 살피는 사업이다.

어르신들의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반찬을 전달할 때 대상자의 건강 상태와 주거환경 등을 주기적으로 파악하고 있어 주민들의 호평이 자자하다.

이날 양 단체 회원들은 무생채와 불고기, 송편을 직접 준비해 50가구에 전달했다.


◇기산면, 추석 명절 위문품 전달


지난 14일 기산솔바람공동체후원회가 추석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과 따뜻한 명절을 보내기 위해 지역 내 저소득가구에 명절 위문품과 지역상품권을 전달했다.

기산면솔바람후원회는 십시일반 모아진 후원금으로 소고기와 송편 떡, 김, 계란 등 위문품을 준비해 솔바람봉사단, 마을이장들과 함께 형편이 어려운 50가구를 직접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또한 김용찬 계동건설 대표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기탁한 후원금 50만 원을 저소득가구에 서천사랑상품권으로 함께 전달하며 따뜻한 추석 명절을 맞이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산면,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추석맞이 행복꾸러미 나눔’


지난 14일 한산사랑후원회와 한산면행정복지센터는 명절을 맞아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자 지역 내 소상공인에게 2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구입하는 등 지역과 함께하는 ‘추석맞이 행복꾸러미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추석을 맞아 나눔 문화 분위기를 조성하고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의 안부를 살피기 위해 마련됐으며, 안전한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개방된 외부에서 진행했다.

행복꾸러미에는 명절에 선호도가 높은 모시송편, 카스텔라 빵, 검은콩두유, 파래김, 라면과 모시양말 등을 정성껏 담았으며, 지역 내 소외계층 120가구를 선정해 분담직원 및 마을 이장들이 직접 배달했다.
 
이번 행사에는 양화상회에서 55만원 상당의 검은콩 두유와 파래김을, 한산모시조합에서 100만 원 상당의 모시 양말을 후원해 더욱 풍성한 추석맞이 행복꾸러미 나눔을 실시했다.


◇마산면, 추석맞이 대청소의 날 진행


지난 14일 마산면에서 추석을 맞아 각 마을 이장과 주민, 기관단체장(농협, 우체국, 새마을남녀지도자회, 주민자치회 등)과 직원들이 참여해 깨끗한 마산 만들기를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대청소는 추석을 맞이해 귀성객들과 방문객들을 위해 마산면 25개 각 마을에서 이른 아침부터 마을주변, 집주변 곳곳에 숨겨진 쓰레기를 줍는 활동 들을 실시했고 신장리 마을주민들과 면 직원, 기관단체장들이 모여 신장사거리 주변 일대 환경정화 활동 및 마을정류장 주변 물청소 등을 실시했다.


◇마산사랑후원회, 추석맞이 ‘행복마산 꾸러미’ 지원


지난 14일 마산사랑후원회는가 ‘행복마산 꾸러미 지원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추석명절을 맞이해 후원회 회원과 자원봉사자 등 20여 명이 참여해 마산면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30가구에 떡, 사과, 라면, 식용유, 부침가루, 화장지 등 식재료와 생필품이 담긴 꾸러미를 직접 전달하고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문산사랑후원회, ‘행복 담은 반찬 서비스’ 실시


지난 14일 문산사랑후원회가 저소득 독거어르신들의 식생활개선과 외로움 해소를 위해 ‘행복 담은 반찬 서비스’를 실시했다.

이날 반찬서비스는 추석을 맞이하며 홀로계신 독거어르신들을 위해 갈비찜, 해물전, 모시송편, 버섯볶음 등 4종으로 명절하면 생각나는 푸짐한 반찬들로 준비했다.

이날 반찬은 안구암 투병 중인 쌍둥이의 아버지 노희철 씨가 30만 원 상당의 버섯을 기탁해 더욱 의미가 있었다.


◇판교나눔사랑후원회, 추석맞이 행복꾸러미 전달


15일 판교나눔사랑후원회가 지역 내 홀몸어르신 등 취약계층 60세대에 소고기, 모시송편, 조미김, 한과 등 명절음식 꾸러미를 전달했다.

후원회는 우리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거리두기가 지속되고, 가까운 가족을 만나는 것조차 조심스러운 시기에 어르신들의 섭섭함을 조금이라도 달래드리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희망종천후원회, 풍성한 한가위 선물 나눔


15일 희망종천후원회가 추석명절을 앞두고 따뜻한 한가위를 보낼 수 있도록 어르신 50가구에게 명절 꾸러미를 전달했다.

코로나19로 가족과 모이지 못하고 외롭게 지낼 홀몸어르신과 취약계층에게 양념불고기, 모시송편, 과일 등 다양한 음식들이 푸짐하게 구성된 꾸러미를 회원들이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서면, 추석맞이 제초작업 현장격려


지난 14일 신창용 서면장이 개야리 마을안길 제초작업 현장을 찾아 작업 중인 10여 명의 주민들을 격려했다.

개야리 마을은 범죄 없는 마을로, 고향방문객들에게 청결하고, 아름다운 마을조성을 위해 매년 추석명절 즈음에는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대청소는 물론 마을안길 제초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신서천발전본부, 서면에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후원


지난 14일 한국중부발전 신서천발전본부 직원 일동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온누리상품권 100만 원을 서면사랑후원회에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신서천발전본부 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돈으로 마련됐다.




포토



배너